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ingEnglish

영어를 잘할 수 있는 간단한 비결

반응형

'영어회화 = 문법'


1. 위의 공식을 아십니까 ?

국내에서만 공부하시는 분들은 이 둘은 서로 뗄레야 뗄수 없는 관계입니다. 항상 문법을 공부하시면서 회화를 같이 공부한다는 생각을 가지셔야 합니다. 둘중에 하나라도 등한시한다면 영원히 영어는 제자리 걸음을 하게 될것입니다. 영어를 잘 한다는것은 한가지만 잘하는것을 의미하는게 아니지요. 그리고 어떤 상황,어떤 말을 하더라도 부담없이 입에서 줄줄 나오고 그네들이 하는말을 이해할 수 있어야만 영어를 잘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인사말은 잘 하는데,그 이상 대화가 진전이 없다면 잘 한다고 볼 수 없겠지요. 다시말해, 영어를 잘 한다는것은 자신이 친구나 가족과 나누는 모든 대화를 영어로 옮길 수 있다는것을 의미합니다.

 

 

 

 

친구와 술을 마시러 간다든지,커피샾을 간다든지,아니면 등산을 간다든지,직장에서 회의를 나누는 상황에서 그 모든 대화를 영어로 옮기지 못한다면 자신의 영어실력은 초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토익 900점이 아무런 소용이 없는거지요. 제가 계속 올려드리는 영어회화 표현들은 그 어떤 상황에서도 어떻게 하면 적절하게 영어로 옮길 수 있는가를 도와주기위한 상황영어회화 표현들이니,의문나는 표현이 있으면 언제든 질문을 하기시 바랍니다. (그렇다고 제가 영어가 완벽하다는 말씀은 절대 아닙니다.) 질문이 없다는것은 공부를 전혀 안 한다는 뜻입니다. 공부를 하면 할 수록 의문이 생기기 때문이지요. 머리가 하얗게 쉴 정도로 영어공부를 하고도 영어공부는 끝이 없다는 말을 하는분을 가끔씩 보잖아요. 자신이 끊임없이 공부를 해 봐야만이 그 분들의 깊은 뜻을 알게되는법입니다.



2. 영어공부하시기 힘들지요 ?

영어는요 제가 지난 15년 이상을 공부하면서 느낀건데, 너무 쉬운과목입니다. 지금 공부하는 방법을 모르니 어데로 가야할지를 잘 모르고 있는것뿐입니다. 이 사람 하는 얘기들어보면 그런것같고,또 저사람이 얘기하는거 들어보면 그런것같고 도대체 누구의 말을 들어야 할지 난감하지요. 오로지 단어만 외우십니까 ? 단어는 많이 아는데,번역이나 영작,듣기,말하기가 안되나요 ? 문법을 다 공부하고 다른것을 하려하시나요 ? 다 틀린 방법입니다. 1000년을 해도 영어는 잘한다는 소리 못 들으실겁니다. 제가 하라는대로 한번 해 보세요.

 

 

 

오늘부터 제가 올려드리는 표현도 좋고, 다른 영어회화책 하나 구입하셔서 하루에 다섯문장씩 입에서 줄줄 나오게 외워보세요. 물론 문법적으로 이해를 한 다음에 말입니다. 그래야만 다양한 다른 문장으로 응용을 할 수가 있거든요. 그런식으로 500문장에서 1000문장정도를 일단 외우신후 그 말들이 입에서 줄줄 나온다면 귀하의 영어,반은 끝낸거나 다름없습니다. 저도 이런식으로 공부해서 외국에 한번도 가지 않고도 말하기,듣기,쓰기,읽기,그리고 정치,경제,사회,문화에 대한 얘기를 영어로 자유자재로 토론하기,또하나 AFKN/CNN청취등을 아무런 부담없이 듣고 있지요. 영어에 타고난 재능이 있는것 절대 아닙니다.

 

 

 


 

 

한국말을 잘 하는분들은 누구나 외국에 가지 않고도 미국인 수준의 영어를 구사할 수 있다는것이 저의 개인적인 강한 신념입니다. 일단 해보신후에 저하고 다시 말씀 나누시지요. 국내에서 공부하는 여러분들이 영어를 마스터 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애석한 일이지만,이 길밖에 없는걸요. 다른 방법 다 써 봐야 부질없다는걸 깨달으실겁니다. 영어단어만 열심히 외우시는 분들이 많은데,한 단어에 어떤 단어는 수십개의 뜻이 있다는거 아세요 ? 단어만 외워서는 그때는 영어가 느는것같지만,오랜시간이 흐른후에는 헛공부를 했다는것을 느끼실겁니다. 아까 말씀 드린데로 500문장에서 1000문장을 외우라고 하는 것은 다 이유가 있습니다. 한 단어에도 수십개의 뜻이 있는데, 이러한 수많은 문장이 머리속에 있으면 한단어가 갖고 있는 다양한 뜻과 품사면에 있어서 어떤 문법구조의 틀을 지니고 있는가를 저절로 스스로 터득하게 되는겁니다. 오로지 국내에서만 공부하고도,영어를 능숙하게 하는 사람들 모두 이렇게 공부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