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토픽이슈

더위에 기력 회복을 위한 추어탕 효능은?

반응형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 

미꾸라지는 콘드로이친이라는 미끈미끈한 점액질을 가지고 있는 데, 이 콘드로이친 성분이 피부노화를 막아주고,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력 향상]

보양식중  추어탕은 여러가지 비타민, 칼슘, 단백질이 풍부하여 추어탕을 섭취하면 몸에 쌓인 피로회복, 원기보충에 효능이 있으며, 남녀 정력향상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몸이 지쳐 체력이 저하되면 추어탕을 그때마다 드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성인병 예방 ]

미꾸라지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미꾸라지를 섭취하면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기때문에 고혈압, 고질혈등 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설사 완화 및 소화기능 개선]

미꾸라지에 뮤신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위점막, 장 점막의 염증 개선에 도움을 주며 또한 소화 기능 개선에도 효과가 있어서 설사를 자주 보시는 분들이 섭취하면 설사를 멎게 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시력보호 및 뼈 튼튼]

추어탕을 끓일 때 미꾸라지 내장제거 없이 넣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꾸라지 내장, 알, 난소에 풍부한 비타민 A와, B성분을 그대로 섭취합니다. 이 비타민 A, B성분이 야맹증에 효과가 있으며, 칼슘성분이 있어서 눈건강외에도 성장기어린이들의 골격형성에도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어탕 부작용

동의보감에 미꾸라지는 성질이 따뜻하다라고 나와 있어 몸이 찬 분들에게는 효능이 크게 있습니다.그러나 열이 많거나 위장이 약한 분들이 매일 과다 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먹는게 좋습니다.

 

*아래는 치매 예방 3,3,3

3권: 운동, 식사(균형잡힌 식사), 뇌운동(독서 등)

3금: 술, 담배, 뇌손상

가정3권: 검진, 소통, 조기발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