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온라인을 통한 이성 만남의 창구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반응형

다들 평소에 매일 소셜 네트워킹, 채팅, 대회할 수 있는 어플 많이 사용하고 있죠?

스마트폰은 이제 최소한 한 대씩이라 할 수 있고, 메신저도 넘쳐나지만 그에 따른 사이버 보안 문제도 우려됩니다.

  미혼남녀 10명 중 6명은 온라인 SNS 만남을 통한 이성간 만남을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18일 미혼남녀 387명(남 183명·여 204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응답자 65.9%가 온라인을 통한 이성 만남에 부정적이라고 답했습니다.

성별로는 여성(82.8%)이 남성(47.0%)보다 더 부정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온라인을 통한 이성 만남의 창구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35.9%로 가장 많았고, 커뮤니티(29.7%), 데이팅 앱(15.5%), 게임(12.4%)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온라인을 통한 이성 만남의 장점은 응답자 39.5%가 ‘현실 관계에 비해 부담감이 적다’를, 이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기회가 생긴다’(27.9%), ‘관심사가 비슷한 이성을 찾을 수 있다’(23.5%)가 뒤를 이었습니다.

 
반면 응답자 39.8%는 ‘범죄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는 이유로 온라인 만남을 꺼린다고 답했습니다.

‘가벼운 만남이라는 인식’(25.6%), ‘상대방에 대한 왜곡된 이미지’(12.9%) 등이 뒤따랐습니다.

이를 통하여 인터넷상에서 친구를 사귀는 것은 단지 진실만을 말하고자 하는 것이지, 현실의 친구와 이야기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물론 이번에는 당신이 알고 있는 네티즌의 성숙 여부에 기초를 두어야 합니다.

항상, 인터넷은, 정말로 어떤 것이 현실보다 더 좋은 대답이 될 때가 있습니다.

 
아무것도 믿지 말고 우리도 모르니까그사람는 도대체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없고 일부에 대해서는 진실이 아니다 질문은 마음대로 말해도 됩니다.

너무 열정적으로 굴지마, 또한 너무 냉담하게 굴지 마세요.

 

 



네트워크의 양면성을 정확히 인식하고, 그 장점을 사용하고, 그 단점을 피하라.
자기 보호 의식을 강화하고  스스로를 보호하는 법을 배우세요..
자신의 안전방범의식을 높여서 개인정보를 쉽게 유출하지 않고, 네티즌의 요구에 마음대로 응하지 마세요.
현실 생활에서의 문제는, 가능한 한 익숙한 친구나 선배를 찾아 해결한다.
자신의 판별별별 각시력을 끊임없이 높여야 하고 자신의 능력을 향상한다.
인터넷 규칙을 준수하고 도덕권을 준수하며 법을 더 잘 지켜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