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토픽이슈

세계 최고의 라면 캐나다 출시했는데 한국 라면은 선정 됐을까요?

반응형

전 세계에서 출시되는 갖가지 라면(instant noodle)에 대한 리뷰가 올라오는 사이트인데, 매년 세계 최고의 라면 Top 10을 선정합니다. 

아무튼, 이 사이트에서 선정한 세계 최고의 라면 Top 10에서 1위를 두 번이나 하고 매년 최상위권에 랭크되는 전설(?)의 라면이 드디어 캐나다에 출시되었습니다!

 

이 차트에 대해서 알게 된 후 일부러 찾아봤을 때는 없었는데, 오늘 들린 중국 마트(T&T)에서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바로 싱가폴 Prima Taste사의 Laksa La Mian입니다. (옆에 있는 Curry La Mian도 항상 top 10안에 올라오는 자매 제품)

 



 

 

 

 

발견 즉시 냉큼 사 와서 끓여먹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과연! 명성에 걸맞은 훌륭한 맛을 보여주는 라면이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라면은 '락사(Laksa)'맛 라면입니다. 락사도 몇 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코코넛 밀크가 많이 들어간 '싱가포르 락사'스타일에 가까운 것 같습니다.

 

우선 국물이 코코넛 밀크가 듬뿍 들어간 깊고 진한 맛입니다. 락사니까 당연히 매콤하기도 하구요. 깊고 진하고 매콤한 맛. 제대로입니다. 게다가 포장에는 NO MSG라고 쓰여 있네요.  한국 라면 국물을 매콤하고 맛있지만 먹다 보면 잘 넘어가지 않고 목에 탁탁 걸리는 느낌이 날 때가 있는데, 이 라면의 국물은 코코넛 밀크가 많이 들어있어서 그런지 부드럽게 잘 넘어갑니다.

 

 

국물도 국물이지만, 면발 역시 훌륭합니다. 포장에는 steam으로 익힌 후에 air dried한 면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한국산 라면처럼 기름에 튀기지 않았다는 이야기죠. 그래서 느끼하지 않고 담백합니다. 그리고 건면을 익힌 것이라고는 생각하기 힘든 탄력과 쫄깃한 식감을 갖고 있었습니다. 건면으로 된 라면에서는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했던 식감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한국라면처럼 '건더기 수프'가 없어서 부재료 없이 끓이면 비주얼이 좀 썰렁하다는 점입니다. 익힌 해물, 익힌 치킨, 삶은 계란, 유부, 숙주 등을 추가해서 먹으면 좋다고 포장에 쓰여 있는데, 마침 집에 있는 것이 콩나물뿐이라 콩나물만 넣고 끓여보았더니 위와 같은 비주얼이 나왔습니다. 뭐 그래도 맛은 훌륭했습니다.

 

가격은 낱개로 사면 $2.99로 싸지는 않습니다.(4개짜리 묶음 포장은 조금 더 쌈) 

락사를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의 입에는 안 맞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