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

캐나다에서 자원봉사 쉽게 신청하는 방법

반응형

캐나다에서 자원봉사 쉽게 할수 있는 방법을 지금부터 보겠습니다.

쉽게 하실 수 있도록 그림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발룬티어에 대한 정보가 있는 사이트는 www.govolunteer.ca 입니다.

그림에 보시면 주소창에도 있군요!!! 어쨌든 주소를 치고 들어가시면 영어로 볼껀지 불어로 볼껀지 물어봅니다..

여러분들은 당연히 영어겠죠?? English Website를 클릭하고 발룬티어의 세계로 들어갑니다!!!

 

 

들어가시면 바로 아래 화면을 볼 수 있을겁니다. 저 화면에서 빨간색 박스안에 Select를 누르시면 자신이 현재 살고 있는 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벤쿠버 사시면 B.C주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벤쿠버에 살기 때문에 B.C주를 선택합니다. 선택하시면 바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다들 자신에게 맞는 주를 선택하고 들어오셨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어떤 발룬티어를 할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바로 아래의 그림처럼 말이죠!! 아래의 그림에서 보듯이 지역, 활동, 조직, 스페셜 이벤트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지역을 선택해서 들어가보겠습니다.

 

 

지역을 선택 후 들어오면 자신이 사는 도시를 고를 수 있습니다. 저는 벤쿠버이기 때문에 벤쿠버를 선택합니다. 벤쿠버가 발룬티어가 가장 많네요...ㅋ 어쨌든 자신이 사는 도시를 선택 하시면 이제 정말로 발룬티어에 대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짜잔~!!여기입니다..ㅋㅋ 이제 자신이 원하는 발룬티어를 찾아봅니다!!

7월 1일이 캐나다 데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캐나다 데이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저는 이미 신청했지만 현재도 지원이 되는지 모르겠네요... 이번주 수요일에 오리엔테이션이 있는데 아마 발룬티어 지원은 끝났을지도....잘은 모르겠네요...어쨌든 자신이 하고 싶고 맘에드는 발룬티어가 있으면 고민하지 마시고 클릭하세요!!!

 

 

자신이 원하는 발룬티어를 클릭했다면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참 쉽죠?!ㅋㅋㅋ 클릭 하시면 아래 그림처럼 자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어떤 기관에서 하는지와 어떤 발룬티어인지 언제 하는지 등등 발룬티어에 대한 모든것이 나옵니다.

이제는 이 발룬티어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봐야겠죠?? 자체적으로 신청양식이나 버튼이 없네요....

그러므로 우리는 저 빨간박스에 있는것처럼 Contact에 있는 담당자의 메일주소를 확인해야합니다!!!

메일주소를 확인 하셨다면 그 메일주소로 바로 메일을 보내줍니다. 내용은 간단하게....나 발룬티어 하고 싶다!!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면 고맙겠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그러면 친절하게 답장이 옵니다!!그 후는 이제 메일을 주고 받으며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것으로 발룬티어 신청이 끝나게 됩니다..참 쉽죠~?! 모두들 즐거운 발룬티어 하시길 바랍니다!!저도 처음에는 단순히 벤쿠버에서 경험이 있으면 잡을 구하는데 더 좋지 않을까해서 시작했지만 지금은 정말 재밌네요..ㅋㅋㅋ 모두들 화이팅~!!

 

 

참!! 제일 중요한것을 잊었네요...ㅋㅋㅋ 한국에서 한국 계정의 메일을 쓰는건 괜찮습니다..그러나 외국에서는 Gmail 이나 Hotmail을 쓰는게 더 좋습니다. 한국계정은 외국메일을 스팸으로 처리하기 쉽기 때문에 메일을 못 받거나 스팸에 들어가서 확인을 못하는 경우가 생기니까 말이죠..저도 워홀 신청 때 네이버 썼다가 합격 메일 못 받아서 좀 짜증났었다는..ㅋㅋ 그래서 지금은 Gmail 쓰네요!!

여하튼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