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작업을 건다는 것은 누군가에게 로맨틱한 흥미가 있음을 장난스럽게 보여 주는 것

반응형

눈을 맞추세요. 작업을 시작하는 최고의 방법이자 쉬운 방법이 바로 눈 맞춤입니다. 사람의 눈을 깊이 바라보면서도 너무 부담스럽지 않도록 눈을 돌릴 줄도 알아야 합니다.  다음의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보고 있다가 들키세요. 쳐다보지는 말고 누군가를 힐끗 보세요. 상대가 눈치챌 때까지 반복하세요. 1초 정도 지그시 바라보다 미소 지으면서, 눈을 돌리세요.


말할 때에 상대의 눈을 바라보세요, 특히 대화의 중요한 부분에 (예를 들어 칭찬을 할 때라던지).
대상에게 윙크를 하거나 눈썹을 올려 관심을 표현하세요. 촌스러울 수도 있지만 적당히 하기만 한다면 효과가 있습니다. 공간의 저편에 있는 누군가에게 하시거나, 그룹 내의 상대를 특정하고 싶은 경우에 해 보세요.
여성분들은 남성을 시선으로 사로잡으세요, 시선을 낮췄다가, 눈꺼풀을 낮춘 상태로 남성을 올려다보세요.


미소를 지어보세요. 좋아하는 사람과 얘기하면 저절로 입꼬리가 올라가지만, 대화가 시작하기도 전에 뽀얀 치아를 보여주면 고지를 선점할 수 있습니다. 복도에서 그 혹은 그녀를 지날 때마다, 혹은 방의 반대편에서 미소를 지어줄 수도 있습니다. 귀에 걸릴 정도로 썩소를 지을 필요는 없습니다. 가벼운 미소만 지으면 됩니다. 미소를 짓는 법은 다양합니다:


천천히 미소를 지으세요. 누군가를 보고 있으나 직접적으로 대화 중이 아닐 때에, 차분하게 미소로 얼굴을 장식하세요. 급하지 않고 천천히, 여유롭게 짓는 미소는 섹시해 보입니다.
눈을 마주쳤을 때에 미소 지으세요. 갑작스럽게 눈을 맞추게 되었다면, 미소를 지어 매력 점수를 따세요. (진심으로 미소 지으면 상대방은 당신의 입을 보지 않더라도 미소를 볼 수 있습니다. 이를 뒤센 스마일이라고도 합니다.)
눈웃음을 지으세요. 입뿐만이 아니라 얼굴 전체를 밝히는 겁니다.

 


대화해 보세요. 스스로를 소개하세요, 신비주의를 유지하셔도 됩니다. 작업 상대가 모르는 사람이라면, 자기소개를 함으로써 작업을 시작하면 좋습니다. 촌스런 작업 멘트는 자제하세요. 인사하고 자기소개를 하거나 가벼운 질문을 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뿐 아니라 가식적이지 않은 방법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당신의 이름을 모르고 있다면 때를 봐서 스스로의 존재를 알리세요. 간단하게 "안녕, 나는 [이름]이야. 넌 이름이 뭐야...?" 상대방의 이름을 반드시 알아내세요. 기억을 잘하기 위해 듣는 즉시 이름을 말해 보세요. (예를 들어 "아란. 이름 참 예쁘네.")
스스로가 쉬운 사람이 아니라는 걸 어필하고 싶다면, 어느 정도는 자신에 대해 숨길 필요가 있습니다. 상대방이 정말 알고 싶어 한다면 주변에 물어보거나 당신에게 계속 접근하겠지요.

 


대화를 시작하세요. 상대방을 이미 알고 있건 모르건 간에, 대화를 통해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최상의 방법입니다. 당신의 대담함과 자신감으로 상대에게 인상을 남기세요. 몇 가지 조언을 해 드리겠습니다.
아직 모르는 사람에게 말해 보세요. 대화를 시작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관찰로 시작해 질문으로 끝내는 겁니다. 예를 들어, “이번 주에 비가 정말 많이 왔네요” 라거나 “여기 사람 진짜 많네요, 그죠?”처럼 중요한 말들은 아니지만 함께 대화하자는 신호를 보내는 거죠.

 


아는 사람이라면 공통점을 찾아보세요. 상대방을 이미 만났다면, 공통된 흥미나 경험에 대해 대화하세요. 예를 들어, 함께 수강하는 강의에 대해 얘기해 볼 수도 있고요, 출근길에 같이 타는 기차에 대해 얘기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도 주제 자체는 상관이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상대를 대화에 초대하는 것이죠.
반응을 살피세요. 상대가 좋은 반응을 보인다면 대화를 이어 나가세요. 상대가 반응하지 않거나 흥미가 없어 보인다면, 아마 당신에게 별로 관심이 없을 겁니다.

 


가벼운 주제로 대화하세요. 너무 사적인 문제는 꺼내지 마세요. 주변의 상황이라든지, 보고 있는 쇼에 대해 얘기해 보세요. 개인적인 문제(종교, 돈, 관계.. 교육 등)에 대해서는, 상대방이 절제되고도 지적인 대화를 즐기지 않는 한은 꺼내지 마세요. 일반적으로 대화 참여자와 사적으로 연관된 주제(각자의 종교라든지)에 대해서는 대화를 삼가고 개인적인 문제가 아닌 것들에 대해서만 대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미있고 가벼운 주제에 대해서 얘기하는 게 작업을 걸기에는 더 쉽습니다. 애완동물이라든지, 텔레비전 쇼, 혹은 좋아하는 휴양지에 대해 얘기하세요. 작업을 걸 때 멍청해지라는 게 아니라, 편안한 마음으로 아직까지는 깊은 얘기를 피하는 게 좋다는 겁니다.
장난기가 있어야 합니다. 너무 진지하게 있지 말고 조금은 바보짓도 해 보고, 장난스럽게 툭툭 건드려도 보고, 뜬금없거나 예상치 못한 주제에 대해서도 얘기해 봐요. 대화를 하는 동안 자신에게 너무 부담을 주지 말아야 합니다.


바디랭귀지로 의도를 표현하세요. 비언어적 표현은 언어적 표현보다도 당신의 감정을 효과적으로 드러낼 수 있습니다. 감정을 제대로 표현하도록 하세요. 아래의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열린” 자세를 하세요. 다리나 팔을 꼬면 보통은 상대로부터 떨어지고 싶다는 신호이니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상대방에게 몸을 향하세요. 작업 거는 상대를 향해서 서거나 앉아야 합니다. 상체를 상대와 마주하거나, 발이 상대를 가리키도록 해야 합니다.
스킨십을 하세요. 대화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상대의 팔을 만져 보거나, 모른 척 너무 가까이 걷다가 우연히 상대방을 스치세요.
여성분들은 머리카락을 활용하세요. 머리를 만지면 보통은 긴장했다는 신호이지만, 상대방이 마음에 든다면 좋은 의미죠. 내가 너를 좋아하기 때문에 긴장했다는 걸 알려주는 게 되니까요. 대화하면서 일부러 머리카락을 손가락에 가볍게 감아 보는 식으로 신호를 주세요.

 


스킨십을 하세요. 좋아하는 상대를 처음으로 만질 때는 그들을 “속박” 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부위에 따라, 우연적인 터치가 아니라는 게 나타날 정도로만 유지하세요.  손이나 팔을 붙잡는 것은 지양하고, 먼지를 턴다는 느낌으로 살짝 스치는 제스처를 해 보거나, “우연히” 무릎이나 발이 닿게 하고 떨어지지 마세요.
이런 종류의 스킨십은 민망하거나 모욕당하는 일 없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상대방에게도 거부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죠.

 


대화의 초반에 상대방을 칭찬해 주세요. 너무 들이대는 것 같아 보일 수 있지만, 우정을 확립하기 전에 상대에게 데이트하고자 하는 흥미를 표현하면 썸 관계에서 끝날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자신감을 가지세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물고기는 많으니까요. 다음의 테크닉을 시험해 보세요:
칭찬할 때에는 눈을 보세요. 눈을 돌리면 진솔하지 않아 보일 수도 있습니다.
목소리의 톤과 크기를 살짝 낮춰 보세요. 평소 목소리보다 낮은 목소리로 칭찬을 하면 친근하고 섹시하게 들립니다. 거기에, 상대방이 가까이 오도록 하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상대방의 관심사를 활용하세요. 상대방이 누군가와 데이트할 의사가 있거나 데이트 중이라는 걸 안다면, 칭찬할 때 이 점을 이점으로 활용하세요.


칭찬을 대화로 자연스럽게 이끌어가세요. 예를 들어, 당신이 좋아하는 여성이 오늘 안 좋은 하루를 보냈다고 한다면 "너처럼 예쁜 여자가 기분이 안 좋은 모습을 보는 건 싫어. 도와줄 건 없니?"라고 말해보세요.
외모를 칭찬할 때는 조심하세요. 자신의 눈에 대해 칭찬하는 건 좋아할지 몰라도, 몸매가 좋다고 너무 이르게 칭찬하면 변태 같다고 여길지도 모릅니다. 안전하게 다음의 신체 부위만 칭찬하세요:

미소
입술
헤어스타일

 


짧고 스위트 한 만남을 가지세요. 공급을 줄이면 수요가 늘어나는 법입니다. 작업 목표와의 만남을 제한해 보세요. 매일 말을 걸진 마세요. 대화라는 특별한 이벤트를 한 주당 몇 번 개최하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화를 5-10분 이상 끌고 가려고 하지 마세요. 대화가 계속될수록 어색한 침묵이 발생할 가능성은 늘어납니다.
상대방이 당신에게 오도록 만드세요. 의사소통을 시작하여 서로에게 관심을 갖도록 만든 후, 조금 물러서서 상대가 당신에게 오는지 확인하세요. 관심도를 알아보고, 텐션을 만드는 데 제격인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