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진짜 사랑인지 그저 성적 끌림 뿐인지 아는 법

반응형

사랑과 단순한 성적 끌림은 모두 강력한 반응을 야기하지만, 둘 중에 무엇인지 알기 어려울 수 있다. 한 명은 사랑을 느끼지만, 다른 상대방은 단순히 욕정 때문에 만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이 둘의 차이점을 이해한다면, 관계의 미래가 어떻게 될지 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사랑과 욕망을 구별하기
당신과 상대방이 느끼는 감정이 성적 끌림인지 아닌지 파악한다. 욕정의 신호로는 다음이 있다. 서로의 외모를 중시한다, 연애 관계가 성생활 위주로 돌아간다, 진지한 대화를 하거나 상대방을 알아가는데 관심이 없다 등이 있다. 성적인 끌림에 근거한 관계는 어느 정도 지속될 수는 있겠지만, 관계의 일방이 사랑을 느끼지만 다른 일방은 욕정만이 있을 경우 복잡해질 수 있다. 


당신이나 상대방이 사랑을 느끼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자. 사랑은 성적인 끌림과 함께 오지만, 보다 더 깊은 감정이다. 상대방과 서로를 알아가기 위해 길고, 깊은 대화를 나눈적이 있는지, 상대방의 행복을 중시하는지 생각해보자. 상대방의 친구, 가족을 알아가고 그 사람 삶의 일부가 되고 싶은지, 그 사람에게 애착을 느끼는지 분석해보자. 비슷한 가치관과 관심사를 공유하는가? 상대방과 깊은 유대감을 느끼는가? 잘 어울리는 애인으로 적합한 요건은 다음과 같을 수 있다: 
인간적으로 성장하고, 보다 나은 사람이 되겠다는 다짐.
상대방의 짐과 약점에 대한 인식.
정서적인 개방성.
책임과 존중.
진실성. 상대방이 당신, 자기 자신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정직하려 노력한다.
자기 자신을 좋게 느끼기 위해서가 아닌 자신이 좋아서 하는 사랑


본능의 역할을 이해한다. 욕정과 사랑은 짝을 결정하고 번식하는 보편적인 인간의 태도를 설명하는데 도움이되는 3가지의 두뇌 작용 중의 2개이다. 성적인 끌림, 사랑 그리고 장기간의 애정의 감정은 관계에 사랑의 감정을 형성하는데 각기 다른 비율로 작용한다. 


상대방에게 같이 새로운 활동을 하자고 제안한다. 둘다 즐길 수 있는 것을 찾아보자. 만약 둘이 같이하고 싶은 활동을 찾기 쉽다면, 사랑에 가까워지고 있는 것일 수 있다. 하지만, 성생활 위주로 혹은 성생활을 위하지 않는 둘만의 활동을 찾기 힘들다면, 단순히 성적인 끌림만 있는 가능성이 높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