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좋아하는 남자가 데이트 신청할 때 응답하는 방법은

반응형

상대방에게 확실한 호감이 있는지 진지하게 생각해보세요. 상대남한테 정말 관심이 있는지, 아니면 그저 상대남이 당신한테 관심을 보여서 기분이 좋은건지 스스로에게 물어보면서 당신의 본심을 파악하세요. 만약 ‘진심’으로 그에게 호감이 있다면 데이트 신청을 받아들이세요. 별로 관심이 없는데 거절하기 미안하다면 곧바로 거절하는 게 좋을지, 나중에 거절하는 게 좋을지 생각해보세요.



상대남이 제안하는 게 무엇인지 파악하세요. 어떤 남자들은 첫 데이트 때 공원을 가거나, 춤추러 클럽에 가거나, 영화를 보러 가자고 물어봅니다. 왜냐하면 이렇게 같이 시간을 보내면 서로를 점점 더 알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를 다니는 남학생들은 ‘데이트’ 신청을 하기 전에 사귀자고 먼저 물어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귀자고 말하는 건 점심을 같이 먹고, 집에 같이 걸어가고, 같이 손을 잡는 등 여러 가지를 같이 하자는 뜻입니다. 어떤 남자들은 관심 있는 여자에게 댄스 공연, 파티 등 재밌는 이벤트에 같이 가자고 묻습니다.


상대남이 당신한테 제안하는 게 무엇인지 다시 물어봐도 됩니다. 상대남을 좋아하고 있지만 그가 당신에게 제안하는 게 정확히 무엇인지 모르겠다면 보다 구체적으로 물어보세요. 만약 상대남이 “나랑 같이 놀래?” 같은 애매한 질문을 한다면 “물론이지! 뭐 재미난 거 없어?” 라고 말하세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이벤트라면 상대남이 당신을 자신의 ‘파트너’로 초대하는 건지 확실하게 물어보세요. 친구들이랑 노는 날에 당신을 초대할 경우 아마 당신을 좋아하고 있지만 아직 사귀고 싶어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놀면서 당신에 대해서 더 알아가고 싶다는 뜻일 수도 있습니다. 혹은 당신에게 진지하게 대시를 하기 전에 당신의 마음을 떠보는 걸 지도 모릅니다.



승낙을 하세요. 상대방의 질문에 맞는 대답을 해야 합니다. 상대남이 당신에게 정확히 무엇을 묻고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불편하게 느껴지지 않는다면 그의 제안을 받아들이세요.
어떤 이벤트에 같이 가자고 물어보나요? 같이 가고 싶다고 말하세요. 클럽에 가서 춤추자고 한다면 웃으면서 “응. 나도 클럽에 가서 춤추고 싶어” 라고 말하세요.

 


데이트에 관한 세부적인 부분을 확인하세요. 두 사람의 첫 번째 데이트일 경우 시간과 장소를 확실하게 정하세요. 상대남이 당신을 데리러 올 건지 또는 다른 장소에서 만날 건지 함께 의논하세요. 둘만의 데이트인지 혹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이벤트인지 물어보세요. 데이트 약속날 그리고 약속시간에 본인의 스케줄이 비어있는지, 다른 약속이나 계획은 없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승낙하기 전에 세부적인 부분을 물어볼 필요는 없습니다. 어떤 데이트를 하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핵심은 상대남이 당신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어한다는 겁니다. 만약 당신도 그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데이트를 하고 싶다고 간단하게 말하세요. 세부적인 부분은 나중에 의논해도 됩니다.
서로 스케줄이 맞지 않을 경우 약속 날짜를 조정하세요. 상대남에게 관심이 있다는 걸 확실하게 드러내고 싶다면 다른 대안을 제시하세요. 예를 들어서 “너랑 영화 보러 가고 싶은데 이번주 금요일 밤에는 친구 생일파티에 가야 돼. 영화는 토요일에 보러 가면 안될까?” 라고 말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