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정식으로 사귈 준비가 됐다는 신호들

반응형

자연스럽게 미래에 대한 얘기를 나눈다. 두 사람이 최소한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인지를 생각하고 있다는 뜻이며 관계를 발전시킬 준비가 되고 있다는 중요한 신호이다. 잠시 즐기는 만남이라면 상대방과 연관된 미래의 계획, 희망, 또는 꿈에 대해 절대로 언급하지 않는다.
”내년 여름엔 바다로 여행 가자” 또는 “몇 달 뒤에 자동차 여행 갈래?”와 같은 말은 좋은 신호이다.


서로의 친구들을 만난다. 서로의 사회생활에 엮이기 시작한다면 두 사람은 정식으로 사귈 준비가 됐다는 신호이다. 가볍게 즐기는 만남인 경우는 친구들 모임에 데려가지 않는다. 따라서 관계 발전에는 서로의 친구들과 편하게 만나는 게 중요하다.
친구들이 데이트 상대를 정말 좋아한다면 그 또한 좋은 신호이다. 내가 중대한 실수를 저지르고 있다면 친구들이 지적해줄 수 있을 것이다.

 


함께 하는 시간이 친밀하고 유의미하다. 오래 사귈 생각이 없는 커플의 대화에는 깊이가 없다. 두 사람이 깊은 가치관, 아픈 기억, 또는 중요한 신념 등을 나눈다면 보다 강력한 감정적 연계가 형성된다는 신호이다. 관계를 지속시키고 싶다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이다.
평소 자는 시간을 훌쩍 넘기면서까지 이어지거나 대화에 완전히 빠져드는 것도 좋은 신호이다.

 


감정적으로 자유롭다. 전 파트너와의 감정적 앙금도 없고 진지하게 사귀는 사람도 없으며 두 사람이 만나는 데 극복해야 할 트라우마가 없다면 둘 다 준비가 됐다고 할 수 있다. 문제들이 있다면 정식으로 사귀기 전에 해결하는 게 좋다.
감정적으로 준비가 되기 전에 공식 만남을 시작하면 처음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너무 서두르지 말자.

 


다른 사람과 함께 있는 건 생각할 수 없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건 자신의 느낌이다. 지금 만나는 사람과 함께 하는 시간이 즐겁다면 관계를 발전시키기 원하는 것이며 함께 하는 미래를 구상한다면 이제 준비가 된 것이다.
확실하게 때가 왔다는 느낌이 들지 않거나 심지어 불길한 느낌이 든다면 억지로 하지 말자. 상대방이 아무리 원해도 나한테 100% 확신이 없으면 안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