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토픽이슈

저렴한 해외여행 패키지, 이제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반응형

여행사 사이트나 어플 등 다양한 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들을 많이 보셨을 텐데요~ 자유여행과 다르게 정해진 일정 내에서만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제가 준비했습니다! 저렴하고 알차게 다녀올 수 있는 국내패키지여행 꿀팁 대방출~~



해외여행 패키지는 너무 비싼데 왜 그럴까요?
국내패키지는 비행기값+숙박비+식비+교통비 등등 모든 경비가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비싼 편이에요. 하지만 항공권 따로 숙박 따로 예약하면 훨씬 저렴하답니다. 물론 현지 가이드팁 같은 부분은 불포함이기 때문에 개인경비로는 조금 더 챙겨가야 하지만 이 부분은 선택사항이니 참고하세요!



자유여행이랑 뭐가 다른가요?
가장 큰 차이점은 아무래도 단체생활이라는 점이겠죠? 혼자 떠나는 여행과는 달리 여럿이서 같이 다니는 만큼 서로 배려하면서 다녀야겠죠? 그리고 여러가지 옵션투어(선택관광)가 있다는 점도 차이가 있겠네요.

저렴한 패키지상품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요즘은 인터넷 검색만으로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좀 더 정확하게 비교해서 찾고싶다면 투어비스라는 사이트를 추천드려요. 원하는 지역명 + 패키지라고 검색하면 수많은 패키지 상품 중에서도 최저가순으로 정렬되기 때문에 한눈에 보기 쉬워요. 또한 결제방식도 카드결제/무통장입금 두 가지 모두 가능하니 편리하고요.

 

저가항공 이용 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저가항공이란 항공사간의 경쟁 심화로 인해 운임료를 낮추어 고객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항공사를 말해요. 대표적으로 제주항공, 진에어,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등이 있죠. 국내에서는 주로 김포-제주 노선 위주로 운항하며 외국항공사로는 에어아시아, 세부퍼시픽, 피치항공 등이 있답니다.

 

 이러한 저가항공들을 이용하면 기존 대형항공사 대비 최대 70% 이상 저렴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선택이죠. 다만 비행시간이 짧거나 좌석수가 적은 소형기종을 운영하다 보니 안전성 측면에선 다소 떨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요. 또한 기내식제공여부, 수하물 허용량, 위탁수하물 요금 등 여러 가지 옵션별 차이가 크기 때문에 꼼꼼히 비교해서 예약해야 합니다.



호텔패키지는 왜 별로인가요?
해외여행 시 숙소예약 방법으로는 크게 두 가지가 있어요. 첫 번째는 직접 현지 사이트 또는 어플을 통해서 예약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는 전문업체를 통한 호텔패키지입니다. 먼저 직접 예약하는 방법은 원하는 날짜와 객실타입을 입력 후 검색하면 해당 조건에 맞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최저가 순으로 정렬되어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어요. 

 

그러나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수료(카드수수료, 환전수수료)등 부가비용이 발생한다는 점 유의하세요. 반면 호텔패키지는 업체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공항픽업서비스, 조식포함, 각종 투어프로그램 무료이용 등 혜택이 많고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확정가격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더욱 경제적이랍니다. 단, 취소규정이 엄격하거나 환불불가조건이 붙어있는 경우가 많으니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저처럼 귀차니즘이 심한 사람에게 딱 맞는 맞춤형 서비스인 것 같아요. 앞으로는 굳이 힘들게 알아보지 말고 간편하게 이용해야겠어요ᄒᄒ 여러분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거운 여행 다녀오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