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비트코인 최신 투자정보

인터넷 돈벌기100만원 SNS 제목 만들기

반응형

독자를 유혹하는 제목 만들기


블로그나 sns를 하면서 제목을 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우선 가장 눈에 띄는 것이 글의 제목이니 말이다.


일반적으로 제목은 전달하려는 컨텐츠를 '함축'하는 표현이지만 독자를 '유혹'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기도 한다. 속칭 '낚시질'이라고 불릴 만큼 보고 싶게 유도 하기도 한다. 


이는 컨텐츠를 전달하는 입장에서는 클릭율을 기대할 수 있으므로 유혹하는 제목 짓기를 적극 활용하기도 한다.


매일 홍수 같이 쏟아지는 컨텐츠들 사이에서 사용자를 유혹하지 못하면 컨텐츠는 음지에서 조용히 시들 수 밖에 없기 때문일 것이다.







제목은 매우 중요하다.


과거에 어떤 사람이 잘 팔리지 않는 책들을 저렴하게 구입해서 제목을 바꾼 후 팔았더니 다 팔렸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내용이 아무리 좋다 한들 제목이 독자를 유혹하지 않는 다면 판매하기가 쉽지가 않다. 지금은 정보가 하루에도 수십만건씩 쏟아지고 있으니 


아무래도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필요하지 않나 싶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유혹하는 제목을 쓸 수 있을까?

방법은 조금만 찾아보면 알 수 있다.






또 다른 방법은 없을까?


문득 지하철을 기다리는데 책들이 보인다. 책을 보니 바로 이거다! 싶은 거다.

지하철에는 가끔 책들을 진열해 놓고 파는 곳이 있다. 지하철을 기다리는 짧은 시간 사람들은 책을 선택하고 구매를 한다. 바로 짧은 시간이 키포인트이다. 디스플레이가 전부 계산되어 있다. 지하철 책들의 특징은 일단 사람들이 손쉽게 볼 수 있으며 짧은 시간 선택을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제목들이 매우 중요하다. 지하철이 오기 전 짧은 시간 선택의 시간을 줄이기 위해 책이 진열되어 있다. 책들의 제목을 유심히 보고 메모를 해 두었다가, 본인들이 사용하고자 하는 키워드로 바꾸면 된다.


평소에 제목들을 잘 모아두었다가 제목을 바꾸는 연습을 하는 것은 어떨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