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

남녀갱년기가 성생활에 미치는 결정적인 이유는?

반응형

 갱년기 하면 여성들에게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남성도 나이가 들면서 줄어드는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으로 갱년기를 맞게 된다. 남성호르몬은 30세 이후 매년 1%씩 감소하기 때문에 갱년기 증상을 느끼지 못하고 맞이하는데 미리 예방한다면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가 있을 것이다.

 

남성호르몬으로 대표되는 테스토스테론은 남자다움을 나타내는 역할뿐 아니라 신체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물질이다. 남성호르몬이 줄면 뱃살이 나오고 만성피로 기억력감소 우울증 골밀도감소 성기능저하 노화 등이 나타난다. 이처럼 남성호르몬은 무병과 장수에도 영향을 끼치는 것을 알 수 있다.

 

성경의 고대 장수시대에도 출산이 거의 임종 시까지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왕성한 호르몬이 무병장수와 관련성이 있음을 시사해 준다. 예로부터 동양에서는 생명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양생술로 성에너지를 활용하는 방안이 시도된 것도 이와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중년 남자 갱년기 증상 극복 방법은? https://www.studyingcanada.net/473

 

남성호르몬 향상에 도움이 되는 운동요법으로는 배꼽과 생식기 사이의 단전을 강화하는 하체운동이 있다. 단전호흡을 하지 않아도 눕거나 의자에 앉아 두 다리 들기나 윗몸일으키기 걷기 등 단전을 강화하는 운동은 얼마든지 있다.

 

단전이 강화되면 생식기능은 물론 신장과 방광기능도 좋아져 전립선비대증도 사라진다. 하체운동이 충실하면 전립선비대증이 오지 않는다. 무호흡 코골이도 운동부족으로 근육이 비대하고 쳐져서다. 차려 자세로 누워서 인사하듯 고개를 위로 100번씩만 끄떡이면 그날부터 코골지 않는다.

 

남성호르몬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단백질과 미네랄과 비타민E 아연 등이 풍부한 식품들이다. 굴 새우 게 참치 계란 파 양파 마늘 부추 바나나 토마토 연어 장어 콩 깨 고기 복분자 산수유 강황 소금 구연산 음양곽 야관문 인삼 해삼 공진단 경옥고 등이 양기를 높인다. 그러나 지나친 남성호르몬 집착은 비만과 탈모 등 다른 질병을 불러올 수 있다.

 

 

 

여성의 경우 에스트로겐의 대체물질이 풍부한 서목태(약콩)를 물에 불렸다가 날콩으로 한 숟갈씩 음료와 함께 매일 1-3회 쯤 갈아 마시면 갱년기 등 여성이기에 올 수 있는 대부분의 질병은 예방되거나 신기할 정도로 낫고 장복하면 늙지도 않아 젊음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이 역시 과용하면 심장이 약해지므로 건강을 회복한 후에는 섭취량을 줄이든지 익혀서 먹도록 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