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첫 데이트의 두려움에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막막할때 이렇게

반응형

데이트 활동을 미리 알아보기. 데이트를 한쪽이 계획할 수도 있고, 함께 계획하는 경우가 있다. 계획하는 주체와 관계없이 데이트 활동을 미리 파악하면, 이에 맞춰 어떤 옷을 입는 것이 좋을지 판단하는데 도움이 된다. 
전형적인 저녁 식사와 영화 데이트라면, 더 격식 있게 스타일링을 해보자. 저녁 식사 장소를 알면 얼마나 격식을 갖춰야 할지 판단할 수 있다.
하이킹 데이트라면, 첫 데이트이지만 캐주얼한 청바지에 티셔츠를 입거나, 운동복을 입어도 좋다!

 



쇼핑하기. 첫 데이트를 위한 쇼핑을 하는 것도 괜찮다. 특히 활동량이 많은 데이트를 앞두고 있다면, 몇 가지 아이템을 준비해 보자.
쇼핑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새로운 옷을 입으면 데이트 상대에게 내가 데이트를 준비하려는 노력을 했음을 보여줄 수 있다.

 

 


몇 가지 다른 옵션을 시도해보자. 정확하게 입을 옷을 결정하기 전에 몇 가지 옵션을 시도해 보자. 머릿속에 완벽하게 그려지던 옷의 모습이 실제 입었을 때 다르게 보일 수 있다. 데이트 경황에 맞게 스타일링하는 팁도 잊지 말자. 
믿을 수 있는 친구나 가족의 솔직한 의견을 구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
갑작스럽게 날씨가 변한다던가, 아이템이 부러지는 등의 경우에 대비해서 특별한 날을 위해 몇 가지 의상 아이디어를 구비해 두는 것이 좋다.

 


가장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옷을 입기. 첫 데이트가 매우 긴장될 수 있기 때문에, 불편한 옷을 입어서 스트레스를 더해주기보다, 편안함과 자신감이 느껴지는 옷을 선택해 보자. 
타이트한 로우 컷의 시스루 의상을 입는 것이 불편하다면, 입지 말자!
움직임을 고려해 보자. 볼륨 댄싱이나 말타기를 계획하고 있다면, 편하게 움직일 수 있는 옷을 입는다.

 

 


내가 누구인지 반영하는 옷 입기. 첫 데이트 날 모두가 상대방에게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기 마련이다. 하지만 핼러윈 파티가 아닌 이상 다른 사람처럼 옷을 입지 말고, 나의 개성과 매력을 반영하는 옷을 입어보자.
더 편안함이 느껴지며, 데이트 상대가 나에 대해 더 쉽게 알아가고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데이트 상대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고 싶더라도, 상대가 좋아하는 나의 모습을 억지로 어필하려고 하지 말고,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의 모습으로 행동하지 않는다.

 


잘 모르겠다면 멋지면서도 캐주얼한 콘셉트로 가세요. 연애 관계 코치 리사 실드는 이렇게 말합니다. "격식을 차려야 하는 곳이나 대단한 행사에 가는 것이 아니라면 지나칠 정도로 차려입을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멋있는 청바지에 캐주얼한 셔츠를 매치하고 가죽 재킷으로 마무리해 봐도 좋습니다."

 

깨끗하고 바로 입을 수 있게 옷 준비하기. 새 옷이나 비싼 옷을 입어서 상대에게 좋은 인상을 줄 필요는 없지만, 깨끗하고 단정하며 주름이 지지 않도록 의상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리 세탁하고 준비를 마쳐보자.
새로운 옷을 구매했다면, 옷에 붙어 있는 택이나 스티커를 제거한다. 옷 구석에 숨어있는 경우도 있으니 데이트 상대가 내가 모르는 사이에 택을 발견하지 않도록 미리 제거한다!
옷과 액세서리를 옷감을 보관하는 백에 넣어서 옷장에 넣어주면 더 깨끗하게 보관할 수 있다.

 

 


헤어스타일을 결정하고, 연습하기. 데이트 종류에 따라 헤어스타일도 함께 계획해 보자. 데이트 날 엉성하게 스타일링이 되지 않도록, 데이트 날이 되기 며칠 전에 헤어스타일을 연습해 보고, 준비한 의상과 잘 어울릴지 생각해 보자.
메이크업도 계획하고 있다면, 데이트 전날 준비한 메이크업도 시도해 보자.
헤어와 메이크업을 준비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특별한 날에 더 편안하고 자신감이 생긴다.

 

 


데이트 전에 그루밍하기. 그루밍이 중요하긴 하지만, 단지 데이트만을 위해서 그루밍을 하지 않도록 하자. 면도 직후 피부 트러블이 많이 발생하는 남성이거나, 눈썹 왁스 직후 붉은 기가 올라오는 여성이라면, 데이트 날이 되기 1-2일 전에 미리 그루밍을 해서 데이트 날까지 그루밍 후 반응이 회복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준다!
데이트 상대에게 좋은 모습을 보이기 위해 특정한 방향으로 옷을 입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면, 나와 잘 맞는 데이트 상대가 아닐 수 있다. 내 모습을 사랑해 줄 수 있는 사람을 만나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