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결혼의 성공 지름길인 아내를 행복하게 하는 방법

반응형

아내를 인정하라. 결혼을 하면 서로가 익숙하고 편안해진다. 그렇기 때문에 맨 처음 결혼했을 때와 같은 끈끈한 유대감을 잃게 된다. 이 같은 상황을 방지하려면 매일 아내에게 얼마나 고마운지 얘기해주자. 아내가 방에 들어오면 거기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는 반응을 하자. 아침에 잠에서 깼을 때나 아내가 퇴근해 돌아왔을 때 열정적인 키스를 하자. 자신이 아내의 존재를 알고 있으며 둘 사이에 여전히 끈끈한 관계가 유지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하자.
아내를 안아주라. 포옹은 아내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그리고 옆에 있는 것만으로 얼마나 감사한지를 표현하는 단순한 신체적 연결고리이다.

 


사랑한다고 말하라. 사랑한다는 아주 간단한 표현이 아내를 행복하게 만든다. 정신없는 일상을 살다보면 이런 작은 것들이 등한시될 수 있다. 매일 습관처럼 말할 수도 있지만 정말 진심을 담아 얘기하자. 집에서 나가기 전에 아내와 눈을 맞추고 사랑한다고 말하자. 습관적으로 하는 말이 아니라 정말 그렇게 느끼기 때문에 말한다는 것을 아내가 알게 하자. 아내도 남편이 마음속 깊이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확실하게 확신에 찬 목소리로 직접 들으면 아내도 그렇게 느끼게 된다.
포옹, 키스, 또는 애무 등의 애정어린 행동을 하면서 말하자. 로맨틱함을 유지해야 하지만 성적인 것은 아니다. 결혼하기 전과 같이 여전히 매일 구애한다는 것을 아내가 알게 해야 한다.

 

선물을 하라. 종종 선물로 아내를 놀라게 해주자. 화려하거나 값비싼 선물을 할 필요는 없다. 그저 아내를 생각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줄 수 있는 작은 선물이면 된다. 집에 올 때 초콜릿 박스를 하나 사 오자. 퇴근하고 집으로 오는 길에 꽃다발을 하나 가지고 오는 것도 좋다. 아내가 온라인 희망 목록에 넣어둔 책을 사주자. 아내가 평소에 갖고 싶다고 말하는 것을 주목했다가 선물을 함으로 놀라게 해주자. 아내는 선물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그 선물을 챙겨줄 정도로 자신을 생각하고 있다는 것에 행복을 느끼게 된다.
선물은 반드시 돈을 주고 사야 하는 것은 아니다. 무엇이든 기대하지 않았던 것이면 된다. 아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해줌으로 놀라게 만들 수도 있다. 아내가 빨래를 싫어한다면 빨래를 해보자. 아내가 친구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아이들을 데리고 나가는 것도 좋다.

 


고맙다고 말하라. 부부의 대화가 “내가 이렇게 했으니까, 당신은 저렇게 해줘야 해”와 같이 흘러가 결혼생활이 힘들어지기도 한다. 상대방이 어떤 행동으로 갚아야 한다는 느낌을 받게 하는 방향으로 흘러가지 않도록 하자. 그 대신, 매일 시간을 내서 아내가 하고 있는 것들에 대해 고맙다고 말하자. 아침에 아내가 커피를 끓일 때 말하자. 자신이 회의를 하고 있는 동안 아내가 세탁물을 찾아오면 고맙다고 말하자. 어떤 경우에서든 아내가 자신을 위해 해주는 모든 것을 인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하자.
아주 단순한 상황 조차도 고맙다고 말해보자. “당신이어서 고마워” 또는 “한 남자가 함께 할 수 있는 최고의 아내가 돼 주어서 고마워”라고 말하자. 이렇게 하면 단지 어떤 행동을 해주었기 때문에 고마운 것만은 아니라는 걸 아내가 알 수 있게 된다.

 

아내의 영역을 존중하라. 결혼하기 전에는 각자 생활을 했었다. 단지 삶을 공유한다고 해서 각자 관심이 있는 모든 것을 함께 해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아내가 원한다면 하루 종일 방에서 글을 쓰도록 내버려 두자. 혼자 헬스장에 가게 하자. 남편을 떠나 혼자 자신이 흥미 있는 어떤 것을 할 수 있도록 아내 만의 공간을 갖게 하자. 아내가 재충전할 수 있는 그 시간에 감사하고 더욱 행복해할 것이다.
아내가 어떤 것을 혼자 하기를 원할 때 기분나빠하지 말자. 아내가 단지 혼자 책방에 가고 싶어 한다고 해서 남편을 사랑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아내가 혼자 활동하게 격려하고 자신도 그렇게 하자. 각자가 행복하면 부부로서 더욱 행복해진다.

 


아내가 결정하게 하라. 결혼생활을 하다보면 매일 소소하게 결정할 일들이 많다. 저녁식사 메뉴를 정하는 것도 그중 하나가 될 수 있다. 아내에게 저녁에 뭘 먹고 싶은지 물어보자. 영화를 보러 갈 때 아내가 보고 싶은 영화를 선택하게 하자. 밤에 TV를 볼 때 아내에게 리모컨을 맡기자. 게임을 할 때는 아내가 좋아하는 걸로 하자. 아내의 의견이 중요하고 아내에게 결정을 맡길 정도로 신경 쓰고 있다는 것이 아내를 행복하게 한다.
아내의 선택에 대해 투덜거리거나 언짢은 행동을 하지 말자.아내를 화나게 만들고 자신은 흥을 깨는 사람이 될뿐이다

 

 

러브레터를 쓰라. 러브레터를 갑자기 쓰려면 부담스럽기는 하겠지만 아내를 행복하게 만드는 간단하면서 효과적인 방법이다. 재능있는 작가처럼 쓸 필요는 없다. 그저 자신의 느낌을 담으면 된다. 자신이 아내의 어떤 점을 사랑하는지, 그리고 아내가 자신에게 어떤 느낌을 갖게 하는지를 쓰면 된다. 자신의 인생에서 아내가 없으면 일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하자. 아내의 웃음이 어떻게 해서 세상에서 최고인지 또는 잠을 잘 때 아내의 머리카락이 자신을 간질이는 것이 어떻게 좋은지를 간단하게 쓰면 된다.
집 안에서 아내가 찾을 가능성이 높은 곳에 편지를 숨겨놓자. 잠자기 전에 아내의 화장품 주머니나 배개 밑에 넣어두자. 아내에게 뜻하지 않은 기쁨을 주어 하루 종일 행복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