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

2024년 주목해야 할 7대 여행 트렌드

반응형

2024년의 여행 트렌드는 부킹닷컴이 발표한 여론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다양한 측면에서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부캐 여행, 피서 여행, 무계획 여행, 미식 여행, 가성비를 겸한 럭셔리 여행, 착한 여행, 그리고 힐링 여행이 주목받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 트렌드는 여행자들의 새로운 Bedouin(베두인) 정신, 지속 가능한 여행에 대한 높은 관심, 가성비 중심의 여행 선호 등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부캐 여행은 디지털 환경에서 가명과 아바타가 사용되듯, 여행자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키운 환상을 현실에서 실현하기 위해 전 세계 여행지로 직접 떠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행이 주는 익명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고자 하는 한국인 여행객들은 글로벌 평균보다 높은 비율로 '부캐'를 통해 자신의 최고 모습을 찾고 있습니다.



피서 여행은 기후변화가 여행 계획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무더운 날씨로 여행 계획을 세우기 어려워진 여행자들은 물과 관련된 여행을 통해 더위를 피할 수 있는 목적지를 선호합니다. 또한, 물속 웰니스 액티비티의 증가로 물과 관련된 활동이 여행의 핵심 요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무계획 여행은 예상치 못한 경험을 추구하는 여행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2024년 여행객들은 철두철미한 계획보다는 인적이 드문 여행지나 진부한 여행을 거부하며, 상황에 따라 일정을 조절하며 여행을 떠나고자 합니다. 즉흥적인 여행을 즐기는 비율은 특히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에서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식 여행은 미식가 여행객들이 전통 요리에 대한 진정한 관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역 현지 요리를 맛보고 싶어 하는 한국인 응답자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으며, 음식의 유래와 식문화를 알아보고자 하는 여행객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성비를 겸한 럭셔리 여행은 여행자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풍부한 여행 경험을 즐기고자 하는 추세를 보여줍니다. 비용 절감을 위해 자녀가 학교를 빠지더라도 성수기를 피해 여행을 떠나는 한국인 여행자들의 응답은 이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년에는 저렴한 물가의 여행지를 선택하거나, 저렴한 럭셔리 여행을 위해 근거리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착한 여행은 지속 가능한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합니다. 여행자들은 여행 중에 환경 보호 및 여행자가 속한 공동체에 대한 유대감을 높이고자 합니다. 지속 가능한 여행 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행자들은 의식적이고 책임감 있는 여행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힐링 여행은 현대 사회의 스트레스와 피로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여행자들의 Bedouin 정신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힘들고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회복과 재충전을 위한 여행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수면 여행에 대한 수요가 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녀나 파트너와 떨어져 혼자 여행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2024년의 여행 트렌드는 더 많은 개인화, 지속 가능성, 가성비 중심의 여행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여행자들은 다양한 경험과 함께 의식적이며 착한 여행을 원하고 있으며, 이는 지속 가능한 여행 앱이나 새로운 형태의 힐링 여행 등으로 구체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