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여친이 될 여자를 어디서 만나고 어떻게 데이트 신청을 해야 하는지

반응형

친구에게 소개팅 주선을 요청한다.

친구들이 아마도 싱글들을 알고 있을 것이다. 친구들에게 자신이 싱글이며 다른 사람들과 어울릴 준비가 되어 있다고 얘기하자. 친구들이 다른 친구, 급우, 또는 회사 동료를 소개해줄 수도 있다.
가족들에게도 혹시 소개시켜 줄 만한 여자가 없는지 물어보자.



소셜미디어를 통해 사람들을 만난다.

소셜미디어에서 잠시 연락이 끊겼던 오랜 친구와 다시 연락하거나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도 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또는 트위터에서 마음에 드는 사람을 발견하면 디엠을 보내 대화를 시작해보자. 채팅을 하면서 전화번호를 받아내면 나중에 데이트 신청을 할 수도 있다.
이미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나 기억해? 우리 고등학교 때 같은 반이었잖아”와 같은 식으로 말을 걸어보자.
전혀 모르는 사람에게는 이렇게 얘기해보자, “정말 멋진 분인 거 같아요. 방금 올린 사진 너무 좋네요.”

 


데이팅 앱을 이용한다.

사랑을 찾는 싱글들이 모여 있는 곳에서 만남을 시도해보자. 러브레터 소개팅, 섬데이, 너랑 나랑 소개팅, 글램 등을 다운로드하여 자신의 거주지역에 있는 여성과의 대화를 시도해보자. 앱에서 마음에 드는 상대를 발견하면 메시지를 보내 대화를 시작하자.
상대방의 프로필이나 바이오 내용에 대해 얘기하면 대화를 이어가기 쉽다. 스카이다이빙을 했었다는 내용이 있으면, “항상 스카이다이빙을 하고 싶다는 마음이 있었거든요. 그거 많이 무섭나요?”라고 물어보자.

 

 


단체나 동호회에 가입한다.

같은 지역에서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교류하자. 자신의 취미생활과 연관된 동호회나 단체를 검색해보자. 아니면 전혀 듣도 보도 못했던 정말 새로운 동호회에 가입하는 것도 괜찮다. 분명 멋진 사람들을 만날 것이고 그렇지 않더라도 최소한 새로운 친구를 만날 수는 있을 것이다.
페이스북이나 넥스트도어에서 흥미로운 단체들을 찾아보자.

 


공공장소에서 마음에 드는 여성에게 접근한다.

두렵겠지만 이렇게 해야 새로운 사람을 빨리 만날 수 있다. 지나가다가 괜찮은 여자를 보면 바로 가서 말을 걸어보자. 할 말이 생각나지 않을 때는 그냥 주변에 보이는 것에 대해 얘기하자. 거기서부터 대화를 시작하면 된다.
예를 들어, 커피숍에 있을 때는 이렇게 말할 수 있다, “전 항상 바닐라 라테만 주문했었는데. 그쪽은 어떤 음료 주문했어요? 바꿔 보고 싶은데 어떤 걸로 해야 할지 잘 모르겠네요.”
공공장소에서 다짜고짜 말을 거는 걸 원하지 않는 여성도 있다. 말을 걸었는데 반응이 없거나 불편해 한다면 조용히 물러나자.

 


오픈 바디 랭귀지를 사용한다.

걸어다닐 때 위축되면 안 된다. 양팔을 자연스럽게 내리고 고개를 들자.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사람들과 눈을 맞추며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미소를 지어주자.
오픈 바디 랭귀지는 새로운 사람들과 대화를 시작하고 싶다는 것을 의미한다.
고개를 숙이거나 팔짱을 끼는 자세는 피하자. 누구 하고도 얘기하고 싶지 않다는 신호이기 때문이다.
마음에 드는 여자가 있으면 바디 랭귀지로 호감이 있다는 표시를 하자. 평소보다 상대방의 눈을 오래 바라보거나 좀 더 가깝게 접근해 팔이나 팔꿈치를 살짝 터치해보자.

 


말을 거는 데 성공하면 데이트를 신청한다.

데이트 신청을 할 때는 둘이 어떻게 시간을 보낼 것인지 계획이 있어야 한다. 공원에서 산책하거나 저녁식사, 또는 영화를 볼 수도 있다. 계획이 구체적이면 요청을 받아들일 가능성이 커진다.
서점에 가기, 함께 요리수업 듣기, 재래시장 돌아다니기, 시 읽기, 또는 별 보러 가기 등도 시도해보자.
”진짜 멋진 분이세요. 내일 아침에 같이 커피 마시러 갈래요?”

 


데이트를 하며 여자에 대해 알아간다.

이제 둘이 잘 어울리는지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왔다. 데이트 하면서 자신의 관심사, 친구들, 앞으로 하고 싶은 것 등을 얘기해보자. 이런 얘기를 할 때 둘 다 재미있어한다면 계속 만나도 좋을 사람이다. 만나는 동안 뭔가 불편했다면 둘의 관계는 거기까지라고 볼 수 있다.
데이트를 망치는 일도 당연히 발생한다는 것을 감수해야 한다. 상대방이 여자친구가 되기 원하는지, 상대방도 같은 생각인지 등을 알아보려면 데이트 이외에는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