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건강한 연인 관계를 위한 연인 나이차이 극복 방법

반응형

보통 5-7살 차이가 무난하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정답은 없다. 두 사람 모두법 법적으로 인정되는 성인이라면 나이가 아주 많은 사람을 만나든 어린 사람을 만나든 아무도 말릴 수 없다. 나이차이 보다 더 중요한 것은 두 사람의 관계이다. 나이차이가 많은 커플은 주변 사람들의 시선과 판단을 견디는 게 더욱 어려운 일이다. 
그렇다면 10살이나 15살 차이는 너무 많은 걸까? 꼭 그런 건 아니다. 두 사람이 관심사를 공유하고 비슷한 목표를 가지고 서로를 존중하며 둘의 관계를 즐긴다면 나이는 문제 되지 않는다.

 



두 사람 모두 나이가 많은 경우는 그래도 큰 나이차이가 용인된다.
사람들은 한쪽이 너무 어린 경우에 받아들이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나이가 많은 쪽에서 어린 상대를 이용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고 어린 쪽에서는 돈이나 신분을 얻기 위해 사귄다고 사람들은 생각하기 때문이다. 
25세에 18세와 사귈 수 있을까? 법적으로는 가능하다. 그러나 좋은 생각은 아니다. 인생에서 완전히 다른 상황에 놓이게 되며 장기적으로 어려워질 수 있다.


또한 20대 중반이 되기 전에는 충동을 통제하고 이성적인 생각을 할 수 있는 뇌의 전두엽피질이 완전히 발달되지 않은 상태이다.
나이 많은 여자가 어린 남자를 만나도 괜찮을까? 물론이다. 나이 많은 남자가 어린 여자를 만나는 경우가 더 많기는 하지만 나이 많은 여자가 젊은 남자를 만나지 말라는 법은 없다. 물론 “쿠거”라는 소리를 들을 수는 있겠지만 연하남을 만나는 게 문제 될 건 전혀 없다.


성인이 미성년자와 데이트하는 건 사회적으로도 용납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불법이다.
아동을 성착취로부터 보호하는 법이 존재하기 때문에 18세 이상의 성인이 18세 미만의 미성년자와 사귈 경우 심각한 대가를 치르게 된다. 청소년이 나이가 많은 사람을 만날 경우, 어린 청소년에게 좋을 게 없다. 어린 소녀가 나이 많은 남자를 만날 때 또래와 사귈 때보다 성관계를 가질 가능성이 커진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이런 관계에서는 어린 나이에 임신은 물론 성병에 걸릴 위험도 커진다. 


미국의 경우, 법적으로 성관계 승낙 연령은 주에 따라 약간씩 차이는 있지만 보통 16-18세이다. 한국은 최근 의제강간 연령을 16세로 올렸다.
미국에서는 승낙연령 미만인 경우에 법적 성관계 동의를 막기 위해 최소연령 기준도 만들었다. 최소연령은 주마다 달라서 10세부터 18세까지로 다양하다.
일부 주에서는 나이차이까지도 규제한다. 두 사람 중 한쪽이 승낙 연령보다 어리지만 최소연령 보다 많을 경우 법적으로 허용되는 나이차이를 정한 것이다. 역시 주마다 다르며 보통 2-5살 정도로 규정하고 있다.

건강한 연인 관계를 위한 연인 나이차이 극복 방법

 

"건강한 연인 관계 유지를 위한 5가지 조언"

 

1.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기:
건강한 연인 관계를 유지하려면 서로를 깊이 이해하고 존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자의 가치, 신념, 그리고 성격을 존중하면서 소통을 통해 서로에게 공감하는 능력을 키워보세요.

2. 소통의 중요성:
좋은 소통은 건강한 관계의 핵심입니다.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이해관계를 높이며,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부드럽게 해결책을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소통은 서로 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거리를 줄여줍니다.

3. 공동의 목표 설정:
서로가 공유하는 목표가 있다면, 그 관계는 보다 강력하게 유지됩니다. 공동의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향해 함께 노력함으로써 서로에게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싶은 욕망을 형성하세요.

4. 즐거운 시간과 새로운 경험 공유:
같이 즐길 수 있는 활동을 찾고 새로운 경험을 함께 나누는 것은 연인 간의 감정적인 유대감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즐거운 순간을 공유하면서 서로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고 행복을 함께 나누어보세요.

5. 유연성과 양해의 자세:
모든 관계에는 어려움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유연성을 유지하고, 상대방의 의견이나 감정에 대해 양해의 자세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려운 시간을 함께 극복하며 더 강한 연인으로 성장하는 기회로 삼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