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문자로 좋아하는 여자친구데이트 신청을 하는 방법

반응형

데이트 아이디어를 구상하기. 상대를 잘 안다면, 그녀의 관심사를 고려해서 아이디어를 짜보자. 데이트에 대한 아이디어가 그녀의 관심사에 들어맞을수록 그녀가 요청에 수락할 가능성이 높다. 게다가, 구체적인 장소와 시간에 대한 아이디어를 구상하면, 단순히 "우리 언젠가 시간을 함께 보내지 않을래?" 혹은 "모르겠어. 넌 뭘 하고 싶어?"라고 묻는 것보다 더 결단력 있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 그녀에게 데이트를 신청하기 전에 다음과 같은 아이디어들을 고려해보자:
음악이라는 비슷한 관심사가 있다면, 공연에 그녀를 초대해보자.
점심 식사 혹은 아이스크림을 함께 먹자고 제안해보자. 요리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홈메이드 저녁 식사에 초대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꼭 데이트가 식사를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하이킹을 가거나 볼링을 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이야기를 나누고 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활동을 생각해보자. 영화관은 침묵 속에 앉아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야기할 기회를 갖지 못한다. 하지만 꼭 영화를 보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영화를 보기 전에 저녁식사를 함께 해보고, 영화를 보고 난 후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서로를 알아가보자.

 


먼저 문자를 보내기. 인사 문자를 건네서 대화를 시작해보자. 그녀를 만난 지 얼마 되지 않았고, 그녀가 나의 번호를 저장했는지 확실하지 않다면, 내가 누구인지 상기시켜주는 것이 좋다. "안녕, 나는 어제 번호를 주고받은 [이름]이야" 등으로 문자를 시작해보자. 그녀가 나의 번호를 가지고 있음이 확실하다면, "안녕, 잘 지내고 있어?" 혹은 "오늘 하루는 어때?" 등으로 대화를 시작해보자.
그녀를 최근에 만난 적이 있다면, 지난번의 만남을 바탕으로 대화거리를 찾아보자. 예를 들어, 최근에 파티를 함께 했다면, 그녀에게 "파티 끝내고 잘 쉬었어?"라고 물어보거나, 함께 수업을 듣고 있다면 "월요일 시험 준비는 잘 되어 가?"라고 물어보자.
그녀에게 데이트 신청을 하기 전에 첫 문자에 그녀가 답을 보일 때까지 기다린다. 그녀가 다른 활동을 하느라 바로 답변을 할 수 없을 수도 있으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린다.

 

데이트 신청을 하기. 대화가 잘 이루어지고 있다면, 그녀에게 데이트 신청을 해보자. 그녀의 하루/주말 계획이 있는지 먼저 물어보는 것이 좋다. 그녀가 특별한 계획이 없다고 한다면, "이번 주말에 나와 [활동]을 함께 할래?"라고 문자를 보내보자.
데이트 신청을 할 때까지 너무 오래 기다리지 않는다. 대화가 다른 방향으로 흘러가면 그녀에게 데이트 신청을 하는 것이 이상해 보일 수 있다. 문자를 주고받을 때는 사소한 대화를 너무 오래도록 이어나가지 않아도 된다.
"영화 보러 갈래?" 혹은 "금요일 저녁에 볼링 한 판은 어때?"처럼 짧고 간결하게 물어보자.


만나고 싶은 정확한 장소와 시간을 제시한다. "조만간 영화 보러 갈래?"는 우유부단하게 들릴 수 있으니, 내가 확실하게 데이트를 고려하고 있음을 알리기 위해 시간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녀에게도 옵션을 주어보자. 그녀가 데이트를 하려는 의사가 있으나, 볼링을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다. 혹은 저녁식사를 원하지만, 내가 제안했던 식당에서 그녀가 어제 식사를 했을 수도 있다. 내가 데이트 계획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다른 계획도 받아들일 수 있음을 그녀가 알 수 있도록 하자.

 


그녀의 답변에 응답하기. 그녀가 데이트 신청을 수락했다면, 세부 사항들을 정해보자. 언제 그리고 어디서 만날 것인지, 운전할 필요가 있을지 등등을 결정해보자. 데이트 계획을 확실하게 정한 후, "좋아! 그럼 토요일에 보자!"라고 편안하게 대화를 마무리한다. 데이트 계획을 정한 후 너무 대화를 길게 이어나가면, 추파를 던지는 것 같은 느낌을 줄 수 있다. 반면, 그녀가 문자를 계속 이어나가려고 한다면, 그녀의 문자에 답변을 보내보자.
그녀가 데이트 신청을 수락했다면, 데이트를 고대하고 있음을 그녀가 알 수 있도록 한다. 그녀가 자신이 특별하다는 느낌을 받고 마찬가지로 데이트를 기대하게 된다.
그녀가 거절을 했다면, 마음이 상하지 않았음을 알려주고 대화를 마무리한다. 품위 있게 긍정적으로 대화를 종료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