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여자 친구의 기분을 좋게 해줄 수 있는 여친의 패션 칭찬하는 방법

반응형

여자 친구의 이름과 함께 진심을 담는다.

간단해 보이지만 차이는 정말로 클 수 있다. 칭찬을 할 때 여자 친구의 이름을 언급함으로써 당신이 여자 친구에게 정말로 관심이 많고 진심으로 칭찬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와, OO아.”와 같이 말하면 훨씬 더 낫다. 
이름을 언급하면 여자 친구는 당신이 자신에게 시간을 들이는 것을 아까워하지 않고 자신을 알고 싶어 한다고 생각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지목한다.

그녀의 의상 중 정말로 당신의 마음에 든 부분은 무엇인가? 특정한 것을 지목하여 당신의 칭찬에 더욱 무게가 실릴 것이다. 단순히 “멋진 옷이네,”라고 말하는 대신, “그 스웨터 정말 멋지다.”라고 하는 것이다. 칭찬이 구체적일수록 더 의미 있게, 그리고 더 진심으로 들릴 것이다. 
“그 목걸이 예쁘다” 또는, “바지가 정말 너에게 잘 어울린다.”와 같이 말할 수도 있다.

 

여자 친구가 좋아하는 유명인과 비교한다.

그녀가 좋아하는 스타일 아이콘을 알고 있다면, 이를 이용해 그녀를 칭찬해줄 수 있다. 여자 친구의 옷이 젠 데이 아(혹은 리한나, 오드리 헵번 등)가 입었을 만한 옷과 아주 비슷하다고 말해 본다. 만약 그것이 여자 친구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라면, 당신이 알아봐 준 것만으로도 무척 기뻐할 것이다! 
“너 리한나 같다”, 혹은 “리한나가 입는 스타일하고 진짜 비슷하다”와 같이 말해 본다.

 


밝은 색의 아이템이 여자 친구의 눈을 돋보이게 한다고 말한다.

여자 친구가 눈동자 색깔과 비슷한 옷을 입고 있다면, 그것을 언급해본다. 여자 친구가 자신의 눈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일부러 그것을 선택했을지도 모른다. 여자 친구의 눈동자가 무슨 색깔인지 주의 깊게 보고, 그에 맞추어 패션을 선택했다면 그 부분을 칭찬한다. 예를 들어:
“그 옷 정말 예쁘다. 그 색깔을 입으니 네 눈이 정말 돋보여.”
그 블루 스웨터 예쁘다. 네 눈이 정말 돋보여.”

 

 


전체적인 스타일에 대해 좀 더 포괄적인 멘트로 칭찬한다.

구체적으로 스타일을 언급하면 여자 친구가 당신의 진심을 알 수 있다. 스포티한 스타일이라면, “넌 항상 굉장히 활동적으로 보이게 옷 매치를 잘하는 것 같다.”라고 말할 수 있다. 좀 더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하고 있다면, “네 스타일은 정말 시크하지만 캐주얼해.”라고 말할 수 있다. 
스트릿웨어 분위기라면, “넌 항상 굉장히 여유 있고 멋져 보여.”라고 말할 수도 있다.
여자 친구가 비즈니스 캐주얼 타입을 좀 더 선호한다면, “네 스타일은 정말 세련된 것 같아”라고 말할 수 있다.

 

그녀에게 패션 아이템을 어디에서 샀는지 물어본다.

특정한 아이템에 관심을 보인다. 여자 친구가 패션에 관심이 있다면, 패션 아이템을 어디에서 샀는지 당신에게 말하고 싶어 할지 모른다. 또한 이로써 당신의 칭찬이 진심이고, 단지 환심을 얻기 위한 것이 아님을 보여줄 수 있다. 
“와, 신발 정말 예쁘다! 어디서 샀어?”와 같이 말해 본다.

 

 


여자 친구의 자신감을 언급하여 그녀의 성격을 칭찬한다.

자신감 있는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당당하게 입는다. 여자 친구가 끊임없이 새로운 스타일을 시도하거나 자신의 외모를 대담하게 연출한다면, 그녀의 자신감이 멋지다고 말해보자. “넌 너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에 정말 자신감이 넘쳐. 그러한 점이 정말 대단한 것 같아.”
”와, 그런 옷을 입고 나가다니 정말 용감하구나!”와 같은 말만 피한다. 그것은 진정한 칭찬이 아니고, 여자 친구의 기분을 상하게 할 수도 있다.

 

 


진정성 있는 태도를 유지한다.

당신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은 칭찬하지 않는다. 무언가 당신의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여자 친구에게 말하지 않는다. 어쨌든 그것은 당신의 옷이 아니라 여자 친구의 옷이다. 그렇다고 거짓말을 할 필요도 없다. 무언가 정말로 마음에 들지 않으면서 마음에 든다고 이야기하면 여자 친구가 아마도 알아차릴 것이다. 
여자 친구가 특정한 것을 콕 집어 물어본다면, 솔직하게 이야기하되, 무례하게 하지 않는다. “그 치마가 네 마음에 든다니 나도 좋네! 그게 내 원픽은 아니긴 하지만, 네 마음에 드는 것이 제일 중요한 거지.”와 같이 말할 수 있다.

 

 


그녀의 몸에 대한 언급은 피한다.

너무 구체적으로 언급하면 여자 친구가 남의 시선을 의식하게 된다. 여자 친구가 특별히 무언가를 콕 집어 물어보지 않는 한, 당신이 좋아하는 그녀의 신체 부위에 대해 언급하지 않는다. 대신에 전체적인 룩이나 옷에 대해서만 이야기한다. 
의도가 좋았더라도, 누군가의 신체를 언급하는 것은 그 사람의 기분을 불편하게 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