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블로그

YouTube 동영상 검색을 위한 해시태그 사용

반응형
이번주 새롭게 공유드릴 YouTube 유용한 정보는 바로 '해시태그' 입니다! 
 
이제 YouTube에서 시청자가 더욱 쉽게 내 동영상을 찾을 수 있도록 동영상 제목이나 설명에 #해시태그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때문에 제목과 설명에 해시태그 사용을 금지하였었는데, 검색결과를 보완하고 시청자들이 더 편리하게 인기있는 주제에 대한 동영상을 찾을 수 있도록 이 부분이 개선되었네요 




동영상 검색을 위한 해시태그 사용
시청자가 특정 해시태그로 검색할 때 내 동영상을 찾을 수 있도록 동영상 제목이나 설명에 해시태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로 동영상 찾기
해시태그는 인기 있는 주제에 대한 동영상을 찾을 수 있는 간편한 방법입니다.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동영상을 찾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해시태그 검색
동영상의 제목이나 설명에 있는 해시태그 클릭
검색결과 페이지에는 해시태그와 관련된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과 최근에 업로드된 콘텐츠가 표시됩니다.





 
동영상에 해시태그 추가
동영상 업로드 단계를 따른 다음 동영상의 제목이나 설명에 해시태그(예: #hashtag #example)를 입력합니다. 동영상 설명의 해시태그는 링크이며 사용자가 해시태그를 클릭하면 해시태그 검색결과 페이지로 이동하여 더 많은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시청자가 동영상 제목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동영상 설명에 해시태그를 넣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