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

전립선에 좋은 음식 VS나쁜 음식

반응형

몸짱을 꿈꾸며 시작한 단백질 식단, 다이어트를 위해 양식 대신 택한 한식. 
하지만 무심코 선

택한 이 같은 식단이 남자에게는 되레 독이 될 수 있다. 

 

흔히 말하는 ‘정력에 좋은 음식’부터 40~50대 한국 남성이 가장 취약한 부위에

전립선에 좋은 음식을 소개합니다

 

 

 


심장 → 호두, 토마토, 파프리카, 해바라기씨 등

심장은 우리 몸의 엔진이다. 심장이 제 기능을 다하기 위해서는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심장동맥이 튼튼해야 한다. 심장동맥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면 심장에 공급되는 혈액이 줄어들어 허형증을 일으키고, 산소 공급이 부족하게 되면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증이 발생할 수 있다.

그렇다면 심장을 튼튼하게 하고 심장동맥을 깨끗하게 하는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 대표적으로 호두에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불포화지방산 리놀렌산이 함유되어 있다. 이 밖에 섬유소, 오메가 3, 각종 비타민이 들어 있다.

붉은색 채소도 심장에 좋다. 방기호 방의원 원장은 토마토, 수박, 파프리카, 당근, 귤 등을 예로 들며 “붉은색 채소에 든 라이코펜과 베타카로틴이 심장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말한다.

심장박동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주는 마그네슘이 함유된 호박씨, 해바라기씨, 귀리, 호밀도 심장에 좋다.

 

 


탈모 → 현미곡물밥, 어성초차 등

탈모는 남성호르몬이 저하되는 40대에 가장 많이 나타난다. 나이가 들면 남성호르몬이 감소하는 대신 모낭효소가 증가하는데, 이 모낭효소가 남성호르몬을 DHT(탈모 유전자)로 바꾸어놓기 때문이다. 탈모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이 모낭효소를 제거하는 게 최선이다.

방기호 원장은 “주전자에 물을 3분의 2 정도 담고 어성초 6g, 자소엽 3g, 녹차엽 3g을 2 : 1 : 1의 비율로 넣고 한 시간 동안 우린 다음, 한 시간 동안 약한 불로 달이라”라고 추천한다. 달인 발모차는 보리차 정도의 색깔이면 된다. 공복에 적당량을 아침저녁으로 마시면 좋다.

흰쌀밥 대신 현미 90%, 조 5%, 수수 5%의 비율로 지은 밥을 먹는 것도 추천한다. 방 원장은 “조와 수수에는 모낭효소를 억제하는 아연이 풍부하며 모낭 손상을 복구하는 구리와 셀레늄, 마그네슘, 칼륨 등이 풍부하다”라고 귀띔한다. 이렇게 지은 밥을 하루 세끼 먹는다.

 

 


생식기 → 굴, 파, 마늘 등

발기에 가장 중요한 요소는 다름 아닌 산화질소다. 산화질소는 오직 식품 섭취와 운동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굴에는 발기를 촉진하는 산화질소의 원료이자 정자의 중요한 구성 성분인 아르기닌이 풍부하다. 굴 2~3개를 섭취하면 정자 생산에 영향을 미치는 아연의 하루 권장량(15㎎)을 충분히 보충하게 된다. 이 밖에 파, 마늘, 부추, 달래에도 산화질소가 들어 있다.

 

 

 


눈 → 미역, 참깨, 들깨, 블루베리, 굴, 조개, 마늘, 양파 등

50대가 넘으면 눈이 침침해지는 ‘노안’을 피하기 어렵다. 눈을 밝게 만드는 영양소로는 셀레늄, 비타민 B12, 루테인, 비타민 C 등이 있는데,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식품으로 먹기 힘들 경우 오메가3 캡슐과 루테인 캡슐을 하루 1정씩 섭취하는 것도 추천한다.

셀레늄은 수정체를 맑게 하고 백내장을 예방한다. 미역, 파래, 다시마 등의 해조류와 참깨, 들깨, 현미 등 곡류에 풍부하게 들어 있다. 루테인 역시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세포막을 공격하는 활성산소의 활동을 억제한다. 블루베리에 가장 풍부하게 들어 있고 녹황색 채소나 시금치에도 풍부하다.

시신경의 발달을 돕는 비타민 B12는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으므로 반드시 식품을 통해 섭취할 것. 꽁치나 굴, 조개 등 어패류에 많이 들어 있다. 채식주의자는 견과류나 보충제를 통해 섭취하는 게 좋다.

비타민 C는 공장에서 만든 보충제가 아닌 과일과 채소에 들어 있는 ‘진짜’ 비타민 C를 섭취해야 한다. 글루타티온도 시력 향상과 백내장 예방에 탁월한 항산화제다. 마늘과 양파에 풍부하다.

 

 

 


뇌 → 시금치, 브로콜리, 현미, 귀리

뇌세포에 가장 좋은 영양소는 오메가3다. 오메가 3은 두뇌 회전을 빠르게 만든다. 아마씨, 들깨, 초록잎채소와 해조류에 풍부하다.

엽산과 비타민 B6, B12도 두뇌 건강에 중요하다. 뇌혈관 질환의 위험성을 증가시키는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감소시켜 뇌동맥경화를 예방한다. 엽산은 시금치, 양배추, 브로콜리 등 잎사귀가 큰 식물일수록 풍부하다. 비타민 B6는 시금치와 버섯에 많고 비타민 B12는 현미나 오트밀, 귀리에 풍부하다.

 

 

 

전립선에 나쁜 음식

탈모 치료 전문의 방기호 원장은 “40대에는 식욕이 발암물질”이라고 경고한다. 많이 먹는 게 보기 좋은 시대는 지났다는 말이다. ‘잘’ 먹어야 우리 몸도 건강하다. 남성의 생식기 건강과 관련해 조심해야 할 몇 가지 음식을 살펴봤다.

 

 


과단백 식품

40대 성인병 환자들에게 달걀과 우유의 과다 섭취는 치명적이다. 모유보다 무려 3배 이상 단백질이 함유된 우유는 자칫 과단백으로 이어진다. 달걀과 우유의 과단백은 장내에 숙변으로 남고, 숙변의 장독소는 변비를 유발한다.

달걀과 우유 역시 과단백 식품, 즉 산성식품이다. 섭취할 때 혈액이 산성으로 변하는데, 이를 중화시키기 위해 뼛속 칼슘이 빠져나간다. 달걀과 우유를 많이 먹으면 골다공증과 충치가 생기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방 원장은 “달걀과 우유 섭취로 인한 칼슘 부족은 근육 약화로 이어지며, 그 결과 혈관이 노화해 생식기가 쪼그라든다”라고 경고한다.

 

 

 

소금

한국인 사망 원인의 1, 2, 3위는 암, 뇌졸중, 심장병이다. 이 세 가지 병의 직접적인 원인으로 소금을 들 수 있다.

소금이 무서운 이유는 중독성 때문이다. 소금은 몸속에서 나트륨으로 이온화되는데, 이 나트륨 신호가 뇌로 전달되면 도파민이 분비된다. 도파민은 중독에 관여하는 물질이다. 카페인, 코카인, 니코틴처럼 쾌락 중추를 활성화시킨다. 짜게 먹기 시작하면 계속 짜게 먹게 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소금을 많이 먹으면 체내 나트륨이 증가하고 그로 인해 혈관에 삼투압 현상이 일어난다. 그 결과 고혈압이 생긴다. 고혈압이 되면 혈관 손상으로 동맥경화가 오기 쉽다. 방 원장은 “뇌로 가는 혈관이 경화되면 뇌졸중과 치매가 생기고, 생식기로 가는 혈관이 경화되면 발기부전이 온다”고 말한다. 발기부전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소금부터 끊자.

 

 


태운 음식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을 고온에서 조리해 태우면 ‘벤조피렌’이라는 강력한 발암물질이 발생한다. 불에 직접 구워 먹는 삼겹살구이, 숯불구이 갈비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삼겹살이나 숯불갈비는 단백질과 지방이 동시에 불완전연소되므로 벤조피렌의 위험성이 더욱 높아진다. 숯불에 구운 고기에서 검출되는 벤조피렌의 양은 유럽의 벤조피렌 권장기준치(2 ppb 이하)의 20배가 넘는다.

가열된 기름에서도 벤조피렌이 만들어진다. 고소한 맛을 위해 고온에서 깨를 볶으면 벤조피렌이 생성될 수 있다. 방 원장은 “참기름, 들기름을 고를 때 너무 고소한 것은 피하라”며 “고소한 맛보다는 향이 진하고 기름색이 투명할수록 안전하다”고 말한다. 
“벤조피렌은 혈액으로 녹아들어 적혈구 이상을 일으킵니다. 세포의 DNA를 변형시켜 각종 암의 위험성을 높이죠. 특히 남성의 정자 수와 여성의 난자 수를 감소시킵니다. 가능하면 저온으로 조리하세요. 섭씨 100도 이하에서는 벤조피렌이 생성되지 않으니까요. 채소를 곁들이는 것도 또 다른 방법입니다. 특히 가지와 당근은 벤조피렌 제거 능력이 일반 채소의 두 배 이상 높다는 연구 결과도 있지요.”

 

 

 

                                                                             

 

전립선에 좋은 운동

★ 허벅지 운동 남성의 생식기는 발기를 위해 포도당을 사용한다. 허벅지 근육에는 포도당이 글리코겐으로 저장되어 있으므로 허벅지 근육을 키울수록 글리코겐 저장 공간이 많아진다. 스쿼트나 계단 오르기, 가벼운 등산을 즐길 것. 단, 울퉁불퉁하지 않고 계단과 돌길이 없는 완만한 경사의 산길이 좋다. 수영, 걷기, 실내 자전거 운동도 좋은 방법이다.

 

 

★ 항문 조이기 운동 오랜 시간 앉아 있는 직장인들은 PC 근육(치골미근)이 압박된다. 생식기와 항문을 연결하고 떠받치는 근육인 PC 근육이 압박되면, 40대 남성은 비세균성 전립선염이 생기거나 전립선 비대가 악화될 수 있다. 전립선 질환은 성기능을 떨어뜨리므로, 평소 항문 조이기 운동으로 페니스 근육을 단련시켜야 한다. 1초에 한 번씩 항문을 조이고 풀어주며, 30회를 1세트로 3세트 연속 실시한다. 숨은 조일 때 내쉬고 풀 때 들이쉰다. 적어도 3개월 이상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 인터벌 피크 트레이닝 근육이 타는 과정에서 생기는 ‘마이오카인’은 지방이 쌓일 때 생기는 나쁜 물질을 없애주고 정력을 증가시킨다. 방기호 원장은 마이오카인을 ‘천연 비아그라’에 빗대며 “마이오카인은 산화질소를 극적으로 증가시키는데, 이 산화질소가 성적 흥분을 생식기로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라고 말한다. 마이오카인을 증가시키려면 인터벌 피크 트레이닝(강한 최대 자극 후 휴식을 취하는 불규칙한 운동)이 효과적이다. 불규칙적 운동, 짧은 시간 강한 강도의 운동, 중심부 근육 운동, 무산소 운동을 추천한다.

 

 유부남 정력이 떨어질때 먹는 정력제 오자의 효능은? https://www.studyingcanada.net/59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