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멋지게 첫 데이트 성공하는 방법은?

반응형

 특히 밤에 데이트할 때, 외모에 신경 쓰기. 장기적으로 호감을 느끼고 만나는 데에 외모나 꾸밈은 관련이 적지만, 어떻게 보이는지가 다른 사람에 대한 초반 매력도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좋은 첫인상은 여운이 오래간다.

    치아가 빛나거나 몸이 완벽하거나 대칭이 잘 맞는 얼굴이 아니더라도 자기 관리를 한다면 간단하지만 매우 효과적으로 상대에게 더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다. 청결하고 단정하게 하고, 좋은 옷을 입고 바른 자세를 취하면 매력도가 상당히 올라갈 것이다.
    꾸미고 난 뒤에도 자기 자신을 잃지 말자. 사람들은 꾸며진 겉모습이나 말투, 행동을 좋아하지 않는다. 가볍게 데이트한다고 해도 데이트 상대가 진정한 나를 좋아하길 원할 것이다.


데이트할 때 흥분되는 활동 고르기. 롤러코스터를 타거나, 콘서트, 하키 게임에 가는 등, 약간 흥분하게 되면 좋은 첫 데이트가 되기 쉽다. 자연스럽게 대화가 쏟아지면 새로운 대화 주제나 질문이 생각나면서, 좋은 의미로 산만해질 것이다. 결국 데이트 상대는 더 인상적이고 재미있었다고 생각할 것이다.

    재미있고 활기 넘치는 데이트를 즐기다 보면 저절로 마음이 맞는다고 느낄 것이다. 데이트 도중에 흥분되는 활동을 할 때 뇌는 기쁨과 신뢰, 애정과 관련된 호르몬인 도파민과 노르에피네프린을 분비한다. 데이트 상대가 그런 감정을 느끼고 그것을 당신과 연관 짓는다면 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데이트하는 동안 긍정적으로 행동하기. 안 좋은 하루였다면 뒤로 넘겨 버리고 열정과 환한 미소로 데이트 상대를 맞자. 데이트 상대에게 교통 상황이나 상사, 직장에 대해 불평을 하지 않는다. 꼭 넋두리해야겠다면 저녁 식사를 하며 잠깐만 하고 다음과 같은 말을 하며 짧게 끝낸다. “지금 당신과 여기 함께 있어서 기뻐요.”


예의 바르고 정중하게 행동하기. 첫 번째이든 127번째이든 성공적이고 재미있는 데이트를 위해서는 매너가 좋아야 한다. 데이트 상대에게 모든 주의를 쏟으며 배려하고 매력적으로 보여야 한다.

 


    핸드폰을 끄자. 당신이 의사가 아니라면 핸드폰을 확인하고 답장을 보낼 이유가 없다. 데이트 상대에게 집중하고 상대의 말에 집중하며 듣는다.
    모든 걸 지불할 의무감을 느낄 필요는 없다. 일반적으로 식사 비용은 나눠서 내거나 데이트마다 번갈아 내는 것이 예의 바르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금요일에 영화 값을 냈다면 다른 사람이 토요일에 볼링 비를 내는 것이다.


사생활을 너무 드러내거나 대화를 장악하지 않기. 당신이 이룬 성과나 성공을 과장하거나 자랑하지 말고, 사적인 이야기도 너무 자세하게 말하지 않는다. 당신이 열정을 가지고 있는 것에 관해 이야기한다면 상대는 무엇에 열정이 있는지도 물어보도록 하며, 상대가 이야기하는 동안 주의 깊게 듣는다.

    지나간 관계에 대해서 혹은 감정적으로 힘든 주제에 대해서는 처음부터 말을 꺼내지 않는다. 데이트 상대를 존중해주어야 하며 당신이 과거를 놓지 못하고 있다는 인상을 줄지도 모른다. 상대의 연애사에 관해 묻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다. 첫 데이트라면 마음을 털어놓거나 인생사를 이야기할 필요는 없다.


긴장을 풀고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이야기 속에 농담을 섞기. 어떻게 만났는지에 대해 둘이서만 아는 농담이 있을 수도 있고 들려주고 싶은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을 수도 있다. 무엇을 말하든 너무 진지하게 말하지 않는다면, 당신과 당신의 데이트 상대 모두 더 현재에 집중하고 함께 있는 시간을 온전히 즐기게 될 것이다.

 


상대를 배려한 이성적인 데이트 시간을 정하기. 가끔 데이트가 정말 잘 풀릴 때 어떻게 하든 계속 데이트를 이어가고 싶은 충동이 든다. 하지만 너무 시간을 길게 끌어 데이트 상대를 지치게 하지 않는 편이 낫다. 누군가를 알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다. 첫 데이트로 모든 걸 다 알게 되리라고 기대하지 말자.

    데이트 상대에게 충분히 질문을 던지고 관심을 쏟는다면 할 이야기가 부족하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데이트를 짧게 한다면 할 말이 없는 상황은 더욱 줄어들 것이다. 장시간 데이트는 상대를 잘 알게 되고 대화를 나누며 편안해졌을 때 더 적합하다.

 

 


데이트가 끝나갈 때 현실적인 기대를 하기. 상대에게 푹 빠졌다고 해도 상대는 천천히 가길 원할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상대가 당신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거나 당신과 데이트하고 싶지 않다는 의미는 아니다. 데이트 상대의 속도를 존중하며 속도가 맞지 않는다고 부정적인 결론을 내려버리지 말자.

    첫 데이트에 키스가 받아들여질 수도 있지만 상대에게 괜찮은지 먼저 물어서 확인해야 한다.("키스해도 될까요?"가 간단하고 효과적이다) 상대를 좋아한다면 예의 바르지만 자신감 있게 행동해야 한다. 세 번째 데이트까지 키스하지 않는다면 데이트 상대가 당신에게 질문하게 될지도 모른다.("날 좋아해요?" "문제가 있나요?" 등)
    성관계에 관해 상대에게 부담을 줘서는 안 되며 혹은 정해진 기간 안에 하길 기대해서는 안 된다. 자연스럽게 일어나도록 하자. 가능성이 보일 때까지 몇 번의 데이트를 기다려야 할지도 모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