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여친과의 데이트 자신감 향상시키는 법

반응형

본모습이 아닌 다른 모습을 보이려고 노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의 관심사를 솔직하게 밝히세요. 당신이 좋아하는 스타일의 농담을 즐기세요. 당신이 가진 놀라운 장점들을 전부 상기해보세요. 혹시 스타워즈를 좋아하거나 음악 관련품을 수집하는 취미를 갖고 있나요? 자신의 취향을 마음껏 드러내세요. 데이트 상대에게 맞추기 위해서 당신의 관심사를 바꿔서 말하지 마세요. 편안하고 즐겁게 행동하면 아주 매력적이게 보입니다. 당신과 사귀고 싶어 하는 사람을 만나세요.


누구나 자기만의 독특한 습관 또는 버릇이 있습니다. 자신을 잘 챙기고, 다른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대하고, 자신이 보여줄 수 있는 최선의 모습을 보이는 것에 집중하세요. 좋은 사람을 만나기 위해서 너무 완벽하게 행동하려고 노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본인이 어떤 상대를 찾고 있는지 파악하세요.

자신이 원하는 바를 알고 있으면 보다 강한 확신을 가지고 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연인관계가 어떤 것인지 생각해보세요. 장기연애를 하고 싶나요? 혹은 가볍게 만날 수 있는 상대를 찾고 있나요? 진지하게 만났던 사람과 최근에 헤어져서 그냥 새로운 사람을 만나보고 싶은 건가요? 확신을 갖고 데이트를 할 수 있게끔 당신이 가장 선호하는 연인관계 유형을 파악하세요.


사귀던 사람과 얼마 전에 헤어졌을 경우 잠깐 시간을 가진 뒤 새로운 연인을 찾는 것도 괜찮습니다. 자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에 집중하면서 자존감을 구축하세요. 만약 새로운 연인을 만날 준비가 되었다면 교제하고 싶은 상대를 찾아보세요.

 


당신의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옷을 입으세요.

멋있는 옷을 입으면 기분이 정말 좋아집니다. 칼라 티셔츠(또는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드레스)를 입으면 아주 멋있게(또는 아름답게) 보입니다. 메이크업을 할 경우 자신의 장점이 강조되는 스타일을 연출해보세요. 예를 들어서 아이라이너를 사용해서 눈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색깔의 옷을 입어서 기분을 업시키세요. 기분을 좋게 만드는 옷을 입으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기분이 듭니다. 심지어 데이트 때문에 긴장이 될 때도 효과가 있습니다.


자기가 봤을 때 마음에 드는 옷을 입으세요. 화려한 드레스 또는 정장을 별로 좋아하지 않을 경우 그런 종류의 옷을 입을 필요가 없습니다. 귀여운 코르덴 바지 또는 예쁜 청바지를 입어도 괜찮습니다.

 


데이트를 하러 가기 전에 스스로에게 건네줄 격려의 말을 생각해보세요.

중요한 데이트 직전에 스스로에게 건네는 격려의 말은 자신감을 업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스로에 대해서 좋은 기분이 들게 만드는 긍정의 메시지를 생각해보세요. 예를 들어서 “나는 예쁘고, 똑똑하고, 마음씨가 고운 사람이야. 나랑 데이트하는 걸 거절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 거야.” 같은 말이 적당합니다. 소리를 내서 말하거나 일기장에 글로 남기세요.

게다가 이러한 긍정의 메시지를 통해서 당신의 데이트 상대도 긴장하고 있을 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바보처럼 느껴질 수도 있지만 이러한 긍정의 메시지는 데이트를 하러 가기 전 자신감을 구축하는데 정말 도움이 됩니다.
“나는 나만의 개성이 있고 사랑 받을 가치가 있어.”, “난 나 자신을 사랑해.”, “난 할 수 있어.” 같은 말을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자신의 가치를 잊지 마세요.

자신에 대한 만족감을 느끼기 위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의존하는 습관을 자제하세요. 나 스스로를 잘 관리하고, 다른 사람이 나를 부당하게 대우하면 그 상황에서 벗어나고, 내가 갖고 있는 장점들을 전부 떠올려보면서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을 구축하세요. 진정한 자신감은 다른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신경 쓰지 않고, 스스로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데이트를 하러 가기 전에 자신의 장점들을 전부 살펴보세요. 꿈꾸던 직장을 최근에 얻었나요? 그동안 열심히 연습한 덕분에 아주 어려운 곡을 기타로 칠 수 있게 되었나요? 다른 사람으로 인해서 당신이 갖고 있는 장점들을 잊어버리지 마세요!

 


당신이 상대방에게 어떠한 감정을 느끼고 있는지 곰곰이 생각해보세요.

상대방이 당신을 좋아하는지 안 좋아하는지 몰라서 고민만 하고 있지 마세요. 상대방도 당신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그리고 상대방에게 느끼는 당신의 감정을 주의 깊게 분석해보세요. 상대방과 같이 있을 때 당신의 기분이 편안한지, 상대방에게 특별한 감정을 느끼고 있는지 곰곰이 생각해보세요. 상대방을 좀 더 알아가고 싶고 서로 더 가까워지고 있는 기분이 드나요? 서로 상대방이 하는 농담에 웃어주나요? 상대방을 좋아하는지 안 좋아하는지 파악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점들을 고려해봐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너무 걱정되나요? 사실 누구나 그런 걱정을 합니다. 다른 사람들도 당신과 똑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그러면 마음이 보다 편안해질 겁니다.

 


당신이 원하는 대로 행동하세요.

너무 튕기지 마세요. 상대방을 장난으로 대하는 건 미성숙함과 불안감을 드러내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즐겁게 데이트를 한 뒤 며칠 기다렸다가 문자를 하지 말고 그 다음 날 아침에 바로 문자를 보내세요. 상대방이 정말 마음에 드는데 다음 데이트 약속을 잡지 못했다면 상대방이 물어볼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당신이 먼저 물어보세요. 정말 또 만나고 싶나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서 같이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분명하게 말하세요.


아주 즐겁게 데이트를 했다면 다음날에 “야, 어젯밤 너무 재밌었어! 내 토요일 밤을 즐겁게 만들어줘서 정말 고마워!” 같은 문자를 보내보세요.
다음 데이트 약속을 잡고 싶다면 “잘 지내? 저번주에 너랑 같이 놀 때 정말 재밌더라. 혹시 이번 주말에 시간 돼?”라고 물어보세요.

 


연애 외에 다른 것도 즐기면서 사세요.

항상 재밌는 일을 하는 사람들은 아주 매력적인 연애 상대입니다. 연애를 시작하기 전부터 가지고 있던 목표를 계속 쫓으세요. 예를 들어서 직장 내 승진, 대학원 재입학, 취미생활(스포츠, 음악, 미술 등)이 목표가 될 수 있습니다. 가족 및 친구들과도 시간을 보내세요. 당신의 모든 에너지를 연애에만 쏟지 마세요.

 


위험 신호가 보이거나 연애궁합적 문제가 있는지 살펴보세요.

당신과 잘 안 맞는다는 걸 보여주는 신호를 무시하지 마세요. 예를 들어서 데이트 상대가 애를 낳는 걸 원치 않는다거나, 진지한 관계를 원하지 않는다고 말할 경우 곰곰이 생각을 해보세요. 만약 당신은 애를 낳고 싶고 진지한 관계를 원한다면 두 사람이 잘 맞는 사이인지 신중히 판단하세요. 상대가 좋은 사람인 것 같고, 상대에게 끌리는 마음이 있더라도 연애 궁합이 전혀 맞지 않을 경우 서로 연애를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상대방을 바꿀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상대방의 현재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고 판단하세요.

 


데이트를 하다보면 가끔씩 거절을 당할 때도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이세요.

안타깝게도 때로는 거절이 불가피합니다. 개인적으로 받아들이지 마세요. 당신에게 맞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알아가고, 여러 사람을 만나보는 기회로 삼으세요. 거절당한 슬픔을 느껴도 됩니다. 다만 고개를 떳떳이 들고 다니세요. 당신과 보다 잘 맞는 사람을 찾는 기회로 여기세요.
거절하는 이유는 보통 개인의 성격보다 개인적 취향 또는 연애궁합인 경우가 많습니다. 본인의 자존감에 영향을 받지 마세요.
기분이 정말 울적하다면 자신이 가진 장점들을 전부 떠올려보세요. 슬픈 기분이 들 때 언제든지 다시 읽을 수 있게끔 장점들을 글로 적어놓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