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장거리 연애 커플를 위한 영상 데이트 하는법

반응형

관심이 있다는 표시 찾기

몇 가지 단서로 영상 데이트를 잡아야 할 시점을 알 수 있다. 그 사람이 얼마나 메시지를 자주 보내는지 확인한다. - 만일 자주 메시지를 보낸다면 당신에게 관심이 있는 것이다. 또 그들이 보내는 것을 자세히 살펴보자. 일반적으로 문자메시지에 친근한 이모티콘이 있다면 당신과 영상 데이트를 하고 싶다는 확실한 표시이다. 
상대가 관심이 있다면 당신의 문자에 빠른 응답을 하고 깊은 대화를 많이 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볼이 빨간 이모티콘이나 웃는 이모티콘을 보낸다면 무언가에 관심이 있을 수도 있다.



전화로 채팅하면서 영상 데이트 제안하기

전화를 한다는 것은 좋은 시작이고 영상 통화보다 확실히 겁이 덜 나게 할 수 있다. 전화 통화에 긴장이 줄어들면 다음에는 영상 통화를 할 의향이 있는지 물어보자. 상대가 아직 편안함을 느끼지 못한다면, 그 생각은 잠시 뒤로 미루도록 한다. 
통화 후, "오늘 통화해서 너무 좋았어요! 다음에는 페이스타임이나 줌으로 할래요?” 또는 “이번 주말에 페이스타임 할래요? 저는 토요일에 가능해요.”라고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다.
영상 데이트를 정말 하고 싶은 마음이 들면 전화 통화를 시작할 때 제안할 수 있다. "너무 갑작스럽겠지만 페이스타임으로 할래요?" 또는 "화면으로라도 '만나보고' 싶어요. 스카이프 통화로 할래요?”라고 얘기할 수도 있다.

 


영상통화 요청 메시지 보내기

대화 시작 전에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영상통화로 바꾸는데 관심이 있는지 간단한 메시지로 확인한다. 상대방이 시도해 보고 싶다면 비디오 플랫폼을 정해 진행한다. 상대가 별로 관심이 없어 보이면 부담 가질 필요 없고 언제든 할 수 있다고 안심시킨다. 
"문자메시지를 즐겁게 주고받는 만큼 이름과 얼굴을 연결시켜 볼 수 있을까요? 페이스 타임 해 볼래요?" 또는 "뭔가 방법을 바꿔볼까요? 오늘 밤 영상 통화해 보는 게 어떨까 생각했어요."라고 말한다.

 


둘 다 사용하는 영상통화 서비스 고르기

페이스타임, 왓츠 앱 페이스북 메신저는 이용하기에 모두 적당한 서비스이다. 여러 채팅 서비스와 소셜미디어 플랫폼이 자체 영상통화 프로그램을 갖고 있으므로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도 데이트를 시작할 수 있다. 데이트 상대에게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는지 아니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페이스타임을 이용하는지 물어본다. 줌, 구글 밋, 구글 듀오, 마이크로소프트 팀스, 스파이크, 텔레그램 등은 영상통화를 주선하는 서비스들이다. 
범블, 바두, The League, The Intro와 같은 일부 데이팅 앱에는 영상 채팅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틴더 앱에도 영상통화 기능이 있다.
"나중에 페이스타임 할래요?" 아니면 “이번 주 토요일에 무슨 일 있나요? 바쁘지 않으면 페이스북 메신저로 영상 통화할까 해서요." 이런 식으로 말해 본다.

 

가상 저녁식사에 초대하기

데이트 상대에게 전화, 태블릿, 노트북의 화상으로 함께 저녁식사를 요리하자고 한다. 가장 좋아하는 식사 요리 재료를 고르라고 한다. 그리고 편안하게 자기 부엌에서 서로의 요리를 지켜본다. 음식이 준비되면 전화, 태블릿, 노트북을 테이블에 놓고 않는다.
예를 들어, "영상 통화할래요? 이번 주 금요일 저녁식사를 만드는 동안 페이스타임 해요."라고 제안할 수도 있다.
"저녁식사에 미트볼이 들어간 스파게티를 먹을 거예요. 거기에 당신도 있으면 좋겠어요. 일요일 밤 줌 통화 가능해요?"라고 말한다.
처음으로 하는 영상통화에서는 함께 식사를 만드는 것이 좀 부담일 수도 있다. 천천히 하는 것이 좋다면 미리 식사를 만들거나 음식을 주문해 오거나 가상의 "술상 파티"에 초대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