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비트코인 최신 투자정보

공짜로 현금 챙기고 부자되는 노하우

반응형

직장을 그만두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매달 꼬박꼬박 나오는 월급을 포기하느냐의 문제이다. 필자의 경우도 마찬가지였다. 그동안 재테크 전문가로 활동했고 여러 투자를 해 왔던 탓에 나름대로 경제적 문제에 대해서는 준비했다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월급봉투가 반으로 줄어들다보니 현실은 현실이었다. 뭐니뭐니해도 중요한 것이 월급봉투라는 것을 그때서야 뼈져리게 느낄 수 있었다.  

샐러리맨에게 월급이 유일한 수입인 만큼 , 그 돈을 어떻게 다루느냐에 본인에게 행복은 생길 수도 있고 저만치 멀어질 수도 있다 . 일여년간의 외벌이 생활을 통해 느낀 노하우를 얼마전 책으로 펴 냈다. 

이 글은 [내 월급으로 행복하기]라는 책을 내면서 행복을 키워주는 10 가지 월급관리 노하우를 정리해 보았다.


  

첫번째, 월급의 고마움을 알자 .
월급의 좋은 점은 매달 한번도 거르지 않고 월급날이 되면 꼬박꼬박 들어 온다는 사실이다 . 월급은 현재의 나와 나의 가족을 지탱해 주는 힘이며 앞으로 닥칠 여러 경제적인 문제를 풀어줄 금고이다 . 월급에 대한 태도부터 바꿔보자 . 정말 중요한 사실은 월급에 대한 소중함을 모른다면 월급이 끊어 졌을 때 느끼는 그 비참함은 더 클 것이다. 

두번째, 차곡차곡 모은 종자돈이 행복을 안겨준다 .
같은 입사 동기라 하더라도 3 년 정도 지나면 두 사람의 종자돈 주머니가 달라진다 . 바로 차곡차곡 모으는 저축 습관 때문이다 . 한 달에 50 만원씩 3 년을 모은다면 1800 만원의 종자돈을 마련할 수 있다 . 티끌 모아 태산이 되듯 월급의 일부는 항상 저축을 하도록 하는 습관을 들이자 . 특히 젊은 미혼여성 샐러리맨의 경우 종자돈의 행복을 빨리 알았으면 좋겠다. 

세번째, 뚜렷한 인생의 목표가 있다 .
도달하고 싶은 목표가 분명한 사람은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월급을 쪼개 저축계획을 세운다 . 하지만 인생의 목표도 없이 대충대충 살아가는 사람은 자신이 왜 저축을 해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지출만 늘어날 수 밖에 없다 . 혹 목표가 정해져 있지 않다면 작은 목표라도 세워 달성해 보자 . 

네번째, 나만의 월급관리 노하우가 있다 .
하루 아침에 월급관리 비법을 가질 순 없다 . 하지만 매달 월급을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효율적인지 따져보거나 들어온 돈과 나가는 돈을 맞춰보다 보면 무엇이 잘못 됐는지 스스로 알 수 있다 . 이렇게 매달 월급관리를 하려고 한다면 자신만의 월급관리 노하우가 생기게 된다 . 평생 월급을 받는다면 이 노하우는 무엇보다 재테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다섯번째, 우선순위를 정할 줄 알아야 한다 .
무슨 일을 하든 선택과 집중이 중요하다 . 월급날 , 월급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우선순위를 따져보자 . 만약 마이너스 통장과 저축통장을 함께 가지고 있다면 무엇보다 마이너스 통장을 갚아야 한다 . 대출이자보다 높은 적금금리는 없기 때문이다 .

여섯번째, 가계부를 쓰면 새는 돈 관리가 쉽다 .
하루하루의 지출 내역만 꼼꼼히 적어두어도 지출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 . 지출관리에 가장 좋은 방법은 가계부를 쓰는 것이다 . 가계부를 통해 매일 일어나는 수입과 지출을 꼼꼼히 관리하여 새어나가는 돈을 막을 수 있다 . 가계부로 한 달을 알차게 보내면 1 년이 행복해 진다 .    

솔직히 가계부를 꾸준히 쓴다는 것은 무척 고통스러운 일이다. 하지만 고통 없는 성공은 없는 법이니 참고 가계부 쓰는 습관을 들여보도록 하자.

일곱번째, 카드관리를 잘 해야 한다 .
월급날 , 결제해야 할 카드 대금에 골치가 아픈 사람은 결코 행복하지 않다 . 카드로 물건을 살 때는 흐뭇하지만 월급날만큼은 빠져나갈 카드대금 때문에 결코 행복할 수 없기 때문 . 매달 자신의 수입에 맞춰 적당하게 지출하지 않으면 항상 카드 빚에 허덕일 수 밖에 없다 . 

외벌이로 전환하면서 가장 먼저 고친 습관이 카드쓰기이다. 체크(직불)카드를 써보기도 했지만 더 중요한 것은 스스로 카드의 씀씀이를 조절하는 것이었다. 

여덟번째, 월급의 미래 가치를 키워라 .
샐러리맨에게 있어 최고의 재테크 방법은 월급을 오래오래 받는 것이다 . 시간이 지나면 누구나 월급은 오르게 되어 있다 . 조금이라도 젊을 때 월급의 일부를 떼어 자기계발에 투자함으로써 자기경쟁력을 키우자 . 이것이 바로 월급의 미래 가치를 높이는 가장 쉽고 확실한 방법이다 .

미래 가치를 높이는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평생 가난한 샐러리맨에 머물 수 있다. 스스로 자신의 가치를 한 단계 더 높이기 위한 노력이 정말 중요하다. 

아홉번째, 협력자를 구하라 .
재테크는 혼자 하는 작업이 아니다 . 아내는 열심히 절약하는데 남편은 흥청망청 쓰기만 한다면 아무리 많이 벌어도 밑 빠진 독에 물 붇는 격이다 . 무엇보다 가족의 협력이 중요하다 . 또 주변에 재테크를 잘 하는 사람의 조언도 챙겨야 한다 . 주변에 협력자가 많을수록 좋다 .

주변에 협력자는 재산을 늘리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만약 가족의 협력이 잘 안되고 있다면 반드시 이 문제먼저 해결해 두어야 한다. 이는 앞으로의 재테크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큰 영향을 미친다.  

열번째, 연말정산 , 1 년 365 일 준비한다 . 
연말정산 준비만 잘 해도 한달 용돈뿐만 아니라 많을 경우 한달 월급을 보너스로 받을 수 있다 . 반면 연말정산에 소홀하면 자칫 세금을 더 내야 하는 상황도 발생할 수 있다. 연말정산은 1 년에 한번씩 연말이 되면 매달 월급에서 꼬박꼬박 뗀 세금 ( 소득세 ) 을 한꺼번에 돌려 받을 수 있는 샐러리맨의 절세기회 이다 . 저축을 할 때 소득공제 상품도 챙기고 현금영수증을 항상 챙기는 등 1 년 365 일 연말정산을 대비한다면 연초에 보너스까지 챙길 수 있을 것이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필자의 목표를 항상 연말정산 제로에 도전하기 였다. 왜 정당하게 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 기회인데 , 왜 많은 사람들은 이부분을 포기할까? 돈은 스스로 만들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수중에 들어간다는 사실을 명심했으면 좋겠다.

'평생 받는 월급' 연금 부자가 되고 싶다면 상담 신청하세요

http://goo.gl/zfLPBe


"저희 회사에 입사하시면 일 하나도 안 하고 매일같이 놀아도 자르거나 명퇴를 시키지 않습니다. 또한 매달 월급날이 되면 정해진 월급을 꼬박꼬박 통장에 넣어 드리고 매년 물가상승률만큼 월급도 올려드립니다."


세상에 이런 회사가 있을까요? 이런 회사가 있다면 아마도 엄청난 지원자가 몰릴 것입니다.

하지만 기업은 일을 해서 수익을 내야 하기 때문에 안타깝게도 이런 회사는 지구 상 어디에도 없습니다.


그런데 이런 회사는 대신 실제로 이런 생활을 하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바로 평생 월급 수령자들, 즉 연금 부자들이죠.​


연금 부자 되는 방법 알고 싶다면 상담 신청 남기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