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여친과 사귈때 적절하게 사랑 고백하는 방법

반응형

그 순간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자신의 감정을 완전히 알게 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상대방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고, 더 깊은 관계가 형성되며 때때로 상대방에 대한 감정도 확인하고, 그리고 떨어져 있을 때 기분이 어떤지 살펴볼 수 있도록 자주 함께 시간을 보내세요. 시간이 지나면서 여러분의 감정이 더 깊어지게 하세요. 
상대방도 여러분을 사랑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 때까지 기다리는 것도 좋습니다.  둘만이 아는 농담에 항상 웃는다든지 자신의 감정에 대해 여러분에게 솔직하게 표현하는 등의 확실한 신호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두 사람이 같은 생각인지 알고 싶다면 오직 그 사람 하고만 데이트하고 싶다는 의사를 분명하게 밝히는 대화를 해보세요. 아직 해본 적이 없다면요. 


 

타이밍이 맞는다고 생각되면 즉흥적으로 자연스럽게 말하세요.

사적이고 특별하게 느껴질 수 있도록 둘만 있게 될 때까지 기다리세요. 여러분의 감정을 고백하는 것에 대해 이미 깊이 생각해왔고 딱 그 순간에 고백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면 그렇게 하세요. 단 고백의 순간이 특별해지고 다른 어떤 방해 요소도 없도록 둘만 있을 때 하도록 하세요. 
"난 정말 운이 좋아. 내 인생에 네가 있으니. 사랑해."라고 말하세요.

 

특별한 데이트를 준비하세요.

저녁 식사나 로맨틱한 데이트를 하면서 여러분의 감정을 전하세요. 어느 정도 사적인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장소를 선택해 그 순간이 특별해질 수 있게 하세요. 상대방이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데이트를 준비하세요. 
상대방이 소박한 스타일이라면 5가지 코스 요리 대신 버거와 밀크셰이크를 선택하세요. 다른 방법으로는 피크닉을 준비해 공원에서 점심을 먹으며 여러분의 감정을 말해보세요.

 

 


상대방이 멀리 떨어져 산다면 전화나 영상 통화를 하세요.

멀리 떨어져 있어도 여러분의 감정이 어떤지 말할 수 있습니다. 전화 통화가 가능한지 문자로 물어보세요. 여러분의 감정을 말하려고 전화했을 때 상대방이 바쁘지 않도록 대화할 시간을 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목소리가 듣고 싶어요. 오늘 저녁에 전화 통화할 수 있어요?"라고 문자를 하세요.
각자의 집에서 저녁 식사를 하는 등의 영상 통화 데이트를 정하세요. 그러고 나서, "지금 함께 있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얼굴 보니까 너무 좋아요. 사랑해요."라고 말해 보세요. 
음성 메시지로 로맨틱하게(그리고 생각지 못했던) 여러분의 감정을 말할 수도 있습니다.

 


러브레터를 쓰세요.

상대방에게 맞춰 로맨틱하고 개인적이며 특별하게 쓰세요. 러브레터는 단어들을 준비해서 왜 그 사람을 그렇게 사랑하는지 말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입니다. 몇 가지 핵심을 생각한 다음 편지를 쓰세요. 
상대방이 15분의 쉬는 시간마다 여러분에게 전화해 인사를 하거나 함께 영화를 볼 때 항상 여러분을 웃게 만든다고 가정해 보세요. 그런 내용들을 편지에 포함할 수 있습니다.
"전화로 당신 목소리를 들을 때마다 너무 행복해져요. 아주 많이 사랑해요."라고 말해 보세요.

 


손글씨로 쓴 메모와 함께 선물을 주세요.

이는 상대방에게 여러분의 감정을 사려 깊게 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선물이 비싸거나 클 필요는 없습니다. 상대방이 제일 좋아하는 책을 양장본으로 준비해 안쪽에 여러분이 상대방에 대해 어떤 감정을 가지고 있는지를 글로 쓰세요. 꽃다발을 구입해 "사랑해요."라고 쓴 카드를 다세요. 선물은 상대방만의 취향에 맞게 준비하여 그 사람이 특별한 대우와 사랑을 받는다고 느낄 수 있도록 하세요.
상대방이 멀리 떨어져 살고 있다면 선물과 메시지를 우편으로 보내 깜짝 놀라게 하세요.

 

 


대답을 기대하지 말고 고백하세요.

그저 상대방의 대답을 듣기 위해 "사랑해요"라고 말하지 마세요. "사랑해요"라고 말하는 것은 연약하게 느껴지고 자신의 감정을 진솔하게 표현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말을 했는데 바로 "나도 사랑해요."라고 대답하지 않았다고 해서 그 관계가 끝난 것은 아닙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상대방에게 시간을 주세요. 
사람마다 연애에 있어 속도가 다릅니다. 상대방은 아직 준비가 되지 않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상대방의 반응과 상관없이 여러분이 누군가를 아낀다는 것을 전하는 것은 절대 실수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