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사랑하는 여자친구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반응형

달력에 표기하기. 그녀의 생일을 잊었다면, 모든 계획이 수포로 돌아간다. 그녀의 생일을 모를 때는 그녀에게 물어보자.
하룻밤 사이에 완벽한 계획을 세울 수는 없다. 충분한 시간을 두고 그녀의 생일을 준비할 수 있도록 그녀의 생일이 언제인지 알아보자.



그녀의 말을 주의 깊게 듣기.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고 좋은 남자 친구가 되기 위해서 이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도 그녀의 생일이 다가오고 있다면 그녀의 말을 더 주의 깊게 들어야 한다. 선물에 대한 큰 힌트를 얻을 수 있을 확률이 높다. 
함께 쇼핑을 하다 보면, 그녀가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를 하기 시작할 것이다! 스마트폰의 노트 기능 등을 사용해서 목록을 만들어보자(물론 그녀 몰래 하도록 하자).
소파에 앉아서 시간을 보낼 때, 같이 웹사이트를 들여다보고 있을 때, 혹은 TV를 보고 있는 도중에도 그녀가 힌트를 쏟아낼 수 있다. 그녀가 아이패드를 보거나 휴대폰을 들여다보고 있을 때, 혹시 어떤 말들을 하는지 잘 들어보고 선물 아이디어를 얻어보자.

 

선물을 고를 때뿐 아니라 전반적으로도 그녀의 말을 경청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그녀의 고등학교 시절, 친한 친구들이 깜짝 파티를 열어주었는데 그때 친구들이 그녀의 옷차림을 보고 놀렸던 기억이 있다고 그녀가 말했다. 그래서 깜짝 파티를 싫어하게 되었노라고. 이런 경우라면 그녀의 생일날 깜짝 파티를 열어주는 것은 그리 좋은 생각이 아닐 것이다. 내가 좋아하는 아이디어라고 해서 그녀도 좋아할 것이라고 단정 짓지 말자.


그녀가 친구들과 함께 할 때 집중하기. 몇 명의 친구들과 점심을 먹는 편한 자리에서 그녀가 당신 앞에서 하지 않았던 관심사 이야기를 쉽게 털어놓을 수도 있다. 선물 아이디어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이야기(혹은 피해야 할 선물의 신호)들을 놓치지 말자!

 


그녀의 의사 물어보기. 그녀가 당신에게 직접적으로 이야기를 해줄 것이란 보장은 없지만, 때로는 그녀에게 물어봄으로써 당신과 그녀가 모두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도 있다.
그녀가 바라는 것이 없다고 말했을지라도 정말로 당신이 아무것도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의미는 아니다. 그녀가 거창한 선물을 원치 않는다면 직접 저녁 식사를 만들어준다든가, 함께 해온 시간을 기억할 수 있을만한 아이템을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 그녀가 이벤트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둘만의 조용한 시간을 함께 보내보자


그녀에게 원하는 것을 물어봤을 때, 그녀가 특정한 선보다 비싼 선물은 원치 않는다고 했다면, 이를 지키는 것이 좋다. 특히 연애 초기에 많은 커플들이 선물을 줄 때 “비싼 선물 = 좋은 선물”이라고 생각하는 실수를 범하곤 한다. 
그녀가 원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면, 이야기한 아이템을 받지 못했을 때 그녀의 상실감이 커질 수는 있다. 하지만 그녀가 원한 상품을 구할 수 없더라도 너무 좌절하지 말자. 만약 그녀가 알려준 아이템을 선물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완전히 다른 아이템을 준비하는 것이 그녀가 원했던 리미티드 에디션 스니커즈나 리미티드 향수의 일반 버전을 선물해주는 것보다 더 이상적일 수 있다.

 


그녀의 핀터레스트 살펴보기. 핀터레스트는 유저가 좋아하는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도록 해준다. 어떤 선물을 준비해야 할지 막막할 때 그녀의 핀터레스트 페이지를 살펴보자.
좋은 선물을 고를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는 하지만, 그녀의 사생활을 침해하기 위한 변명거리로 활용하지는 말자. 서로의 영역을 존중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의미를 부여하기. 이틀 전 데이트를 신청한 여성에게 줄 법한 선물은 4년 동안 내 곁을 지켜온 그녀에겐 적절치 않을 수 있다. 함께 해온 시간과 서로의 친밀도를 고려해서 선물을 선정해보자.
새로 만나기 시작한 여자 친구에게 너무 과한 선물을 하는 실수도 주의하자. 사귄 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거창한 이벤트보다는 그녀와의 소통을 통해 그녀를 얼마나 생각하고 있는지 알려주어 보자. 문자나 손 편지 등을 통해 당신의 마음을 전달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