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토픽이슈

겨울 혼행 여행,여름보다 겨울에 더 많이 떠난다…이유는?

반응형

혼행의 최적 시기, 겨울 여행의 매력  겨울에 혼행을 떠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여름과는 다른 매력적인 이유들을 살펴보겠습니다.

 

한 해의 마무리를 맞이하며 겨울은 어떤 이들에게는 조용하고 아름다운 여행의 계절로 다가옵니다. 휴가철을 떠나 여름의 인파에서 벗어나, 혼자만의 특별한 경험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름과는 다른 매력적인 이유들로, 겨울에 혼행을 선택하는 이들의 마음속에는 어떤 동기가 깃들어 있는 걸까요?

이번 글에서는 겨울에 혼행이 더욱 많은 인기를 얻는 이유들을 알아보고, 겨울 여행의 독특한 매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겨울의 특유한 로맨틱함과 아름다움이 어우러진 혼자만의 여행, 그 시작을 함께 해보시죠.

 




여름에는 많은 사람들이 휴가를 내거나 여행을 떠나기 때문에 관광지가 혼잡해집니다. 이에 반해, 겨울은 인구 밀집 지역을 피하고 조용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좋은 시기입니다.

뿐만 아니라, 겨울에는 여행 경비가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휴가철이 아니라면 호텔 예약과 항공편 예매가 더욱 경제적으로 이뤄질 수 있어, 예산을 고려하는 여행자들에게 유리한 포인트가 됩니다.

특히 겨울에만 가능한 스키, 스노보드, 아이스 스케이팅과 같은 스포츠 활동들이 많아져 여행 일정에 다양한 선택지를 더할 수 있습니다.

겨울은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계절로 여겨집니다. 눈이 내리고 화이트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형성되면, 이는 로맨틱한 여행의 시작일 수 있습니다.

또한, 겨울에만 누릴 수 있는 눈으로 덮인 풍경은 사진 촬영에 안성맞춤입니다. 아름다운 겨울 풍경을 담아 기억에 남을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이유로 겨울에 혼행이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혼자 떠나는 여행에서 느끼는 특별한 감성을 겨울의 매력과 결합하여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보세요.

 



트립비토즈는 여행 비수기로 인해 여행지와 명소 등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또 가족, 친구와 함께 휴가를 떠나는 여름과 달리, 겨울은 남은 연차를 소진하기 위해 혼자 여행 일정을 계획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통합 인력관리 설루션 운영사 시프티에 따르면 직장인이 가장 많은 휴가를 사용하는 달은 12월이었다. 지난해 12월 휴가 등록 건수는 전체 등록 휴가의 13.1%에 달했다.


겨울 1인 여행객에게 인기 높은 국내 여행지는 제주시였다. 이어 ▲서울시 강남구 ▲서울시 중구 ▲제주도 서귀포시 ▲부산시 해운대구 등이 순위에 올랐다. 

5성급 호텔보다는 4성급 호텔과 2성급 비즈니스호텔의 수요가 높았다. 해외의 경우 엔저 현상과 짧은 비행거리 등으로 혼자 떠나기에 부담이 적은 일본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미국 ▲스페인 ▲영국 ▲프랑스 등 비교적 거리가 먼 미주, 유럽 국가들이 뒤를 이었다.


트립비토즈 관계자는 “다가오는 연말에 올해를 되돌아 보며 혼자 여행하거나 호캉스를 즐기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