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토픽이슈

캐나다 인구 대다수가 아이스하키에 미치는 이유는?

반응형

한국에서의 축구 열기만큼이나 밴쿠버에서 열광에 가까울 만큼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포츠 경기로는 하키가 있다.


쌀쌀한 겨울 추위를 이기기 위해 이열 치열로 아이스하키 경기장을 찾아

밴쿠버 겨울의 뜨거운 하키 열기에 추운 공기를 녹여 보는 것도 즐거운 경험이 될 것이다.


하키 경기 도중 선수들의 싸움이 과격해 아이들과 함께 관람하기에 좋지 않다는 지적도 있지만

건전한 스포츠맨십 규칙하에 벌어지는 일인 만큼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면 된다.




재미로 보는 밴쿠버 하키팀 커넉스 (CANUCKS)의 로고 변천사.

커넉스팀은 내셔널 하키 리그 웨스턴 컨퍼런스 노스 웨스트 디비젼의 멤버이다.

1970년도에 내셔널 하키 팀에 입성했으며 홈 링크는 GM 플래이스이다.

커넉스 팀의 첫 번째 로고는 1970년도에 만들어져 1977-78년도까지 사용된 것으로 파란색으로 칠한 링크를 알파벳 C가 감싸고 있으며 그 가운데에 하키 스틱이 들어가 있다. 밴쿠버 출신 디자이너인 조 크롱코 비치가 디자인 한 것으로 현재까지 하키 선수들의 유니폼인 하키저지 위 어깨에 로고가 새겨져 있다. 1978년도에 고안된 새 로고는 조금 더 공격적인 느낌의 디자인을 위해 샌 프란시스코 디자인 에이전시인 벨 앤 보이드 사에 의뢰해 로고가 탄생했었다.



노란색, 빨간색, 오렌지 그리고 검정색의 줄 무늬로 구성되어 있으며 원의 어깨에 해당하는 부분에서부터 박힌 듯이 내려오는 알파벳 V 안에 커넉스 이름이 새겨져 있다.
승리를 기원하는 디자인으로 디자인 되었으나 안타깝게도 이 로고가 새겨 졌던 커넉스 팀의 유니폼은 내셔널 하키 팀 역사상 최악의 유니폼으로 기억되고 있다.
1997년 커넉스 팀은 새로운 로고를 원했으며 새 디자인은 캐나다 원주민인 하이다(Haidi) 스타일의 킬러 웨일(Killer Whale)인 돌고래가 얼음을 깨고 나오는 듯한 디자인이며 알파벳 C자 안에 디자인이 들어있다. 한편 당시 팀의 매니저는 서부 해안가에 위치한 밴쿠버의 색감을 살려 블루와 파란색이 주를 이루는 것을 선택했다. 이 로고는 밴쿠버 커넉스 팀의 유래에 대해서 설명을 해 주고 있다.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넉스 팀의 돌고래‘orca’로고는 약간의 변화를 겪으면서 지금까지 커넉스팀을 대표하는 로고로 자리잡아 오고 있다.
커넉스 팀은 2007년에 로고 디자인을 변경할 것이라는 발표를 했으나 디자인 초안에 데해서 밴쿠버 주요 언론사들과 팬들의 실망 섞인 반응을 나타내 현재 결정에 난항을 겪고 있다. 새롭게 디자인된 로고는 돌고래의 모양은 살린 채 색감만을 수정한 것으로 예전 유니폼의 카피 같은 느낌이 강하다고 한다.


티켓 구입 방법
커넉스가 밴쿠버에서 플레이를 하는 모든 경기의 티켓을 한번에 구입할 수 있는 시즌 티켓이 있고 당일 해당 경기만을 볼 수 있는 티켓이 있다.
시즌 권은 전년도 시즌이 끝나면서 다음해 시즌이 시작하기 전에 구입할 수 있다.
스탠리 컵을 놓고 여러 팀이 싸우는 것인 만큼 경기의 승률이 높아 질수록 시즌 권으로 갈 수 있는 경기의 횟수가 많아 진다.
시즌 권은 약 $2000달러가 넘는 고가이며 경기 횟수가 많기 때문에 여러 사람이 함께 구입해 경기를 관람하는 경우도 많다.
티켓은 경기 전에 미리 티켓 매스 터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커넉스 홈 페이지를 참조 하면 다양한 패키지와 가격대에 따른 관람석 위치가 나와 있다.


GST를 포함해 $49.25에서 $104.50 까지 다양한 가격의 티켓이 있다.
경기 당일 경기장 앞에는 암표를 파는 사람들도 있고 경기가 시작한 뒤 할인된 가격의 티켓을 파는 사람들도 있다.
매우 저렴한 가격에는 $20달러에 해당하는 돈을 지불하고 경기를 관람하는 사람들도있다.



경기 관람 요령
한 경기는 3피리어드로 구성되어있다. 경기 진행 중에는 자기 좌석에서 이탈하지 않는 것이 하키 경기 관람의 에티켓이며 각각의 구역 입구에는 행사 진행 요원들이 극장처럼 출입을 일부 제한한다.
피리어드 중간에도 음식물을 섭취 할 수 있으며 알코올 음료도 섭취 할 수 있다.
외부에서 경기장에 입장하는 입구에 경찰이 있어서 외부 에서 알코올 음료를 반입하는 것은 제한한다. 따라서 내부 매점을 통해서 알코올 음료를 구입할 수 있다.


맥주 한 잔(패스트 푸드 레스토랑 미디엄 사이즈 음료수 컵)에 $7.50정도로 가격이 비싸지만 흥에 취해 사 먹는 맥주는 맛이 일품이다.
오페라 극장처럼 피리어드가 시작 된 후 경기 도중에는 일어 서거나 자리를 이동해서는 안 된다.
경기가 끝난 뒤에는 아이스 링크의 얼음을 깎아 내고 물을 뿌린 후 순간적으로 얼리는‘잠보니’라는 기계가 등장해 아이스 링크 손질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라면 잠보니 기계를 보고 오는 것 만으로도 하키 경기 관람의 큰 수확이 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