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여자친구와의 성관계 관련된 기대감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

반응형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분명하게 알기. 남자 친구와 처음으로 밤을 함께 보낼 때 가장 먼저 생각해 보아야 할 부분이다. 함께 처음으로 잠을 잔다고 해서 꼭 성관계를 가져야 한다고 단정 짓지 말자. 하지만, 성관계를 바라고 있을 경우 현명하게 준비해보자.


성관계를 가지면 둘 사이의 관계가 더 가까워지고, 더 친밀한 유대감을 형성할 수도 있다.
성관계는 서로의 배타적인 관계, 성과 관련된 과거, 성 건강, 임신 가능성 등의 여러 사안들에 대한 질문을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남자 친구와 이런 문제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이 편하지 않아면, 아직 그와의 성관계에 따른 책임감을 질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일 수 있다.


특히 첫 성관계일 경우, 성관계에 대한 감정이 성립되지 않은 상태일 수 있다. 아직 결정을 할 준비가 되지 않았더라도 괜찮으며 성관계에 대한 이야기가 오고 갈 때 서로 충분히 합의가 된 결정을 하도록 하자.


남자 친구와 기대감에 대한 이야기를 주고받기. 처음에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결국은 나눠야만 하는 이야기에 해당된다. 매력을 발산하면서 남자 친구의 성적 기대감에 대해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들이 있다.
더 대담하게 대화를 이어나가고 싶다면 어디서 자게 될 예정일지 물어보자. “우리 오늘 한 침대에서 자? 아니면 내가 침낭을 준비할까?” 등으로 질문해보자.

 


더 단도직입적으로 묻고 싶다면, “우리 한 번도 함께 잠을 잔 적이 없었네. 나 지금 많이 들떴는데, 오늘 밤에 대한 서로의 기대감 이야기를 먼저 나눴으면 좋겠어. 우리가 성관계를 가질 준비 되었다고 생각하는지 궁금해”라고 이야기해보자.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아는 상태라면, 나의 기대감부터 언급하며 시작해보자. “너희 집에서 하룻밤을 보내는게 무척 기다려지지만, 난 아직 성관계를 가질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는 사실을 알았으면 좋겠어” 혹은 “오늘 밤 기대된다. 너랑 한 단계 더 나아갈 준비가 된 것 같아”라고 이야기해보자.

 

 

나의 입장을 유지하되 유연하게 대처하기. 이미 성관계에 대한 결정을 내렸다면, 큰 과제를 해결한 셈이다. 하지만, 가끔은 상황이 나의 감정에 영향을 주어서 마음이 바뀔 수 있다. 이런 상황을 마주하더라도 괜찮다. 나의 직감을 믿도록 하자. 
성관계를 가지지 않으려고 계획했으나 성관계에 대한 생각이 편안하고 흥미롭게 느껴질 수 있다.
성관계를 가지려고 계획했으나, 갑자기 불편함 혹은 긴장감이 느껴진다면 마음을 바꿔도 괜찮다.
남자친구, 친구, 부모님 혹은 외부 요인으로 인한 압력이 아닌 나의 감정에 따른 결정을 하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