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당신이 몰랐던 데이트의 골든 타임- 3개월의 기적 사랑을 꽃피우는 시간

반응형

데이트를 하는 데 있어서 3개월 규칙은 한 마디로 앞으로 파트너가 될 수도 있는 사람에 대해 간을 보는 기간이다. 연애에서는 첫인상을 항상 믿을 수 있는 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식으로 사귀기 전에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갖는 걸 전문가들이 권장하는 것이다

 

관계에서 내가 원하는 것과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본다. 관계를 시작하고 3개월 규칙을 따르기 전에 내가 상대방으로부터 무엇을 원하는지를 파악해야 한다. 원하는 것과 필요한 것은 다르다. 또한 내가 기대하는 게 무엇인지 알면 완벽한 파트너를 만나는 데 도움이 된다. 
원하는 것에는 직업, 특성, 신체적 특징 등이 포함된다. 예를 들어, 상대방에 대해 안정적인 직장, 신비주의, 나보다 큰 키 등을 원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필요한 것은 그 사람의 가치관과 자질 등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족 부양을 위해 강한 직업윤리를 가진 사람이 필요할 수 있다는 것이다.

 



파트너와 경계에 대해 논의한다. 상대방에게 3개월 규칙에 대해 얘기하고 내가 기대하는 걸 알려주자. 기본적으로 90일 간 두 사람이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이 무엇인지, 다른 사람을 만나도 되는지, 성관계는 고려하지 않는 건지 등 3개월 유예기간에 앞서 두 사람 모두 잘 이해하고 시작할 수 있도록 기본원칙을 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외에도 90일 동안 둘 중 한 사람이 규칙을 어겼을 경우 어떻게 할 것인지도 논의하자. 거기서 관계를 끝내거나 3개월 기간을 다시 시작 할 수도 있다.

 



데이트를 시작한다. 공식적으로 사귀기 전에 상대방을 알아가는 기간으로 활용해야 한다. 따라서 가능한 한 자주 데이트를 하자. 주말에도 만나고, 퇴근 후 저녁식사와 영화, 또는 쇼핑몰에서 걸어 다니며 대화하는 것도 괜찮다. 많이 만날수록 나와 맞는 사람인지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상대방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에 주목하고 그 사람의 관심사 위주로 데이트 계획을 짜보자. 예를 들면, 해바라기꽃을 좋아한다면 해바라기 농장으로 데이트를 가는 것이다.
이런 질문들을 해보자, “가장 많이 웃을 때가 언젠가요?” 그리고, “당신이 갖고 있는 사랑의 언어는 무엇인가요?”


위험신호를 찾는다. 90일 간의 시험적 데이트 기간은 두 사람이 정말로 잘 맞는지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 사랑의 언어가 같은지, 싸울 때 터놓고 얘기할 수 있는지 등을 알아봐야 한다. 파트너의 행동과 성향에 대해 좋은 점과 싫은 점에 주목하자. 만일 3개월 안에 위험신호가 포착된다면 계속 진행할 필요 없다. 흔히 볼 수 있는 위험신호는 다음과 같다:
헌신하지 못한다.
내가 친구들이나 가족과 시간을 보내면 질투한다.
자신의 감정을 털어놓지 못한다.
지속적으로 성관계 또는 대가성 성행위를 요구한다.
둘 만의 시간을 원하지 않는다.
조종하려 든다.

 


청신호를 찾는다. 관계를 위해 좋은 점들을 찾아 보자. 내가 가진 사랑의 언어가 봉사라는 걸 알고 매일 아침 식사를 차려 주는가? 내 경계를 존중하는가? 둘 다 저녁에 밖에 나가기보다는 집에 있는 걸 좋아하는가? 또한 내 라이프스타일, 애착 유형, 가치관 등이 관계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도 생각해 보자. 일반적인 청신호들은 다음과 같다:
친절을 베풀고 공감 해준다.
나와 함께 배우고 성장하려는 의지가 있다.
잘못했을 때는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한다.
나를 우선으로 여긴다.
믿을 수 있다.

 

 

스스로에 대해 자신감을 갖는다. 3개월 동안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은 자신을 믿는 것이다. 나는 똑똑하고 아름다우며 훌륭한 사람이다. 내가 가진 가치를 감안하면 나를 왕이나 여왕처럼 대하는 파트너를 만날 자격이 충분하다. 따라서 그렇게 대해주지 않는다고 느껴질 때는 망설이지 말고 헤어지자.
자신의 긍정적인 부분들을 스스로에게 말 해줌으로 자신감을 키우고 낮은 자존감을 끌어올리자. 예를 들면, 매일 아침 거울을 보고 “난 예뻐” 또는 “나는 사랑받을 가치가 있어”라고 말하는 것이다.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 하자. 나는 내 나름대로 세상에 하나 뿐인 특별한 존재이다.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자. 다른 사람들과 같아지는 건 재미없다. 그냥 나답게 살자.
생각을 정리하고 나 자신에 대해 더 잘 알아갈 수 있도록 일기 쓰기를 시작 해보자.


다음은 이 3개월 동안 관계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규칙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몇 가지 방법입니다.

서로의 공간 존중하기: 각자의 개인적인 시간과 공간을 존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일찍, 너무 많이 의존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각자의 취미와 친구들과의 시간을 유지하세요.


소통의 중요성 인식하기: 소통은 모든 건강한 관계의 핵심입니다. 서로의 기대, 감정, 생각을 솔직하게 공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좋은 듣기 기술을 발전시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서로를 잘 알아가기: 서로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자 하는 노력을 기울이세요. 각자의 과거, 가치관, 미래의 꿈과 목표 등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세요.


스트레스 상황에서의 대처 방법 관찰하기: 새로운 관계에서는 서로가 어려운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하는지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장기적인 관계에서 서로를 어떻게 지원할 수 있을지에 대한 통찰력을 줄 수 있습니다.


즐거운 시간 보내기: 데이트를 통해 서로와의 시간을 즐기는 것을 잊지 마세요. 새로운 활동을 함께 시도하거나, 서로의 관심사를 공유하는 것은 관계를 더욱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기대수준 조절하기: 모든 관계는 완벽하지 않습니다. 서로에 대한 비현실적인 기대를 가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관계가 자연스럽게 성장하도록 하세요.


갈등 해결 능력 키우기: 갈등은 모든 관계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것을 건강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의견 불일치가 발생했을 때, 존중과 이해를 바탕으로 대화를 시도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