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

미국 달러와 캐나다 달러의 관계는 한국 코스피지수와 연관이 있는 이유는?

반응형

10월 30일 월요일 캐나다 환율은 876원으로 마감되었습니다.


9월 중순 935원으로 최고치를 찍은후 다시 한달 반만에 50원이 내려오면서 876원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미국 달러와 캐나다 달러의 관계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10월 중순이후 계속해서 하락하던 캐나다 달러가 이제는 78센트 이하로 들어왔습니다.



지난 수요일에는 캐나다 중앙은행이 금리 동결을 하였습니다. 금리 동결의 원인은 전주에 있었던 캐나다 소비자 가격지수가


예상치보다 약간 떨어지게 나왔고, 그동안 2차례 금리 인상을 하였기 때문에 이번에는 동결쪽으로 확정되었습니다.


금리가 동결된후 캐나다 달러는 가치가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현재 캐나다 달러의 방향을 크게 움직일 만한 새로운


이밴트는 아직 없는 상태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주변 조건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그 방향이 달라질 것 입니다.


예를 들면, 산유국인 캐나다는 국제 유가가 어떻게 변동되는지에 따라 캐나다 달러의 강약세가 움직입니다.





한국은 코스피 지수가 드디어 2,500 이 넘었습니다.





증시에 외국인 자금이 몰리면서 2500 선이 넘었습니다. 이렇게 들어오는 외국인 자본은 한국의 원화 가치를 높힙니다.


북한 관련 이슈가 현재 잠잠합니다. 일주일 후에 있을 한미 양측의 대통령도 회담 준비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북한 관련 이슈는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으니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캐나다 환율 전망


이번주 캐나다 환율은 큰 차이를 가져올 만한 큰 사건은 아직은 없습니다.


국제 유가 변동 사항을 눈여겨 보시고,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 도발시에 어떻게 나올지를 예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