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전 애인에 대한 생각을 멈출 수 있는 테크닉

반응형

슬픈 감정 받아들이기. 사랑하는 이와의 이별은 죽음을 받들이는 감정과 매우 비슷할 수 있다. 누군가를 잃은 슬픔을 인지하고 슬퍼하는 기간을 가져도 좋다.
가슴 아픈 감정은 단순하게 감출 수 없다. 자신을 비판하지 않으며 현재 느끼고 있는 감정을 이해하려고 할 때 훨씬 더 쉽게 아픔을 이겨낼 수 있다.
생각을 억제하려고 하면 오히려 생각들이 더 강렬해진다. 자신의 생각과 감정들을 충분히 느끼려고 하지 않는다면 이전 애인에 대한 꿈을 꾸게 될 수도 있다.할 경우 울어도 좋다. 마음에 쌓아두는 것보다 감정들을 모두 분출하면 오히려 기분이 더 나아질 수도 있다.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이야기하기. 가끔 조언을 주는 이보다 당신의 얘기를 들어주는 사람이 더 필요할 때가 있다. 왜 이별했는지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이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애인과의 이별을 받아들이는데 도움이 된다.
주변 이들에게 이별에 대해서 얘기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상담사를 찾거나 후원 그룹들을 찾아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억눌린 감정들에 대해 전 애인과 상상의 대화를 나누는 것도 도움이 된다. 전 애인과 직접 연락하지 않고서도 당신이 느끼고 있는 감정들에 대해 털어놓을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전 애인과의 관계의 매듭을 지을 수 있다.

 

분노의 감정은 놓아주기. 전 애인이 저지른 못된 행동들이 계속 생각난다면 절대 앞으로 전진할 수 없다! 화가 많이 나더라도 부정적인 생각을 되새기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계속 이러한 생각들이 되풀이된다면 부정적인 생각들을 정면으로 마주해보자. 왜 이러한 생각들을 계속 하고있으며 이런 생각들이 혹시 왜곡되거나 사실이 아닐 수도 있을지 생각해보고 결과적으로 현재 부정적인 생각들이 당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생각해보자. 되풀이되는 생각들에 대해 더 많이 인지하게 될수록 이런 생각들의 끈을 놓아주는 과정이 더 쉬워진다.

 

자신에게 솔직하기. 연인과 헤어지고 나서 사람들은 이별의 이유나 이전 연인과의 관계에 대해서 솔직하지 못하곤 한다. 사실 이별이 왜 다행스럽게 느껴졌는지, 그리고 어떤 이유로 인해서 이별했는지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과정은 애초에 틀어질 가능성이 많았던 관계를 포장하지 않도록 도와준다.
이별의 과정에서 당신이 어떤 역할을 했는지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고 결국 분노의 감정을 놓아줄 수 있게된다.

 


도움 구하기. 특히 수개월 후에도 이별의 고통을 느끼고 있다면 이별은 더더욱 당신의 정신과 육체적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별은 면역 체계를 약화시켜 질병의 위험성을 높이기도 한다. 16주가 지나고도 이별의 슬픔을 이겨내지 못한 경우 뇌에 변화가 일어나 의욕과 집중력을 저하시키고 감정에 무뎌진다. 육체적으로 약해지기 이전에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상담사는 당신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당신이 자신의 감정을 마주할 수 있도록 격력해주며 고통을 이겨내는 새로운 방법들을 알려준다.

 

 


이전 관계를 정리할 수 있도록 스스로 상기시키기. 이전 애인에 대한 집착적인 생각을 멈출 수 있는 테크닉들이 몇가지 있다. 이런 테크닉들은 당신이 이전 애인에 대한 생각을 하고 있음을 인지하고 이런 생각들을 멈추도록 특정한 행동들을 취하도록 권고한다. 이 테크닉은 집착적인 생각을 이겨내는데만 적용된다는 것을 기억하자! 만약 자신의 감정들을 마주하고 슬퍼하는 기간을 아직 갖지 않았다면 당신의 생각을 억제하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손목에 고무줄을 감아두고 애인 생각이 날 때마다 고무줄을 당겨본다.
애인에 대한 생각들을 종이에 적은 후 버려보자.


애인에 대한 생각이 들 때 특정한 장면을 연상하는 시각화 연습을 해도 좋다. 예를 들어 애인에 대한 생각을 멈춰야한다는 것을 상기하기 위해 멈춤 교통 표지판을 떠올려보자. 이 연습을 계속하다보면 애인 생각이 날 때 자동적으로 시각 신호로 이어질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