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ingEnglish

영어회화를 잘하기 위해서 외국인과 영어로 직접 의사소통?

반응형

영어는 이제 선택이 아니라 생존의 문제임을 깨닫자.

얼마 전 한국 기업체 신입사원 채용에서  적격자여서 꼭 채용하고 싶었는데 영어 성적이 미달되어 떨어뜨릴 수밖에 없었던 안타까운 일이 있었답니다. 

비록 TOEIC 940점을 받은 지원자였지만 영어의 기본 바탕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았고, 

벼락치기 영어공부를 한 흔적이 여기저기서 감지되었습니다. 


영어의 중요성은 다른 회사도 비슷할 것입니다. 입사의 좁은 문을 통과하기 위해서, 진급을 위해서, 해외 주재원 자격 판단 기준이 되므로 등등. 



가능하면 현지 체험을 한 번 해보자
영어를 열심히 해야지 하는 다짐을 백 번 하는 것보다 자신이 직접 해외에 한 번 나가보기를 권합니다. 

해외에서 영어를 몰랐을 때 겪는 각종 불이익과 답답함, 영어를 할 수 있을 때 누릴 수 있는 이익과 

자유로움을 몸소 체험하면 영어를 배우려는 동기와 의지가 이전보다 5배는 강해집니다.



 한국내에 있어야 된다면 정기적으로 외국인을 만나자.
외국인과 영어로 의사소통을 해야하는 상황에 놓이는 것보다 더좋은 방법은 없는것 같구요. 동생, 

자녀가 영어를 잘 하기를 바라면 독약같은 잔소리를 중단하고 원어민과 만나게 하십시오.
원어민과 한국인이 함께 멤버인 각종 클럽에 가입하거나 친구와 함께 이런 클럽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외국인과 만나는 것은 얼굴을 마주하는 것만이 아닙니다. E-mail을 통해 key pal과 서로의 관심사를 얘기하는 것도 훌륭한 만남이죠.
국내의 연수기관을 이용하는 것도 차선책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말, 자신의 글을 남 앞에 공개하는 상황을 만들자.
영어로 토론하는 클럽에 가입해, 남들 앞에서 영어로 자신의 의견을 발표하는 상황을 만들어 보세요. 

영어실력의 진보를 위해서 자신이 쓴 글이 웹사이트 어느 코너에 실리는 상황을 만드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사람은 자신의 말이나 글과 관련해서는, 최선을 다해 열심히 준비하기 때문이지요



 재미있고 자신과 관련이있는 내용의 자료가 영어실력의 지름길.
인터넷이나 신문의 영어 기사든, 영어 교재든 꼭 재미있는 것을 선택하세요. 재미있으면서 그 내용이 자신과 관련이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인터넷 서핑을 해보면 국내 신문에서는 읽을 수 없는 좋은 내용들을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필자는 삶이나 경영에 관해 조언을 해주는 해외 사이트의 mailing service에 가입하여 정기적으로 읽고 있답니다.



열심히 꾸준하게 영어를 공부하는 것
열심히 영어를 공부하는 것 자체가 영어를 좋아하게 되고 영어실력의 발전을 유도할수 있는 바람직한 방법이죠. 

영어 성적이 오르고, 귀뿐만 아니라 말문까지 터지기 시작하면 영어 공부, 누가 하지 말라고 해도 열심히 합니다. 



 영어를 잘해서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마음 속에 그려보자.
여러분은 왜 영어를 잘하고 싶어하죠? 유학을 가서 박사학위를 받아 자신이 전공한 분야에서 국내외 최고의 권위자가 되는 것, 

아니면 MBA를 마치고 좋은 직장에서 고액의 연봉을 받는 것?
영어를 잘해서 이루고자 하는 꿈이 실현되었을 때의 자신의 모습을 가끔씩 머리 속에 떠올려 보세요.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선의의 경쟁이 필요하다
사람은 누구나 남에게 지고싶어하지 않습니다. 스스로를 경쟁의 상황에 몰아 넣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학원을 나가 자신의 경쟁자들이 얼마나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가를 보는 것, 또 공인 영어시험을 봐서 자신이 상위 몇 %에 드는지를 아는 것도 방법이구요.



제대로 된 어학코스를 제값을 내고 듣자.
여러분 모두 비싼 학원비나 유료 online강의를 신청하고 나면 돈 낸 것이 아까워서라도 본전을 찾을 때까지 열심히 공부하지 않나요?

 공짜가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랍니다.


**덧붙여서 영어의 높은벽을 실감하면서 포기하고 두려워 하는것보다 반드시 할수 있다는 자신감만 가지고 있으면 충분히 넘을수 있는 벽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필자는 현지 캐나다에서 생활하면서 영어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겼으면서 느끼는건 그 어려움을 통해서 좌절하기 보다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