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ingEnglish

ESL 영어공부 캐나다에서 영어를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반응형

영어는 언어랍니다.

언어인 영어는 꾸준히 공부하고, 노력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는 특성이 있습니다.

영어에 전혀 자신이 없다면 일단은 이렇게 해보세요.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 언어를 말하는 사람들과 상호작용하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수천 명의 한국인이 BC주에서 영어를 공부합니다. 

한국인들은 ESL 교습을 전문으로 하여 잘 훈련받은 교사진과 함께 학습하러 이곳에 옵니다. 

BC주의 학교들과 교사진은 주정부 규정과 기준을 준수하므로 양질의 영어 교육훈련을 보장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초기단계

 

영어공부에서 어휘,독해,문법,회,영작모두다 중요하지만 모두다 할 수는 없다.

그렇다면 가장 먼저해야할 것은 무엇인가?를 고민하게 된다.

 

초등학생이라면 영어공부를 단어와 말하기,듣기,쓰기등 다양한 파트를  공부하는것이 바람직하지만 중/고등학교 학생이라면 그럴만한 시간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영어만 공부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이럴 경우 기초영어단어공부를 꾸준히하면서 영문법기초 한권을 전체적으로 빨리 한권 끝내는 것이 좋다. 문법은 처음에 공부할 경우 너무 꼼꼼하게 할 필요는 없다. 그러면 영어가 더 힘들게 느껴지기 마련이다. 전체적으로 빨리 한번 보고 두번째 꼼꼼하게 공부하는 것이 좋다. 

 

영문법책 한권을 끝내는데는 3개월을 안넘기는 것이 좋다. 하루에 할 양을 정해놓고 꾸준히공부하다보면 3개월이면 충분히 끝낼 수 있다. 영문법책이 한권 끝날때쯤이면 기초영어단어부터 시작해서 영어단어 1,000-1,500단어정도되는 단어장 한권도 끝나게 된다. 

 

영문법책은 대체로 모두 좋다. 다만, 학교공부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책으로는 성문기초영문법,맨트맨,그래머존등을 권한다. 원서도 좋긴하지만 학교 수업에서 선생님이 사용하는 문법용어에 대한 설명등이 없어 학교공부와 동 떨어진 감이 있어 추천하기는 어렵다.

 

 


2.중반단계

 

영문법책 한권도 봤겠다, 단어장 한권도 대충 끝났다 싶으면 본인실력에 맞는 독해책 한권 구하라.

 

리딩튜터,리더스뱅크류의 다양한 소재가 있으면서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단계별로 되어있어 한권을 정확하게 해석할 정도로 완전히 끝냈다면 그 다음 레벨로 가면 된다.

 

물론, 독해책을 공부하더라도 영어단어는 계속 공부해야만 한다. 영어공부의 핵은 어휘력이기 때문이다.

어휘력이 좋으면 문법이 확실히 자리 잡히지 않더라도 대략 뜻을 파악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다.

 

중반단계에서는 학교 영어공부나 시험에서 적지 않은 비중을 갖는 듣기공부에도 서서히 발을 들여 놓아야 합니다.

 


3.종반단계

 

이제는 영어가 재미있을 시기이다.

단어장도 2-3권 끝내고 독해책도 2-3권 공부해서 조금은 자신이 붙을 시기다.

그러나, 서서히 영문법이 약하다는 느낌도 느낄 시기이다. 이때 다시 기본영어 수준으로 공부를 한다.

물론, 영어단어는 계속해서 해야 한다.

 

고교수준의 영문법에서는 기본영영어도 공부하면 충분하다.

듣기도 받아쓰기등을 하면서 수능정도 수준은 가볍게 만점을 받을 수준으로 공부해야 한다.

영어듣기 교재로 받아쓰기가 가능한 교재를 선택한 다음 6개월정도 꾸준히 한다.

본인도 놀랄정도로 영어 듣기 실력이 향상되어 있을 것이다.

  

영어공부에는 왕도가 없습니다.

 

영어를 잘 한다는 것은 둘중의 하나다.

영어권 나라에서 영어를 사용하면서 살아온 사람이거나 아니면 꾸준히 영어를 접하면서 노력한 사람들이다.

 

둘다 공통점은 꾸준히 매일 하다시피 한다는 것입니다.

매일 영어공부하다시피 1년정도 열심히 공부하면  동급생들보다 훨씬 높은 실력의 영어를 할수 있을 것이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 언어를 말하는 사람들과 상호작용하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수천 명의 한국인이 BC주에서 영어를 공부합니다. 한국인들은 ESL 교습을 전문으로 하여 잘 훈련받은 교사진과 함께 학습하러 이곳에 옵니다. BC주의 학교들과 교사진은 주정부 규정과 기준을 준수하므로 양질의 영어 교육훈련을 보장받으실 수 있습니다.

BC주는 영어를 배우기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아시아와 미국에 가깝기 때문에 이곳에서 여행이 쉽고 편리합니다. 또한, 이는 곧 이곳에서 공부하는 다른 아시아 출신 학생들, 특히 한국 학생들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영어로 말하는 과제를 함께 해야 하기 때문에 새 친구들을 빨리 사귀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