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여친과의 뜨거운 사랑을 지속시키는 노하우

반응형

상대방 말을 잘 들어준다. 시간을 들여 대화를 하도록 하고, 그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상대의 말을 잘 들어주는 것이라는 것을 잊지 말자. 상대방이 자유롭게 대답할 수 있는 질문을 하고, 그 답에 여유 있게 대답하자. 당신의 감정을 공유하는 것을 꺼리지 말고, 상대방도 이와 같이 할 수 있도록 하자.
“요새 부모님과 관계가 좋지 않다고 들었어” 라던가,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 같다”와 같은 말을 건네면서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는 것을 연습할 수 있다.



스트레스를 다스린다. 일과 가족 그리고 당신이 신경써야 할 다른 문제들로 인해서 연애 관계가 가장 크게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스트레스는 삶의 일부이지만, 만성적인 스트레스는 육체적인 친밀감에 대한 의욕을 감퇴시키는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을 증가시킨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이는 장기적으로 당신의 관계에 해를 끼친다. 최대한 삶에서 스트레스를 주는 것들을 제거하고, 주기적으로 운동, 요가나 명상 등을 하여 스트레스를 다스리자. 상대방 역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면, 이와 같이 하자고 부추겨 보자.


시간을 잘 분배해 마감일을 맞추기 위해 받는 스트레스를 다스리자. 일이 생기면 이를 미루어 쌓이게 하지 말고, 그때그때 해결하도록 하자. 해야 할 일을 수첩에 적고 확인하도록 하자.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하는데 시간을 더 할애하자. 삶을 즐기지 않고, 일만 할 수는 없다. 일주일에 최소한 하루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하도록 하자.



같이 할 수 있는 장기적인 일을 계획해보자. 둘 다 흥미를 느끼는 것을 찾아서 진행해보자. 장기적인 목표는 둘이 같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해 주고, 당신을 집-회사로 반복되는 틀에 박힌 삶에서 벗어나게 해 줄 수 있다. 아래와 같은 것을 해 볼 수 있다:
철인 3종 경기나 마라톤 같은 스포츠 행사를 위해 훈련해보자.
같이 새로운 언어를 배우고, 그 나라를 방문해보자.
가구를 만들어 보거나 정원을 가꿔보자.


새로운 것을 시도해보자.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은 친밀도를 높일 수 있다. 둘 다 해 본적이 없고, 살짝 무서운 활동을 선택해보자. 서로 긴장을 하다가, 결국 도전하여 성공할 수 있는 활동은 당신의 상상 이상으로 서로를 가깝게 만들어 준다. 나아가 이러한 경험은 친구들과 있을 때 좋은 대화 거리가 될 수 있다.
암벽 등반, 스카이 다이빙, 패러글라이딩을 도전해보자.
배낭 여행을 떠나보자.
자연적 민속 음식 요리 수업을 들어보자.

 

큰 그림을 보는 법을 찾아보자. 장기간의 연애를 하다 보면 오직 당신과 상대방에게만 초점을 맞추게 될 수 있다. 관계에 다시금 열정을 불러일으키기 위해서는, 당신과 상대방 모두 이러한 사고방식에서 벗어나는 것이 필요할 수 있다. 자신의 한계를 넘고, 그 경험을 통해 연결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볼 필요가 있다.
함께 정신적, 종교적인 수양을 해보자. 상대방과 같은 신앙을 공유한다면, 같이 종교 행사에 참석해 볼 수 있다. 그렇지 않다면, 새로운 종교적인 믿음을 함께 찾아볼 수도 있다. 정신적, 종교적인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당신과 상대방 사이에 다시금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봉사 활동을 해본다. 상대방과 봉사 활동을 함께 함으로써, 서로에게만 집중하는 것에서 벗어나, 다른 사람을 도와주면서 가까워질 수 있다. 주변의 무료 급식소나 동물 보호소에서 봉사활동을 해보자.
같이 자선 활동을 위한 모금을 해보자. 자선 활동을 위한 모금을 하면서 주의를 전환할 수 있을 것이다. 상대방과 함께 길거리 모금을 돕거나, 자선 마라톤을 달려보자.



당신이 진정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에 다시금 열정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중요하다. 하지만, 보람 없는 관계에 매달리는 것은 다른 문제이다. 만약 관계가 진정으로 만족스럽지 못하고 지루하다면, 상대방이 진정 당신과 어울리는 짝인지, 혼자 혹은 다른 누구와 있는 것이 더 나은지 고민해보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