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기혼녀인 직장 동료에게 이미 반했어도 극복하는 방법

반응형

커리어를 위태롭게 할 수 있음을 상기하기

사내 연애에 대한 회사 규정을 확인한다. 기혼이건 아니건, 직장 동료와 사귀는 것은 일을 복잡하게 만든다. 감정을 실행에 옮기고 싶은 유혹이 생기면 동료와 사귀는 것이 직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자문해본다. 직장이 중요하다면 단점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객관적인 시각으로 보는 데 도움이 된다.
사내 연애에 대한 규정이 매우 엄격한 회사가 있다. 우리 회사도 여기에 해당된다면 감정대로 행동해서 상사와 마찰을 빚는 위험을 정말 감수할 것인지 자문해본다.
회사가 사내 연애에 대해 관대하더라도 불러올 파장에 대해 생각해본다. 다른 동료들과 긴장감을 형성하겠는가? 직장 내 소문을 어떻게 감당하겠는가?



동료와 사귄다면 어떤 일이 생길지 자문해보기

결과를 생각해보면 유혹이 덜해진다. 직장 동료와 사귀게 되면 어떻게 보일지 잠시 생각해본다. 이미 친구인 경우 사귀게 되면 우정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결혼 생활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 둘 사이에 무슨 일이 생겼다면 그 동료와 자신에 대해 어떤 감정이 들까?

 


함께 보내는 시간을 최소화하기

업무 외적으로 함께 어울리고 싶은 유혹을 뿌리친다. 그 동료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을수록 감정을 떨쳐버리가 힘들다. 동료와 보내는 시간을 줄이기가 정말 힘들겠지만 짧고 업무적으로만 만나는 것이 좋다. 최대한 같이 사교 활동을 하는 것을 피한다. 
예를 들어 몇몇 직장 동료들이 주말 모임을 하는 경우 그 동료가 온다면 모임에 참석하지 않는다.
가급적이면 직장에서도 함께 있는 시간을 제한한다. 점심 시간에 휴게실 등에서 함께 어울리지 않는다. 가능하면 함께 긴밀히 협력해야 하는 프로젝트에 자원하지 않는다. 

 


스스로 확실하게 선 긋기

감정대로 할 위험이 있는 행동을 파악한다. 파악했다면 그런 행동을 피하겠다고 스스로 다짐한다. 스스로 이런 선을 긋는 데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방안을 찾는다. 자신에게 너그럽되, 단호함을 유지하고, 최선을 다해 일관성을 유지한다. [5]
"그 동료에 대한 환상에 빠지지 않을 거야. 그 동료에 대해 성적인 생각이 들면 심호흡을 하거나 물을 한 잔 마시고 이 생각이 흘러가기를 기다리자."라고 말한다. 
그 동료의 페이스북 피드를 뒤지고 있다면 볼 생각이 들지 않도록 친구 삭제를 하거나 차단한다.

 


주의를 돌릴 방법 찾기

재미 있고 보람 있는 활동에 집중한다. 누군가에게 반했다면 다른 것을 생각하기가 힘들다. 다음에 그 동료 생각이 난다면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릴 방법을 찾는다. 예를 들어 좋아하는 취미 활동을 하거나, 재미있는 영화를 보거나, 친구에게 전화를 한다.
좋아하는 일에 집중하면 폭식, 상대의 SNS 게시물에 집착 등 다소 건전하지 못 한 방법으로 좌절감에 대처하는 것을 피할 수 있다.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구축하는 데 집중하기

새로운 친구를 사귀기 위해 노력한다. 다른 사람들을 만나거나 이미 알고 있는 친구나 사랑하는 사람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면 그 동료에 대한 감정을 떨치는 데 도움이 된다. 게다가 연애 시장에 나서면 실제로 사귈 수 있는 사람을 쉽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다음과 같은 일을 해본다.
관심사가 같은 동호회나 자원 봉사 그룹에 가입한다.
근처 대학이나 커뮤니티 센터에서 수업을 듣는다.
친구, 가족, 다른 동료와 재미있는 액티비티를 하며 더 많은 시간을 보낸다.
데이트 앱에 가입하거나 해당 지역의 싱글 모임에 간다.

 

 


원치 않는 생각을 인정하되 사로잡히지 않기

원치 않게 성적인 생각이나 로멘틱한 생각이 떠오르는 것은 흔한 일이다. 의도치 않게 그 동료 생각이나 상상을 할 수 있다.  이런 경우 그 생각을 떨쳐내려고 애쓰지 않는다. 그렇게 하면 집착만 더 심해질 뿐이다. 그냥 그 생각을 인지하고 상대나 자신에 대한 판단 없이 그대로 놓아둔다. 결국 생각은 저절로 흘러가고 다른 것으로 관심이 옮겨가게 된다. 
이런 생각을 인지했을 때 표현해보면 도움이 된다. 예를 들면 "원치 않게 그 동료 생각을 또 하고 있네." 라고 자신에게 말한다.
많은 연습과 인내심이 필요하다. 따라서 생각을 떨쳐내지 못 하더라도 좌절하지 않는다. 요점은 이런 생각을 떨쳐내는 것이 아니라 이런 감정에 덜 압도당하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