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페이스북 데이팅 기능을 이용해 애인만들기하는 방법

반응형

프로필 설정하기

일반 페이스북 앱 안에 페이스북 데이팅이 있지만 데이팅 기능을 이용하려면 프로필을 따로 설정해야 한다. 페이스북 데이팅은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에서는 이용할 수 없고 모바일 앱으로만 이용 가능하다. 따라서 모바일 기기에 앱이 다운로드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프로필 설정을 시작하려면 페이스북 앱을 연다.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햄버거 메뉴를 클릭한다. "데이트" 섹션을 클릭해 프로필 설정을 시작한다.
페이스북에서 다음 단계를 안내하지만 페이스북 계정에서 넘어가는 정보는 이름과 나이뿐이다. 본인의 성별과 관심 있는 성별을 입력하라고 할 것이다(이 정보는 프로필에 나타나지 않는다). 그 다음에 페이스북에서 위치와 본인의 사진을 요구한다. 확인을 클릭하면 프로필이 생긴다.



간단한 프로필을 원하면 추가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프로필을 매력적으로 꾸미고 싶다면 자신에 대한 정보를 더 추가한다.

종교
직급
직장
자녀 여부
다녔던 학교

 

프로필에 사진을 9장과 페이스북에서 제공한 친목 도모용 질문에 대한 답변을 포함시킬 수 있다. 또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포함시켜 프로필을 더 화려하게 꾸밀 수 있다.
친목 도모용 질문의 예시로는 "가장 감명 깊게 책은?" 등이 있다.




매칭 될 사람 선택하기

페이스북 데이팅에 따르면 공통된 관심사, 선호, 기타 페이스북 활동에 기반해서 사람들을 매칭 한다. 하지만 언제나 이런 설정은 변경할 수 있다. 위치나 심지어 공통된 관심사에 따라 같은 페이스 그룹의 사람들 중에서 데이트 상대를 선택할 수 있다.

 

페이스북 친구들과 매칭 될까 봐 걱정되는가? Facebook 데이트는 페이스북 친구들과의 매칭이 자동으로 꺼져 있다. 친구들과 매칭 되고 싶다면 설정으로 가서 이를 기본 설정으로 변경한다. 하지만 처음 데이팅 프로필을 만들 때 기존 친구들과 매칭되는 옵션은 꺼져 있다. 아는 사람과는 매칭되고 싶지 않은 경우 친구의 친구를 삭제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매칭 된 사람에게 연락하기

페이스북은 Tinder나 Bumble과 같은 스와이핑 기능이 없다. 대신 관심 있는 사람들의 프로필을 통해 소통한다. 프로필을 통해 소통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사진 중 하나에 댓글을 단다.
친목 도모용 질문 중 하나에 직접 답한다.
프로필에 좋아요를 누른다.



이런 행동으로 관심 있는 사람과 대화를 시작할 수 있다. 관심 없는 사람이 내 프로필이나 사진에 좋아요를 누르면 "관심 없음"을 클릭해 연락을 하지 못 하게 한다.

이는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내가 좋아요를 누른 사람이 "관심 없음"을 클릭하면 그 사람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없다. 둘 다 관심이 있는 경우 안전한 페이스북 메신저 데이팅 받은 편지함에서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다.
안전 상의 이유로 링크, 사진, 결제 수단 등을 메시지로 보낼 수 없지만 이야기를 하며 서로 알아갈 수 있다.



기타 고유 기능

비밀 짝사랑(Secret Crush). 관심을 표하고 싶은 페이스북 친구나 인스타그램 친구를 최대 9명까지 표시할 수 있다. 상대방이 내가 관심 있음을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상대방도 나를 "비밀 짝사랑" 하고 있는 경우뿐이다. 이 기능이 작동하려면 두 사람 모두 페이스북 데이팅을 선택해야 합니다.



안전(Safety). 모르는 사람들을 만나는 것은 본질적으로 위험하다. 하지만 페이스북 데이팅은 안전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내가 무엇을 하는지 알릴 수 있다. 페이스북 데이팅에서 메신저를 열어 친구나 가족에게 만나는 사람의 이름, 장소, 시간 등을 알릴 수 있다. 데이트 15분 전 친구나 가족은 알람을 받고 나의 현 위치를 알 수 있다. 하지만 애플의 나의 친구 찾기 기능에 비해 제한된 시간 동안만 위치를 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 통합(Instagram Integration). 인스타그램이 페이스북 소유이기 때문에 페이스북 데이팅 프로필에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포함시킬 수 있다. 내가 누구인지 보여주고 데이트 상대가 될 수 있는 사람의 인스타그램 사진도 볼 수 있는 좋은 기능이다. 그리고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비밀 짝사랑 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다.


광고 및 수수료 없음(No Ads & Free). 현재 페이스북 데이팅은 완전히 무료이며 어떤 광고도 보이지 않는다. 한 가지 함정이 있다. 페이스북이 더 나은 매칭을 위해 더 많은 개인정보를 수집해 보관한다는 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