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여자친구 화가 났을때 효과적으로 달래주는 꿀팁은

반응형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물어보기. 당신의 의견은 속으로만 말하도록 한다. 그녀가 속에 담아두고 있던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낼 수 있는 기회를 주고 당신은 그 얘기를 들으며 고개를 끄덕이고 필요에 따라 몇 가지 짧은 감상 등을 들려주도록 한다. 그녀가 당신에게 왜 화가 났는지 말하지 않으려고 할 수도 있다. 그렇다면 절대 강요하지 마라. 단순히 그녀에게 도움이 필요하면 말하라고 하고 사랑한다는 말을 건네며 그녀에게 울 시간을 주어라.

    "지금 기분이 어때?"
    "뭐 최근에 기분 상한 일이라도 있어?”
    "화가 난 거 같은데.. 괜찮아? 무슨 일 있어?"
    "말할 사람이 필요한 거면 내가 여기 있잖아."

 

무시하지 않고 지지하는 모습 보이기. 그녀의 의견과 동의하지 않아도 된다. 그녀가 슬플 때, 화가 났을 때 당신이 그 옆에 있을 것이라는 점을 그녀에게 확인시켜주도록 하자. 그녀를 사적인 공간으로 데려가 울어도 괜찮다고 말해주자. 당신의 그녀의 편이라는 점을 알려주도록 하자.

    "지금 기분이 정말 안 좋겠구나. 미안해."
    "지금 기분이 어떨지 난 상상도 못 하겠어. 정말 힘들겠다."
    "기분이 상했다니 정말 미안해. 혹시 내가 도와줄 것이 있다면 알려줘."

 

 


문제를 확인하고 짧게 자기 감정 표현하기. 상대방에게 당신이 상대방의 문제를 이해하고 있다는 모습을 보이기만 해도 상대방을 어느 정도 달랠 수 있다. 하지만 짧고 간결하게 말할 필요가 있다.

    "너희 어머니가 많이 편찮으시다니 나도 너무 슬프다."
    "너가 승진을 했어야 했는데. 일이 생각한 대로 돌아가지 않아서 안타깝다."
    "그녀는 정말 좋은 친구였어. 나도 그녀가 이사 간다는 게 속상해."

 


조언 삼가기.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주한 문제를 해결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감정이 격해진다. 그녀에게 해결책을 제시하지 마라. 이미 당신이 말하기 전에 그 해결책을 생각해봤을 가능성이 높다. 그런 상황에서 당신이 똑같은 조언을 한다면 문제가 얼마나 "절망적인지"를 각인시키는 효과밖에 나지 않을 것이다. 대신에 다음과 같은 말을 해보도록 하자:

    "그런 일이 있었다니 정말 힘들겠다."
    "나도 너한테 알려줄 답이나 해결책이 있었으면 좋겠어. 내가 항상 네 곁에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줬으면 해."
    "다음은 어떻게 될 거 같아?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싶어?"

 


그녀의 감정을 받아들이고 공감하기. 이 방법이 쉽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그녀가 상황과 감정을 주도하게 놔두면 그녀가 감정을 추스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당신의 경험에 바탕해 그녀에게 당신의 조언 또는 입장을 전달하지 말고 그녀가 자신의 감정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만들어주자. 특히 감정에 이름을 붙여 아래처럼 말하면 그녀의 감정 조절에 도움이 될 것이다:

    "너가 그 일을 정말 원했다는 사실을 나도 알고 있어. 너랑 같은 상황이었으면 나도 정말 낙담했을 거야."
    "넌 슬플 권리가 있어. 나도 너와 같은 상황이었다면 슬펐을 거야."
    "너가 답답하고 화난 상태라는 걸 보면 알 거 같아. 나도 이해해. 상황이 좀 그랬지."


긍정적인 자세 유지하기. 이 것이 정말 중요하다. 그녀를 지지할 때 지속적으로 상황이 점차 나아질 것임을 상기시키도록 하라. 그녀가 당신의 조언을 구하려고 할 수도 있다. 절대 부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지 마라. 당신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대화의 분위기를 밝게 만들게 하면 그녀의 감정도 점차 당신의 에너지를 받아들여 사그라들 것이다.

    "감정을 표현해도 돼. 그런 끔찍한 감정도 시간이 흐르면 사라질 거라는 사실을 알고 있잖아."
    "좋은 추억들을 같이 떠올려보자.... 했던 때가 기억나?"
    "알아.. 정말 기분 안 좋은 거. 내가 상황이 좋아질 때까지 네 옆에 있어줄게."

 


그녀의 문제를 폄하하거나 그녀를 깔보지 않기. 당신이 감정이 격해진 여자친구 옆에 있는 이유는 마법처럼 상황을 개선하기 위함이 아닌 그녀를 지지하기 위함이다. 그녀에게 "별 문제 아냐" 또는 "나도 이전에 같은 일을 겪었었어"와 같은 말을 하는 것은 당신이 그녀의 문제를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말을 하는 거소가 같다. 아래와 같은 말들을 꼭 피하도록 하자:

    "어차피 넌 그 일을 하기에는 너무 뛰어났어. 그 일은 네가 시간을 투자할 가치가 없어." 그녀가 감정이 격해졌다는 것은 그녀 스스로 생각하기에 그 일이 시간을 투자할 가치가 있었다는 것이다.
    "너가 어떤 기분을 느끼고 있는지 정확히 알고 있어." 사람이 다 다른 것처럼 사람들이 겪는 문제도 다 다를 수밖에 없다. 당신은 절대 그녀가 정확히 어떤 기분을 느끼는지 모른다. 그리고 그녀 역시 그런 사실을 알고 있다.
    "넌 정말 강한 사람이야. 다 괜찮을 거야." 가끔 사람들은 강하지 않은 모습을 보일 시간을 필요로 한다. 그녀가 "약한"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해서 그녀가 약한 감정을 드러내지 못하게 하지 않도록 하자.
    "나도 이 일이 끔찍한 것을 알아. 내가 이전에 겪었던 일 중에 이런 게 있었는데..." 지금 이 문제는 당신의 과거에 대한 것이 아니다. 주제를 바꾸려 하지 마라.

 

신체 접촉을 통해 달래기. 가벼운 신체 접촉도 효과가 뛰어나다. 신체 접촉은 옥시토신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하며, 이 호르몬은 연결, 신뢰, 애착, 친밀함과 같은 각종 긍정적인 감정들을 증진시킨다. 손을 잡을 때는 엄지로 그녀의 손가락 관절을 문지르거나 손등에 작게 원을 그리면서 마사지를 해주도록 하자. 손을 그녀의 어깨 위나 등에 올려도 같은 효과가 있다.

  • 손만 잡아서 스트레스를 크게 줄일 수 있다고 한다. 이 간단한 행동은 상대방에게 안전한 기분과 함께 신뢰감을 느끼게 하며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를 낮춰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