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전 애인과 다시 결합하기 위해서 꼭 해야할일

반응형

자존감을 높이는데 힘쓴다. 매달리는 타입이라면, 자존감이 부족한 것이다

전 애인을 통해 자신에 대해 더 나은 기분을 느끼고 싶어 재결합을 원하는 것일 수도 있다. 하지만 자존감은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문제이다. 다른 사람을 통해 행복을 찾아선 안된다. 그런 당신으로 인해 상대방은 죄의식이나 의무감을 느끼게 되고, 결국엔 당신에 대해 분노하게 될 것이다.
자존감은 스스로 가치 있는 사람이며, 나를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는 마음 자세이다. 관계를 가지더라도 나 자체로 완전함을 느끼는 것은 중요하다. 상대방이 내 인생을 더 가치 있고 완벽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다.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내가 가진 장점에 집중한다. 감정이나 사교력, 기술, 재능, 외모 등 나에게 있어 중요한 것은 여기에 모두 해당된다. 예를 들어, 공감 능력이 뛰어나 다른 사람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또는, 빵을 굽는 실력이 뛰어나거나 머릿결이 남들보다 월등히 좋을 수도 있다. 장점에 집중하고 단점은 잊는다. 특히 다른 사람을 돕는 데 있어 이러한 장점이 극대화됐을 때, 한 개인으로서 더 소중하고 가치 있는 존재라고 스스로 느끼게 된다.

스스로 쓸모없단 생각이 들면, 쓸모가 있는 사람이 되자! 천부적 공감 능력과 빵 굽는 실력을 이용해 앙증맞은 쿠키를 구워 주변의 혼자 계신 할아버지, 할머니들께 드리자.

 


전 애인이 다시 사랑에 빠질, 그런 멋진 사람이 되자. 두 사람이 처음 만났을 때를 기억하자. 그 사람이 당신을 왜 좋아했는가? 재치가 있어서? 아니면 스타일이 좋아서? 무엇이었든, 같은 방식으로 첫 만남의 불꽃을 되살려보자.
함께 있으면 기분이 좋으며 내면의 감정적 욕구가 충족되었기에 전 애인은 당신에게 끌렸던 것이다. 하지만 이후 어떻게 변했는지 생각해보자. 나쁜 습관이나 실수가 있다면 고친다. 긍정적인 사람이 되자. 잘 웃자. 스스로에 대해 늘 자신감을 가지고 긍정적인 태도로 매력적인 사람이 되자.

 


외모를 가꾼다. 새로운 옷을 사고, 머리 모양을 바꾸고, 헬스클럽에 나가거나, 네일숍에 가자. 전 애인의 기억 속 당신의 모습을 지우고, 새롭게 변한 모습으로 그 또는 그녀의 시선을 사로잡자.
전 애인과 재결합을 위해 자신을 바꾸고 싶진 않을 것이다(결국 원래대로 돌아오면 상대방은 다시 떠날 것이다). 그저 최선을 다해 최고의 내 모습을 보여주자. 과거 전 애인이 당신에게 끌렸던 것은 사실이다. 따라서 다시 관심을 얻을 수 있다.

 

 


다른 이성과 시간을 보내자. 그들과 잠자리를 가질 필요는 없다. 하지만 다른 이성과 시간을 보내다 보면, 전 애인은 당신이 새로운 관계를 가질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 사람이 당신을 여전히 신경 쓰고 있다면, 당신이 다른 사람을 만나기 전에 먼저 나설 것이다.
다른 이성에게 관심이 없다면, 여러 사람과 함께 영화를 보러 가거나 솔로인 이성의 친구와 시간을 보내자. 솔로인 이성이라는 이유만으로, 전 애인이 질투심을 느끼기엔 충분하다.

 


전 애인과 자연스럽게 다시 어울린다. 다른 친구들과 어울려 함께 술을 함께 마시거나 미니 골프를 치는 등 부담 없이 어울리는 자리를 만든다. 친구 사이 같이 편하고 마치 첫 데이트 같은 자연스러운 느낌이 중요하다. 즐겁게 시간을 보내는데 집중하고 심각한 주제의 대화는 금물이다.
모든 연인 관계는, 진실된 우정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따라서 로맨틱한 연인 관계로 나아가기 전, 두 사람 사이의 우정은 변함이 없어야 한다.

 

 


전 애인과 친구가 되었다면(예를 들어, 그 또는 그녀가, “너를 더는 사랑하지 않아.”라고 말했다면), 그 사람과 친밀감을 높여가면서 과거 처음 사랑에 빠졌던 그 기억과 감정을 다시 불러일으키자. 한 연구에서, 서로 처음 만난 실험자 두 명을 한동안 서로의 눈을 지그시 바라보게 한 다음, (“가장 무서워하는 것은 무엇인가?” 또는 “유년 시절 가장 좋았던 기억은?”과 같은) 개인적인 질문을 던졌다. 실험자들은 낯선 이였던 상대방과 유대를 형성하고 애착감을 느끼거나 심지어 사랑의 감정까지 느낀다고 밝혀졌다. 전 애인의 눈을 바라보며 진지한 질문을 던지고, 친구가 아닌 로맨틱한 연인 관계로 돌아갈 수 있을지 경과를 살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