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두 남자 사이 최대한 마음이 아프지 않게 한 명을 고르기

반응형

 각 남자의 장점 확인하기. 다음번에 상대 남자를 만나게 되면 모든 노력을 쏟아 상대방과 충실한 시간을 보내고 당신이 상대의 어떤 점을 좋아하는지 생각해보도록 한다. 물론 당신이 상대를 좋아하는 이유를 정확하게 짚어내는 것은 쉽지 않다. 사랑은 복잡한 감정이지만 당신이 필요한 최대한의 정보를 모으고 마음을 정리할 수 있다면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데 문제를 겪지는 않을 것이다. 스스로 각 남자에 대해 다음 질문들을 던지고 어떤 생각이 드는지 확인해보자:

 



    그가 당신을 웃게 하는가? 유머 센스가 있는 사람인지 확인해보라. 사람들은 보통 자신을 웃게 만드는 사람들에게 끌린다. 다른 사람을 웃게 만들 수 있는 남자는 여성들의 관심을 사며, 세상을 다르게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생각해보자. 그가 당신을 간지럽혔을 때 어떤 기분이 들 것 같은가? 어색하거나 이상한가? 아니면 기분이 좋을 것 같은가? 물론 당신이 준비가 되지 않았고 적절한 때가 아니면 그 어떤 남자라도 당신의 특정 부위를 만져서는 안 될 것이다. 

 

 

하지만 단순히 당신의 허리나 어깨를 감싸안는 것에 대해 당신이 편안함을 느낀다면, 아마 당신과 그는 서로 입맞춤을 나누는 단계에 들어선 것일지도 모른다. 상대가 당신에게 키스를 했을 때 당신이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어떻게 키스를 되돌려줄 것인지에 대해 생각하고 대비하라. 어색한 분위기가 되는 것은 양쪽 다 바라는 바가 아닐 것이다. 당신이 선택할 남자는 스스로의 욕망과 감정을 제어할 줄 알아야 할 것이다.


    그가 다른 사람에 호기심을 가지는가? 그가 자신 이외의 것에도 관심을 표하는가? 자기중심적인 남자들은 지루한 존재이니 피하도록 하자. 당신이 원하는 남자는 친구와 취미, 그리고 삶에 대한 좋은 시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그가 감정적인 부분도 소중히 하는가? 다른 사람들의 감정에 대해 민감히 반응하는가? 대부분의 남성이 감정적인 부분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보려주려 하지 않는다. 다른 이에게 자신의 감정을 나타내는 남자야말로 당신이 원하는 자신감있고 성숙한 남성이다.

 


    그가 당신을 존중하는 시선을 유지하면서 치근대는가? 간단하게 말하자면 그가 당신을 외모로만 판단하는지에 대한 질문이다. 그가 당신의 몸이나 외견을 제외한 부분에 대해 칭찬을 한 적이 있는가?
    진도가 너무 느리게 느껴지는가? 하지만 진도를 느리게 진행하는 남자는 진정한 풍미를 아는 자라고 할 수 있다. 진도를 천천히 뺀다는 것은 그가 당신과 당신 주변의 모든 것에 기쁨을 느끼고 즐긴다는 뜻이다. 반대로 진도에만 집중하는 남자는 당신의 몸을 목적으로 쾌락을 추구하려는 남자라 할 수 있다.


각 남성이 당신에게 어떤 기분을 선사하는지 생각해보기. 그 남자를 만났을 때 당신은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기분을 느끼는가? 한번 잘 생각해보자. 한 남자는 당신이 요구하는 모든 스펙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다른 남자가 단순히 문자를 보내는 것만으로 당신의 심장을 뛰게 한다면 당신은 누구를 선택할 것인가. 다음번에 각 남자와 데이트를 하거나 시간을 보낼 때는 왜 당신이 그를 좋아하는지만 생각하지 말고 그와 함께 있을 때 당신 기분이 어떠한지 생각해보라. 자신감이 드는지, 행복한지, 더 나은 사람이 된 것 같은지, 아니면 들뜬 기분이 드는지. 아래 목록을 보고 당신의 기분을 확인해보자:

 


    당신은 그와 함께 있을 때 어떤 기분이 드는가? 또 그는 어떤 사람인가? 오직 당신만 바라보는가? 아니면 다른 여성들과 평소에도 즐겁게 대화를 나누며 치근대는가? 당신이 그의 선택지 중 하나인지 확실하지 않는가?
    그가 당신이 최고가 된 것 같은 기분을 들게 하는가? 아니면 "그냥저냥"인 것 같은 기분이 들게 하는가?
    그가 당신에게 도전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되게 하는가?
    그가 당신의 요구 없이도 의미있는 칭찬을 하는가?
    그가 당신의 볼을 붉게 만들고 웃음을 주며 어린 여자아이처럼 들뜨게 하는가?
    그가 당신을 숙녀처럼 취급하고 특별한 기분이 들게 하는가?

 


각 남성의 단점 확인해보기. 물론 당신이 선택한 두 남성은 다 좋은 사람일 것이다. 둘 다 당신에게 특별한 기분이 들게 할 것이다. 그렇다면 이제 두 남자의 단점을 짚어보도록 하자. 어떤 남자가 당신과 더 어울리는지 확인하기 위해 상대의 성격과 생활에 대해 단점을 적어 더 명확히 비교할 수 있게 하자. 만약 당신이 정말 진심으로 한 명을 고르려고 한다면 장점 뿐만이 아닌 단점 역시 써서 비교해야 할 것이다. 다음 목록을 보고 결정을 내릴 때 참고하도록 하자:

 


    그가 인생에 있어 어떤 짐을 지고 있는가? 복잡한 과거가 있거나 감정을 잘 조절하지 못하는가? 물론 그와 같이 보내는 시간이 즐거울 수는 있다. 하지만 먼 미래까지 장기적으로 생각해보면 과연 당신에게 어떤 책임이 돌아올 것인가?
    그가 당신을 조종하려 들거나 쥐고 흔드려 하는가? 자기 마음대로 되지 않으면 화를 내거나 자신이 틀렸음을 인정하지 못하는가? 그렇다면 그는 자기중심적이고 이기적인 남자인 것이다. 즉, 연인으로 삼게 되면 당신이 생각했던 것 이상의 대가를 지불해야 할 수도 있다.

 


    그가 당신에게 거짓말을 친 적이 있는가? 당신은 아마 믿을 수 있는 남자를 원할 것이다. 진실이 당신을 상처입힐지언정 당신에게 거짓말을 하지 않는 남자인지 생각해보라. 뒷담화를 좋아하고 소문을 퍼트리는 것을 좋아하는 남자라면 아마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생각하지 않는 남자일 것이다. 이 경우에는 당신의 선택이 쉬워질 것이다.
    그가 자주 문제에 휩싸이는가? 학교에서, 가정에서, 아니면 직장에서 문제를 일삼는가? 나쁜 남자가 매력적일 수 있다는 점은 인정한다. 하지만 계속해서 문제를 일으키고 주변 상황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아마 당신을 그리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가 헤어진 전여친과 계속해서 대화를 주고받는가? 만약 그가 당신 앞에서 전여친에 대해 자주, 또는 지속적으로 말을 한다면 좋은 신호가 아니다. 그가 나쁜 남자라는 뜻은 아니다. 그가 아직 전여친을 그리워하고 사랑한다는 뜻일 뿐이다.

 


각 남자가 당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보기. 만약 두 남자 다 당신에게 헌신하고 있다면 상당히 결정을 내리기가 힘들 것이다. 당신을 더 좋아하는 남자를 선택하는 것은 확실히 안전한 선택일 수 있다. 하지만 선택하기 전에 당신이 그를 그만보기로 결정했을 때 그가 어떤 생각을 할지, 당신이라는 존재가 그에게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만약 당신과 작별한 뒤에 곧바로 다른 여자에게 넘어간다면 그는 당신에게 적합하지 않은 것이다. 만약 한 남자가 다른 남자보다 당신을 더 좋아하는 것 같다면 이를 확인해보도록 한다.

 


    직접 물어보지 않아도 된다. 일반적으로 당신은 그 남자와 같이 시간을 보낼 때 그의 시선과 행동으로 상대가 당신을 얼마나 생각하는지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가 당신과 함께 미래에 대해 얘기하거나 당신과 자주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는 것 등, 모든 요소를 종합해 결정을 내리도록 하자.
    만약 당신이 여름 방학 때 잠깐 재미를 보거나 몇 개월간 데이트 경험을 쌓고 싶다면 장기적인 시선에서 상대 남자를 바라보지 않아도 된다.


당신이 신뢰하는 친구에게 물어보기. 진정한 친구라면 당신이 도움을 필요로 할 때 곁에 있어줄 것이다. 당신이 혼자 결정을 내리기가 힘들다면 친구에게 그에 대한 정보를 주고 조언을 달라고 부탁하도록 한다. 그리고 친구가 조언을 해주면 참고를 하되 결정은 스스로 내리도록 하자. 당신은 친구에게 더 "좋은" 남자를 골라달라고 물어보는 것이 아니다. 친구의 시각과 당신의 시각은 다르기 때문에 당신이 결정해야 후회가 남지 않을 것이다.

    친구에게 직접적으로 "누가 더 좋은 거 같아?"라고 물어보지 말자. 대신 "나에게 누가 더 잘 맞는 거 같아?"라고 물어보자. 첫 번째 질문의 경우 친구가 "당신"과 맞는 남자 대신 "자신"과 맞는 남자를 선택할 가능성이 있다.
    친구의 제안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가지자. 만약 당신이 이미 한 명을 정했다면 친구에게 물어보는 의미가 없을 것이다. 만약 친구에게 결정권을 맡겼다면 친구의 조언을 따르도록 하자.

 


비슷한 점과 다른 점을 목록으로 만들기. 이를 통해 당신이 처음에 정말 원했던 남자가 누구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목록을 만들어 당신이 정말 원하는 요소가 무엇인지 파악한다. 각 남성의 장점과 단점 목록을 만들어 당신이 상대방으로부터 무엇을 원하는지 알아보자. 아래를 참고로 해 목록을 만들자:

    어떤 남자가 나를 더 소중히 대할 것인가?
    어떤 남자가 내가 힘든 시기에 있을 때 같이 있어 줄 것인가?
    어떤 남자가 나와 더 비슷한가?
    일과를 마쳤을 때 자연스럽게 머릿속에 떠오르는 남자는 누구인가?
    당신의 가족 및 친구와 더 친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은 남자는 누구인가?
    어떤 남자가 사라졌을 때 더 마음이 아프겠는가?

 


당신의 육감 믿기. 우리가 사람인 이상 이런 문제에 관해서는 쉽사리 결정을 내리지 못한다. 우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선호하는 것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이 문제에 대해 과하게 생각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논리대신 당신의 육감을 믿고 선택해보라. 정말 정하기 힘들다면 동전을 던져서라도 정해보라. 앞면이 나오면 이 남자, 뒷면이 나오면 저 남자를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결정했으면 동전을 던지도록 하자. 당신은 어느 면이 나오기를 더 바라고 있는가? 그 남자가 당신이 원하는 남자다.

 


    만약 당신이 끌리고 있는 남자가 당신에게 나쁘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면, 그리고 다른 남자를 당신이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면, 일단 두 남지에게서 거리를 두도록 한다. 연인 관계에서 잠시 벗어나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니다. 적어도 마음이 아플 일은 없기 때문이다.
    실수에서 배워라. 만약 이전에 어떤 타입의 남자와 사귀다가 결말이 좋지 않게 헤어졌다면 다시 같은 타입의 남자와 사귀지 않도록 한다. 매력을 느낄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결국 같은 결말로 끝날 확률이 높다고 판단된다면 굳이 슬픔과 고통을 지불하면서까지 사귈 필요는 없을 것이다.

 


시간을 두고 생각하기. 곧바로 결정을 내릴 필요는 없다. 당신의 결정은 시간을 두고 내리도록 한다. 생각하는 기간을 가지게 되면 그 동안 각 남자의 행동을 더 명확하게 관찰해 결정을 내리기가 쉬워질 수도 있다. 당신이 한 남자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것이 아닌 두 남자 사이에서 왔다갔다 하고 싶다면 상관없겠지만 그것이 아니라면 잠시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고 현명히 선택하도록 하자.

    너무 질질 끄는 것만 피하도록 하자. 만약 한 남자를 선택했는데 그 남자가 당신이 다른 남자와 시간을 보냈다는 사실을 눈치챘다면 실망하거나 마음 아파할 수도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