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ingEnglish

현지에서 영어를 빨리 익히는 방법들

반응형

처음 영어를 배우는 동안에는 한국인들과 같이 기거하지 않는다.

홈스테이가 가능하지 않다면 현지인들이나 다른 나라의 유학생들과 같이 기거하는 것이 좋다. 단, 한국인을 어색하게 회피하는 것은 달가운 행동이 아니다. 시간을 두고 영어 실력이 많이 향상된 후에 자연스럽게 한국인을 만나는 것이 본인에게 유익하다. 외국에 오래 머물 예정이라면 한국 친구를 사귀는 것이 한국에 와서 사회 생활을 할 경우 도움이 될 경우가 많이 있다.




학교의 클럽에 가입한다.

만약 대학부설 영어 학교에서 공부한다면 학교의 클럽에 가입하여 다른 학생들은 만난다.

노인들은 가정에서 보살펴드리는 자원봉사 일을 한다.

노인들은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며 대체로 천천히 말하는 편이다.








TV드라마 한편을 정해 열심히 시청한다.

이것은 매일의 일상회화의 패턴과 자연스러운 문법의 쓰임을 파악하기 위해 이상적인 학습이다. 만약 비디오가 있다면, 반복 듣기를 열심히 한다.

주말마다 여러 곳에 여행을 가면서 옆자리의 사람과 대화를 나눈다. 단, 자연스럽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는 라디오를 듣는다.

확실히 점차 단어들이나 문법 패턴, 자주 쓰는 표현법들을 들을 수 있게 될 것이다. 신문의 공고 등을 읽으면서 잘 모르는 단어나 어구들은 항상 가지고 다니는 노트에 적어 넣고 선생님이나 홈스테이 가족에게 물어 확인한다.



수업 후에는 반의 다른 나라 학생들과 커피숍에 가서 대화를 나눈다.

친구들을 한국 식당으로 데려가거나 집으로 초대해 한국 음식을 요리해 주며 설명해 주며 대화 기회를 갖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관심분야의 강의를 들으면서 청취력 연습을 한다.

만약 대학 부설 영어 학교라면 대학의 강의에 참석 가능한지 알아보고, 자신의 전공이나 관심분야의 강의를 들으면서 청취력 연습을 한다. 대학에서 공부하려는 학생에게는 학교의 수업 분위기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2012/02/03 - [StudyingEnglish] - 영어실력 한달안에 급속히 발전시키는 비밀문서
2012/02/03 - [StudyingEnglish] - 영어를 쉽게 배울수 밖에 없는 이유 7가지
2012/02/01 - [StudyingEnglish] - 영어 잘하는 빠른 방법은?
2012/01/31 - [StudyingEnglish] - 영어 리스닝 공부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