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외도에 대한 걱정, 이젠 이제 그만! 외도 한다는 의심 확실히 피하는 방법

반응형

의심을 받을 때는 화내지 말고 웃어넘기자. 의심을 받을 때 화를 내는 것은 당황함보다는 부정의 표시이다. 또 화를 내게 되면 싸움으로 번지기 쉽고 상대방의 마음속에 안 좋은 기억으로 남게 된다. 괜히 서로 과열되어 나쁜 기억이 될 수 있으니 최대한 화를 내지 않는 것이 좋다.
비웃듯이 웃거나 상대의 의심을 한심하게 생각한다는 듯 반응하지 말자.
내가 뒤에서 다른 행동을 한다고 의심받을 줄은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는 듯이 아주 놀라거나 당황한 반응을 하는 것이 좋다.



의심받고 있는 행동에 관해 이야기하자. 내가 대화를 피하게 되면 상대는 내가 자기의 이야기를 진지하게 듣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화를 내거나 마음에 담아둘 수도 있다. 그러니 처음에는 가볍게 놀라는 반응을 보인 후 의심받는 내용에 대해서 대화를 시작하자.
일단 '네가 그렇게 느끼게 해서 미안하고, 네가 그렇게 생각할 거라곤 정말 꿈에도 몰랐다'라고 이야기하자.
상대가 걱정하고 있던 부분이 무엇인지 들어본다. 이야기를 들을 때는 끼어들거나 변명하려고 하지 말자.
의심받았던 부분은 구체적으로 기록해 두자. 그래야 내가 어떤 실수를 하고 있는지 돌아볼 수 있다.


앞으론 더 믿을 수 있게 행동하겠다고 말하자. 좋은 남자친구/여자친구는 상대가 불안해하고 있다면 그렇게 만든 것을 미안하게 생각한다. 그러니 걱정할 것은 없지만, 앞으로도 더 조심하고 노력하겠다고 약속하자.

 


의심받았던 행동은 바로 고치기. 상대방이 불안했던 부분에 대해 솔직하게 말해준다면 내 어떤 행동이 의심스러웠는지를 알 수 있다. 아무 말도 없이 하루아침에 그 행동을 고치게 되면 그게 더 이상하게 보이지만, 상대와 터놓고 대화를 나눈 뒤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좋은 연인인 것처럼 보일 것이다.
갑자기 그 행동들을 고치려고 너무 열심이면 오히려 죄책감 때문에 그런 것처럼 보일 수도 있으니 극적인 변화는 금물이다.
내가 우리 관계와 신뢰 회복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을 정도로만 행동하자.

 


외도를 그만두거나 잠시 멈추자. 상대가 심각하게 의심을 하고 있다면 당장 바람피우는 것을 그만두거나 의심이 멎을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아무리 둘이 대화로 잘 끝냈고 또 내가 앞으로는 걱정하지 않게 잘하겠다고 약속한 뒤라고 해도 상대는 여전히 의심하고 있을 수 있다. 굳이 위험한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외도를 확실히 피하고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 공유하께요!

 

개방적인 의사 소통: 가장 중요한 것은 개방적이고 솔직한 의사 소통입니다. 파트너와 감정, 우려, 필요 등을 솔직하게 나누는 것이 신뢰를 쌓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존중과 신뢰: 상대를 존중하고 신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신뢰가 훼손되면 외도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상대의 경험과 의견을 존중하고 신뢰할 수 있는 관계를 유지하세요.



강화된 결합: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함께 시간을 보내고 공동의 관심사나 활동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로에게 더 가까워질수록 외도의 유혹을 피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책임: 각자가 자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을 질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욕망과 가치관을 명확히 하고, 그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갈등 해결 능력 강화: 갈등이 발생했을 때 건강하게 대화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갈등을 방치하면 신뢰가 훼손될 수 있으므로 적절한 방법으로 대처해야 합니다.

자기 관리: 자기 자신을 잘 돌보고 관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불안, 우울 등은 외도의 유혹을 높일 수 있으므로 자신의 감정과 상태를 철저히 관리하세요.

목표와 가치 공유: 파트너와 함께 공동의 목표와 가치를 공유하는 것은 관계를 강화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공동의 비전과 목표를 통해 서로를 더욱 이해하고 연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