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ingEnglish

영어 바다에 효과적으로 헤엄치는 방법은?

반응형

*기초문법공부

- Grammer in use 및 기초문법책을 2회씩 공부하며 문법의 기초를 다졌습니다.

 


*어휘공부

-현지 신문을 읽으면 모르는 단어를 메모장에 기재, 뜻풀이 또한 영영사전을 이용해 영문해설로 기재하여 들고다니며 외우진 못하더라도 자주 읽으면 효과를 보게 됩니다.






 

*듣기 공부

-미국 드라마 및 TV 시청을 통해 듣기능력이 형성되었습니다.

(특히, 본인이 좋아하는 TV채널을 즐겨보는 것을 추천)

또한, SUB-TITLE이라 하며 영어자막이 표시되게 하여 시청하는 것도 듣기 및 독해공부에 도움이 되고 효과적입니다.

-영화관 가기(만화영화가 듣기 용이하며, 보며 듣다보면 귀가 트이기 시작할 것입니다)

 


*회화공부

어학원친구들 및 홈스테이 생활을 함께하는 친구들, 그리고 홈스테이 가족들이 이야기를 많이 나누는 것. 현지생활을 하다 보면, 길을 가다 모르는 사람과도 일상적인 대화를 자연스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어사용의 기회는 무궁무진 하였습니다. 기초문법공부를 하며 이러한 생활을 지속하다 보면, 회화실력은 자동으로 향상됩니다.

 


*독해공부

- 신문읽기 : 처음엔 날씨예보에 대한 내용으로 짧게 읽기 시작하며, 연예인 이야기 및 영화에 대한 기사내용 등 본인의 관심사에 대한 기사들을 읽는 것도 도움이 되고, 캐네디언과 대화시 효과적입니다. 그러다 보면 점차적으로 전반적인 기사들을 읽음으로써 독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영어말하기를 하며 어휘와 문법의 부족함을 느끼며, 궁금한 부분들을 공부하고 또한 공부했던 문법을 활용하여 영어말하기를 하다 보니 회화실력이 향상된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