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연인과 장거리연애에 성공하는 방법은?

반응형


꾸준히 연락한다. 직접 만날 수 없기 때문에 최대한 자주정신적인 교류를 유지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 매번 길고 심오한 대화를 나눌 필요는 없다. 사소한 일이라도 자주 연락을 한다면 연인관계에 노력을 한다는 걸 보여 줄 수 있고 상대방의 삶에 어떤 일이 있는지 알기 쉽다. 연락을 하지 않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사소한 일들은 잊어버리기 쉽고 대화를 할 때마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상대방이 어떤 방식으로 연락을 원하는지 알아간다. 어떤 방식이 두 사람 모두에게 가장 좋은지 찾는다.

문자, 이메일, 영상통화 등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연락한다.
서로의 스케줄에 맞춘다. 바빠서 연락을 못할 것 같으면 상대방에게 미리 알려 주고 할 수 있는 최대한 자주 연락한다. 상대방보다 덜 바쁘다면 유동적으로 생활하며 내 취미 활동에 집중한다.

 
일상적이고 사소한 일에 대해 얘기한다. 모든 대화가 연인 관계, 미래, 꿈에 관한 심각한 대화일 필요 없다. 마트에서 장을 봤거나 집안일에 관한 소소한 얘깃거리를 찾는다. 이런 대화를 공유하면 같은 사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고 미래를 기대하게 한다.
일상적인 대화를 자주 하다 보면 서로에게 좀 더 의지하게 되는데 이는 연인 관계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자주 찾아간다. 최대한 시간을 낼 수 있는 한에서 그리고 비용적으로 너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서로를 자주 만나야 한다. 만나러 가는 스케줄을 정한다던 지 헤어질 때 다음에 언제 만날 지 미리 계획을 한다. 얼굴을 마주 보고 얘기를 하는 것이 연인 사이의 만족, 충성, 그리고 믿음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둘이서만 가는 식당을 간다거나 집에서 데이트를 하거나 같이 좋아하는 활동을 하는 등 만날 때마다 항상 하는 무언가를 정한다.
이동할 때 계획을 잘 세워 시간 낭비를 최소화한다. 이를 테면 공항이나 역 어디에서 만날지 미리 정하고 짐을 최소한으로 줄여서 이동한다. 필요한 물건은 서로의 집에 두는 것도 방법이다.
가끔은 집이 아닌 곳에서 만난다. 둘 다 가보지 않은 장소나 두 사람 집에서 중간쯤 되는 장소에서 만난다.


서로에 대해 알아 간다. 모든 연인 사이는 서로를 알아 가고 이해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대화를 나눌 때 상대방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기억하고 그거에 대해 혼자 연구를 하면 대화할 내용이 많아진다.
서로의 취향을 알면 선물을 주고 받을 때 도움이 된다. 선물을 주고받음으로써 서로에 대한 감정을 표현한다.


내 연인도 사람인걸 기억한다. 떨어져 있으면 애틋한 마음이 커지고 상대를 이상화하기 쉽다. 연인 관계를 안정적이게 할 순 있지만 상대방이 완벽한 사람이라고 착각을 하면 막상 실제로 만났을 때 위화감이 들 수도 있다.
매일 일상적인 대화를 나누다 보면 상대도 나와 같은 사람인 걸 인지하게 되고 상대가 변화를 겪을 때 알아차리기 쉽다.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서로를 응원한다. 상대방이 다치거나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같이 있어 주거나 정신적으로 지지해 주고 상대방을 아끼고 위한다는 표현을 해 주어야 한다. 상대가 어려움을 혼자 극복하기 하면 나중엔 내가 필요하지 않게 된다. 서로 의존한다는 것은 상대를 위해 또는 연인 관계를 위해 내가 희생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장거리 연애에 있어서 서로를 의지한다는 건 매우 중요하다.
일상생활에서도 서로를 의지하는 걸 보여줄 수 있다. 예를 들면 담배를 끊기로 약속을 한다던 지 중요한 결정을 같이 내릴 때처럼 말이다.


믿음을 가진다. 거리를 떠나 연인 사이에 믿음은 매우 중요하다. 최대한 서로에게 충실하고 유혹에 빠지지 않는다. 실수를 한다면 상대방에게 사실대로 얘기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거짓말을 해서 나에게 득이 되지 않는 이상. 예를 들어 클럽 같은 곳을 가게 됐을 때, 거짓말을 하면 나한테는 좋을지 모르나 사실을 얘기하는 것이 연인 관계에는 더 좋다.
이메일같이 온라인으로 연락을 자주 주고받으면 연인 사이에 믿음을 키워 가는데 도움이 된다.


서로에게 헌신한다. 숨기는 것이 없고 사생활까지 공유한다. 주변의 기대가 아니라 자신의 신념에 따라 서로 도덕적으로 헌신해야 한다. 개인적 신념이란 나를 위해 상대방에게 헌신하는 것이다. 주변의 기대란 남들의 눈에 내가 어떻게 비춰 질까 고민하는 것이다. 이를 테면, "내가 여자 친구와 헤어지면 우리 부모님이 너무 걱정하실 거야"라는 생각이다.


상대방이 나를 조종하려고 하면 조심한다. 예를 들어 중요한 회의 중인데 전화를 받게 하기 위해 위급한 상황이라고 거짓말할 때이다. 연락할 때 거짓말과 조종하려는 듯한 행동이 자주 보인다면 어디서부터 믿음이 깨지기 시작했는지 돌아봐야 한다.

거리에 상관없이 신뢰의 파트너 관계를 쌓으세요.: "시간을 함께 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그러한 계획들을 따를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미래에 대해서, 그리고 같은 시간, 같은 공간에 있으면 어떨까 이야기해보아도 좋아요. 서로 그러한 계획들을 바라고 기대하게 될 겁니다."


상대방이 한 얘기 때문에 화가 나거나 기분이 상했다고 해서 비이성적인 행동을 하지 않는다. 상대와의 소통이 중요하다. 문제가 있을 때 서로 얘기를 해서 해결하려고 하면 결국 신뢰가 쌓이는 법이다. 상대가 화가 났을 때 나한테 어떤 행동을 할지 두려움이 생긴다면 관계를 지속할 수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