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여친이랑 전화통화할 때 끊낌없이 대화를 이어가는 방법은

반응형

개방형 질문을 많이 하세요. 여자 친구, 할아버지, 옆집 꼬마 등 누구랑 대화를 하든 상관없이 개방형 질문을 하면 대화를 이어가기 더 쉽습니다. 참고로 사람들은 자기 이야기를 하는 걸 좋아하며 자신에 관한 질문을 받으면 흔쾌히 대답합니다. 여자 친구에게 단답형 질문을 하지 말고 개방형 질문을 하도록 노력하세요. 인터뷰를 하듯이 꼬치꼬치 캐묻지 말고 그저 대화를 자연스럽게 이어갈 수 있는 주제를 찾으세요.


오늘 하루가 어땠는 지 물어보세요. 처음에는 여자 친구의 하루에 대해서 물어보는 게 좋습니다. 짧게 “오늘 하루 어땠어?”라고 물어보지 마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그냥 그랬어”라고 대답하기 때문에 대화가 바로 끊깁니다. 여자 친구 하고 전화할 때는 다른 방식으로 물어보세요. 예를 들어서 “오늘 재밌는 일 없었어?” 또는 “오늘 아침에 비가 엄청 쏟아지던데 출근할 때 옷 많이 안 젖었어?”라고 물어보는 게 좋습니다. 굳이 특별히 재밌는 일이 없었더라도 이렇게 대화를 시작하면 보다 자연스럽게 이어갈 수 있습니다.


둘 다 아는 지인 또는 공통의 관심사에 대해서 이야기하세요. 두 사람이 공유하는 관심사가 생각보다 아주 많을 겁니다. 공통의 관심사를 주제로 대화를 시작한 후 질문을 던져보세요. 둘 다 즐겨보는 TV 프로그램의 최신 에피소드, 둘 다 좋아하는 작가의 최근 인터뷰 등 최근에 있었던 여러 가지 일에 대해서 물어보세요.


위로 또는 조언을 부탁하세요. 여친이 힘들 때 그녀의 말을 듣고, 공감해주고, 기댈 수 있는 어깨가 되어주는 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당신은 아무런 도움이 필요 없는 것처럼 행동하면 그녀는 자신이 당신에게 짐만 된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다른 사람의 도움이 전혀 필요하지 않은 무감각한 사람과 사귀고 싶어 하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고민이 없다고 해서 지어내지 마세요. 정말 고민이 생겼을 때 조금 나약한 모습을 보이면서 여자 친구에게 위로 또는 조언을 해달라고 해보세요.
7살 때 여친의 꿈이 뭐였는 지 물어보세요. 연인 사이에 자주 하는 질문은 아니지만 그래도 괜찮습니다. 그녀에 대해서 더 알고 싶어 하는 마음을 드러내세요. 당신은 그녀의 새로운 면을 알게 될 겁니다.



오늘 있었던 일에 대해서 이야기하세요. 오늘 아주 웃기거나 재밌는 일이 있었다면 여친에게 말해주세요. 흔히 사람들은 일상생활에 관한 이야기를 할 때 짜증 나는 일에 대해서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 친구에게 당신의 불평만 토로하지 말고 즐거웠던 일을 말하세요.


계획을 만들거나 의논하세요. 이번 주말에 둘이서 즐길 수 있는 활동을 함께 계획하세요. 이미 콘서트를 같이 관람하기로 계획을 세웠다면 여친에게 당신이 얼마나 기대하고 있는지 말해주고 예약한 콘서트의 후기를 읽은 후 전해주세요. 그녀는 더욱 기대하게 되고 또한 자신이 당신의 삶에 매우 소중한 존재라는 걸 깨닫게 됩니다.


당신의 꿈과 목표에 대해서 이야기하세요. 대화를 할 때 자기 이야기만 하는 건 좋지 않지만 가끔씩 자신의 꿈과 목표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 건 괜찮습니다. 꿈과 목표가 없는 사람과 사귀고 싶은 사람은 아마 없을 겁니다.


다른 사람에 대해서 이야기하세요. 다른 사람에 관한 이야기를 너무 많이 하거나, 헐뜯거나, 인신공격을 하는 건 안 좋지만 가끔씩 할 말이 없을 때 다른 사람에 관한 재밌는 이야기를 하는 건 괜찮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 관한 이야기를 종종 합니다.


여자 친구가 전에 말했던 것을 언급하세요. 그녀가 전에 말했던 것에 대해서 또다시 물어보면서 관심을 보이세요. 하나의 주제에 대해서 길게 이야기하면 곧바로 새로운 주제로 넘어갈 필요가 없기 때문에 대화를 더 오랫동안 이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