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커피미팅 만남사이트에서 재밌는 사람이 되어 친구 사귀는 방법

반응형

특히 재미있는 사람이라는 인상을 주고 싶을 때 새로운 친구들을 만들고 사회 활동을 하는 것이 두렵게 느껴질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천성적으로 재미있는 것이 아니며, 사회적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는 것이 당연하다. 하지만 조금만 연습해도 이런 모습들을 개선할 수 있다. 사회로 나가서 친구들을 만들 준비가 되어 있다면,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장소를 찾아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보자. 또한 대화가 끊어지지 않도록 대화하는 방법을 연습하고, 곳곳에 유머를 삽입해 보자. 이렇게 사회 기술을 익히고 자신감을 형성해서 긴장감을 덜어보자

 

 

 

재미있는 대화 나누기

 

만나는 사람들에게 대화를 시작하는 방법으로 나를 소개하기. 나의 이름과 나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해보자. 그리고 현 상황과 관련이 있는 이야기를 하면, 사람들과의 대화를 시작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안녕하세요, 저는 철수라고 합니다. 이 행사에 처음 참가했어요,” 혹은 “안녕, 난 영희라고 해. 간식이 있었다고 들었는데, 아쉽다” 등으로 이야기를 터보자.

 

 

상대방을 칭찬하고 대화를 이어가기. 사람들은 자신에 대한 좋은 이야기를 듣는 것을 좋아한다. 게다가 칭찬을 하면 좋은 사람처럼 보일 수도 있다. 칭찬의 말을 던질만한 연유를 찾아보고, 칭찬 후 질문을 던져서 대화를 이어나가 보자.

“정말 예쁜 원피스네요! 어디에서 사셨어요?”라거나 “진짜 재미있는 얘기네요. 그래서 장난친 사람을 결국은 알아냈나요?" 등으로 이야기해보자.

팁: 일반적으로 머리나 옷, 재능 등 사람들이 통제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칭찬을 하는 것이 좋다. 눈이나 얼굴 등 타고난 천성에 대해 칭찬하면 사람들이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다.

 

 

 

장소나 날씨에 대한 질문으로 어색함을 깨뜨리기. 만나지 얼마 되지 않은 사람들과의 대화를 틀 수 있는 매우 쉬운 방법이다. 중요한 말을 해야 하지 않을까 걱정하지 말고, 주변 환경에 대한 간략한 질문을 해보자. 상대방이 질문에 답을 하면 대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해보자.

대화가 갑자기 중단되어도 괜찮다. 대화를 나누는 것은 마치 낚시하는 것과도 같다. 가끔 대화가 물처럼 흐를 때도 있고, 가끔은 상대방이 대화의 관심을 보이지 않기도 하다.

예를 들어, “요즘 비가 많이 오는데 어떻게 지내고 있나요?” 혹은 “이 식당에 가본 적 있으세요?”등의 질문을 던져보자.

팁: 상대방의 대화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네” 혹은 “아니요”로 답할 수 없는 열린 질문을 던져보자. 이렇게 하면 대화가 더 쉽게 흘러갈 수 있다.

 

 

상대방에 대한 질문을 던져서 관심을 표하기. 사람들은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상대방에 대한 관심을 보이면 대화 유지에 도움이 된다. 더 나아가서 내가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하면, 나에게 호감을 느낄 가능성이 높다. 상대방에게 열린 질문을 던지고, 관심을 가지고 상대방의 답을 경청한다.

“시간이 날 때 어떤 활동을 하세요?”혹은 “진수를 어떻게 아시나요?”, “최근에 어떤 영화를 보셨어요?”라고 물어보자.

 

사람들이 웃을 수 있도록 나에 대한 농담하기. 나를 살짝 낮추는 듯한 유머는 사람들이 나와 공감하고 내가 심각하기만 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나의 별난 특성, 실수, 좋아하는 것들에 대한 농담을 던져보고, 주변 사람들과 함께 웃어보자.

 

예를 들어, 음료를 쏟았다면 “가장 서툰 사람에게 주는 상이 있었다면… 내가 이기겠네.”라고 농담해 보자

혹은 “평소 같으면 일찍 왔겠지만, 제가 워낙 정신이 없어서 신발을 찾기 위해 탐색 팀을 동원해야 했어요.”라고 말해보자.

이런 식의 유머를 대화 곳곳에 넣어보되 너무 과하게 반복하지 않는다. 오히려 사람들이 불편함을 느끼거나 내가 나를 자주 비하하는 부정적인 사람이라는 인상을 받을 수 있다.

 

 

 

대화 도중 사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연습하기. 즐거운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하면 재미있는 사람으로 보일 수 있다. 나에게 있었던 이야기를 선택해 보거나 주변 인들에게 일어났던 이야기를 선택하고,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연습해 보자.

예를 들어, 거울을 보고 이야기를 연습하거나 나의 모습을 촬영해 보자.

다른 사람들에게 같은 이야기를 반복해도 되기 때문에, 항상 새로운 이야기를 찾지 않아도 된다는 점을 기억하자.

 

 

다른 사람에게 반복할 수 있는 농담을 배우기. 그 자리에서 농담을 생각해 내는 것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이야기할 수 있는 몇 가지 농담을 준비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인터넷에서 농담을 읽어보거나, 코미디 스페셜을 시청하거나, 농담 만들기 수업을 들어보자. 농담의 포인트를 타이밍에 맞춰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연습해 보자. 다음과 같은 농담들을 기초로 삼아보는 것은 어떨까.

아우가 형을 너무 좋아하면 뭐라고 하면 될까? 바로 형광펜!

카르마라는 새로운 식당 혹시 들어보셨어요? 거긴 메뉴가 없데요 – 나의 값어치에 따라 음식이 제공되는 거죠.

난 진짜 잠자기에 재능이 있는 것 같아. 눈을 감고서도 할 수 있거든.

바나나가 어떻게 웃을까요? 바나나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