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성적인 접촉 둘러싼 긍정적 부정적 결과 두려움 이겨내는 방법

반응형

공포감 마주하기. 어떤 부분에서 공포감을 느끼는지 확인하고 이 공포감을 마주해보자. 섹스에 대한 공포감이 느껴지면 정확하게 어떤 부분에서 두려움이 느껴지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세세한 두려움을 확인하고 나면 해결책을 찾는데 도움이 된다.
섹스의 어떤 부분으로부터 두려움을 느끼는지 적어나가 보자. 예를 들어 섹스에 대해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확실치 않다거나, 무언가 잘못될 것 같은 생각에 두렵거나, 자신의 나체에 대해 느껴지는 수치감 등을 적어보자.


두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도 생각해보자. 섹스에 대해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잘 모르는 경우라면, 믿을 수 있는 친구에게 물어보거나 이 분야에 대해 잘 아는 사람들의 행동을 따라 해 보자. 심지어 로맨틱한 영화 관람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무언가 잘못하지는 않을 것 같은 두려움이 든다면 나에게 가장 적합한 테크닉에 대해 알아보고 연구해보자. 더 많이 알고 준비할수록 공포심이 줄어든다.

 


인체 해부학과 생리학에 대해 공부하기. 사람의 신체 기능과 조직에 대한 연구는 수백 년 동안 진행되어 왔다. 잘 알지 못하는 여성과 남성의 신체 기관에 대해 참고할 수 있는 자료들이 많이 나와있다.
여성 혹은 남성의 생식기에 대해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두려움이 든다면 공부를 시작해보자.
여성의 생식기는 다음과 같은 기관으로 구성된다: 질, 자궁과 생식기관을 연결해주는 튜브 모양의 기관; 자궁, 여성의 임신 기간 동안 태아가 머물게 되는 근육으로 이루어진 텅 빈 기관; 음부는 외부적으로 보이는 모든 기관을 포함(치구, 대음순, 소음순, 음핵, 요도, 질 전정, 회음체); 음핵 귀두, 음핵의 가장 윗부분에 위치한 매우 예민한 기관.


남성의 생식기도 살펴보자: 음경, 원통 모양으로 된 음경 조직; 고환, 음낭이라고 불리는 피부 주머니 안에 위치하고 있는 타원형 모양의 선상 기관; 음경 귀두, 음경의 가장 끝에 위치한 조직.
성적 반응의 4 단계: 흥분기, 고조기, 오르가즘, 해소기.
오르가슴은 척수 신경에 의한 생식기관의 반사 작용이며, 여성과 남성이 느끼는 오르가슴에는 차이가 있다.


섹스와 연관된 신체 기관의 기본 조직과 기능을 이해하고 나면, 자신의 신체와 섹스에 대한 두려움의 통제가 가능할 것 같은 기분이 들 수 있다.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계획해보기. 대부분의 공포감은 극복을 위한 행동 계획을 세우는 과정을 통해 극복할 수 있다. 섹스에 대한 두려움 극복도 마찬가지이며, 주요 목적을 명확히 설정하고 여러 단계의 행동 계획에 따라 두려움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해보자.
자신의 두려움 대한 목록을 만들어보기. 데이트 도중 마주할 수도 있는 섹스 가능성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가? 그렇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데이트를 요청하는 것이 두려운가? 혹은 자신의 외모, 나쁜 입냄새 혹은 땀을 많이 흘리는 것이 두려운가?


한번에 하나의 딜레마부터 접근해 나가 보자. 데이트 신청하는 것이 겁이 난다면 모르는 사람에게 시간을 물어보는 것부터 시작해보자. 이 사람에게 데이트 신청을 하거나 성적 접촉을 하지는 않겠지만, 이런 사소한 질문을 함으로써 사람들에게 접근하는 경험을 얻을 수 있다.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행동을 목표에 다가가기 위한 첫 번째 단계로 삼아보자.
해결 방법을 위해 노력하다 보면 두려움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행동 계획을 고안하면 상황을 개선시킬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 것이다.

 


연습하기. 섹스 공포증을 극복하기 위해 점진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연구에 따르면 상상 속 상황이나 실제 상황 속에서 두려움을 마주하면 두려움 극복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그리고 긍정적인 습관을 발전시키는 것이 주요 목표임을 기억하자.
나를 기쁘게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누군가와 있다고 상상해보거나 흥분을 위한 섹스 도구들을 사용하고, 내 몸을 만져보며 어떤 느낌이 좋은지 알아보자.
나와 함께하고 싶어하는 사람과 감정을 나누고, 손을 잡으며, 키스, 마사지, 성적인 감촉, 그리고 성관계의 영역까지 탐구하며 경험을 쌓아보자. 너무 단기간 안에 많은 경험을 쌓도록 자신을 밀어붙이지 않는다. 오히려 공포감이 증가할 수 있다.

 

 


감정에 솔직하기.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과 친절하고 배려하는 태도를 바탕으로 대화하고, 상대방에게 내 감정이 열려있다는 사실을 알리도록 해보자. 섹스는 감정적인 경험이니 상대방과 대화할 때 이와 같은 사실에 유념하도록 한다.
신체적으로나 감정적으로 불편함을 느낀다면 함께하는 사람에게 편안해지기 위해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해보자. 예를 들어 서둘러 진행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거나 몸이 좋지 않다면 “느낌이 좋지 않아서 멈춰야 할 것 같아”라고 말해보자.


위험한 결과가 초래될 수 있기 때문에 성적인 상황에 너무 성급하게 뛰어들지 않는다. 감정적으로 열린 자세를 유지하되, 함께하는 사람과 어느 정도까지 깊은 관계를 나눌 것인지 신중하게 접근하도록 한다.

 

 


즐거운 시간을 갖는 것을 잊지 않기. 성적 접촉은 즐거움을 동반해야 하니, 긴장을 풀고 즐겨보자. 즐거움에 집중하다 보면 두려움을 잊게 될 것이다.
성적인 접촉을 나누는 동안 분위기를 가볍게 만들면 더 자유로운 느낌이 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장난을 치고, 우스운 소리도 해보고 농담도 해보자. 나와 파트너 모두 마음이 편안해질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