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이뤄질 수 없는 짝사랑에서 벗어나 새로운 여친을 구하는방법

반응형

자신의 감정 인정하기

당신의 감정에 공감할 수 있는 사람 찾기. 당신이 한창 짝사랑 도중이라면 자신의 상황이 어떻게 돌아갈지 알기가 힘들 것이다. 하지만 당신과 같은 감정을 느끼고 상황을 겪었던 사람은 이미 수도 없이 있다. 그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해 당신이 현재 취할 수 있는 행동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짝사랑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친구나 가족에게 도움을 요청하자.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랑에 대해서라면 일정 수준에서 공감할 수 있다. 당신의 친구나 가족이 의외로 짝사랑을 극복했던 경험을 당신과 공유할 수도 있으니 도움을 요청해 보도록 하자. 만약 짝사랑 경험이 없다고 하더라도 당신을 객관적으로 보는 입장에서 도움이 되는 조언을 해줄 수도 있을 것이다.


다른 사람의 사례를 자세히 살펴본다. 실제로 관심을 가지고 두 눈을 크게 뜨고 보면 수도 없이 많은 사람들이 고생하는 모습이 보일 것이다. 꼭 실제 사례가 아니더라도 영화나 책, 음악, 드라마나 심지어 뉴스에서까지 다양한 형태의 짝사랑을 다루는 것을 쉬이 볼 수 있다. 짝사랑을 극복하는 과정을 참고해 당신의 상황에 적용시켜 보자.

 


짝사랑을 하고 있음을 인정하기. 먼저 현 상황을 개선시키고 문제를 해결하기 전에 해야 할 것이 있다. 바로 자기 자신의 상황을 인정하는 것이다. 자신에게 소리 내어 "넌 짝사랑을 하고 있어"라고 말하도록 하자. 그리고 어떤 기분이 드는지 확인해 보자.
당신이 현재 느끼고 있는 감정과 기분에 대해 공책에 적어보도록 하자. 현재의 감정을 소화시키기 전에 먼저 표출하는 것은 많은 도움이 된다. 왜 상대방을 좋아하게 되었고 어째서 이 사랑이 이루어지지 않는지에 대해 자세히 써보도록 한다. 당신만 볼 수 있는 일기장이나 컴퓨터에 암호를 걸어 문서로 저장하는 것이 좋다.

 

 약간 더 극적인 상황을 연출하고 싶으면 버리는 종이에 써서 마음을 정리하고 불에 태워버려도 좋다.
말로 감정을 표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비록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직접 소리 내어 스스로에게 다짐하듯 말하는 것은 당신의 문제를 현실적으로, 그리고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도와준다. 꼭 길게 말할 필요도 없다. 단순히 "나는 XXX가 좋은데 어차피 이루어지지 않을 사랑에 매달리는 것이 너무 싫어!"라고 말해보도록 하자.

 

 


상대방에게 털어놓기. 만약 상대방이 충분히 당신의 상황과 감정을 이해하고 성숙히 받아들일 수 있다고 판단된다면 약간의 시간을 내어달라 부탁해 당신의 감정을 털어놓도록 하자. 일반적으로 짝사랑에서 가장 극복하기 힘든 부분이 헛된 희망을 품는 것이다. 당신이 포기하기만 한다면 "만약에"로 시작하는 다양한 상상들을 잊어버릴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상대방에게 털어놓는 것은 상대방이 당신을 향해 숨겨두고 있었던 만약의 감정을 끄집어낼 수도 있으며,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당신의 감정을 스스로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이 되니 전혀 잃을 것이 없다. 상대방에게 진실을 말한다 해도 행복할 수 있는 기회를 잃어버리는 것이 전혀 아니니 걱정하지 말자.


상대방에게 강요하지 말아라. 당신이 느끼는 감정의 물리적인 부분은 최대한 말하지 않도록 한다. 어차피 당신이 정말 알고 싶은 것은 그런 부분이 아니지 않은가? 단순하게 상대방을 당신이 얼마나 좋아하고 생각하고 있는지, 상대는 그런 당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보도록 하자. 만약 친구 사이로 남고 싶으면 솔직하게 말하면 된다(물론 감정을 소화시키기 위해 약간의 거리를 둘 필요는 있다). 서로 솔직한 것이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에는 가장 좋다.


당신의 짝사랑 상대에게 편지를 쓰는 것이 직접 대면해 얘기를 나누는 거보다 좋을 수도 있다. 일단 당신이 막힘 없이 원하는 바를 전달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며, 당신의 고백을 듣는 상대방이 부담을 덜 느끼게 해 줄 수도 있다. 당신의 편지에 상대방에 대한 감정을 써서 상대방에게 전달하도록 하자. 적어도 하루 정도는 기다려 상대방이 편지를 읽고 생각할 시간을 주도록 한다. 다음날 둘만 조용히 얘기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가 편지에 대해 얘기해 보도록 하자. 만약 여기서 상대방이 당신을 피하려 한다면 기분 나빠하지 않고 상대방이 감정에 혼란을 느낄 수도 있다는 사실을 고려하도록 한다. 상대에게 시간을 주고 약간의 거리를 둔 다음 며칠 뒤에 다시 물어보면 될 일이다.

 


패배 인정하기. 당신이 짝사랑하는 사람이 이미 다른 사람을 사귀고 있을 수도 있다. 아니면 지구 반대편에 거주해 현실적으로 연애가 불가능할 수도 있다. 아니면 상대방이 당신의 기분을 전혀 눈치채지 못하고 있을 수도 있다. 이유가 뭐가 되었든 당신은 상대방과의 사랑에 넘을 수 없는 장애물이 존재함을 인정하고 포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개인적인 실패라고 생각하지 말아라. 당신이 좋아하는 상대와 사귈수 없다는 사실은 당신의 고유적 자기 가치감과는 전혀 상관이 없다. 연애라는 것은 다양한 이유로 실패하며, 많은 이유들이 개선하거나 고칠 수 없는 것들이다. 당신이 조종할 수 없는 요소가 있음을 알아야 한다.


상대방이 당신을 왜 좋아하지 않았을지에 대해 생각하고 스스로에 대한 부분을 인정하도록 한다. 실연은 보통 자기 거부로부터 시작된다. 가능하면 이 단계를 건너뛰고 스스로가 왜 다른 사람들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지는지 생각하고 인정하라. 자신의 결점을 개선해 더 매력적인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대신 결점과 차이점을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 단순히 보자면 청결하지 않은 점은 결점이고 고칠 수 있는 부분이다. 

 

하지만 다른 장르의 음악을 좋아한다거나 성격이 내향적인 것은 결점이 아닌 타인과의 차이점이다. 이런 차이점을 강제로 바꾸려고 하는 것은 좋지 않다. 당신의 고유한 성격이기 때문이다. 표면적으로 당신은 상대방이 당신을 사랑하게 만들 수만 있다면 무슨 짓이던 하고 싶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실제로 내면 심리에서는 당신이라는 사람 그 자체를 있는 그대로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을 원하고 있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스스로의 성격을 바뀌어 상대방의 사랑을 얻었다면 그 사랑은 길게 가지 못할 것이다. 진실된 마음끼리 연결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당황스러울 정도로 완고해지는 것을 피하도록 하자. 당신이 무언가 할 수 없다는 사실을 받아들이지 못할 수도 있다. 사실 인생에 이어 대부분의 경우 인내심은 긍정적인 요소가 된다. 하지만 연애와 관련된 경우 인내심은 절박함과 어리석음으로 변질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불가능한 사랑을 쫓는 것은 그만두는 것이 좋다. 포기할 줄도 알아야 진정으로 현명한 사람이 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