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최근 이혼한 여자분 사귈수 있는 방법

반응형

조급해하지 말고 우선 친구가 되자.

그녀는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것이니 너무 밀어붙이지 말자. 그녀의 입장에서 이혼이 어떤 식으로 비치느냐에 따라 그녀의 마음을 여는 수단이 달라질 것이다. 만약 그녀가 너무 우울해 보이거나, 힘들다는 얘기를 했거나, 그녀가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면, 그저 옆에서 지지해주며 우정을 기른다. 너무 급하게 관계를 발전시키려고 하면 그녀는 자신의 감정이 존중받지 못한다고 느낄 것이고, 더욱이 아무런 준비도 되지 않았을 경우 일찌감치 당신과의 관계를 쳐낼 수도 있다. 


만약 그녀가 자신의 이혼과 관련해 분통을 터뜨리고 싶어 한다면, 그렇게 하도록 내버려 둔다.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이 조금 마음 아플 수는 있어도, 그녀 곁에 있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혼은 꽤 시간이 많이 드는 행위이다. 그녀가 아직 이혼을 진행 중일 때 그녀에게 접근한다면, 그저 그 시기에는 그녀에게 있어 어떤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감당 불가능한 것이기 때문에 당신을 쳐낼 수도 있다.



그녀의 삶에 있어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준다.

이혼은 힘겨우니 그녀의 곁에서 여러 가지가 좀 더 편하게 흘러가도록 해준다. 만약 그녀가 주말을 자신의 아이들과 보내고 싶어 한다면, 이해한다고 말하고 그녀의 입장을 존중한다. 만약 그녀가 기대어 울 어깨가 필요하다면, 그녀의 곁에 있어준다. 이혼은 매우 힘겨우며, 그녀가 당신을 긍정적이고 애정 깊은 눈으로 바라봐주기를 바란다면, 최대한 든든한 존재가 되어주어야 한다. 


이것은 그녀와의 데이트를 하든 하지 않았든 적용되는 것이다. 그저 생산적이고 도움 되는 사람이 되어준다. 그녀도 기쁘게 받아들일 것이며, 당신도 혼자가 되는 것을 피할 수 있다.
그녀에게 필요한 것이 있는지 물어본다. “지금 당신이 많은 것들을 겪고 있다는 걸 알고 있고, 당신 생각을 내내 하고 있었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있을까?” 같은 문자를 보내보자.

 


같이 있으면 즐거운 사람이 되어보자.

그녀는 전혀 즐겁지 않은 일들을 잔뜩 거치고 있을 테니, 그녀를 즐겁게 해주는 대안이 되어보자. 만약 당신이 흥미로운 것을 하러 나갈 예정이라면, 그녀를 초대한다. 그녀는 이혼으로부터 주의를 돌릴 수 있는 무언가를 찾고 있을 것이고, 만약 당신이 그 탈출구가 될 수만 있다면 그녀의 마음을 얻는 아주 좋은 수단이 될 것이다. “이번 주말에 내 친구들이랑 페스티벌 가지 않을래?” 같은 제안을 해본다. 그녀가 거절할 수는 있지만, 그래도 당신의 정성을 충분히 높이 평가할 것이다. 
자연스럽게 행동하고 절제한다. 만약 그녀가 당신의 제안을 거절한다고 해도, "괜찮아!"라고 하고 넘어간다. 너무 압박을 하면 부담을 준다고 느낄 수도 있다.

 


겉모습에 신경을 쓴다.

이혼 여성이든 일반 여성이든 누구라도 준수한 용모를 가진 사람을 선호한다. 당신의 용모가 단정치 않을 경우 성숙하지 않아 보일 수 있으며, 따라서 이혼 여성들은 당신을 유력한 후보로 보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단정하고 야무진 사람에게 더 관심을 가질 것이니, 좋은 인상을 주도록 하자. 느긋한 분위기를 풍기는 것은 상관없지만, 의상, 헤어, 그리고 전체적인 위생 부분에서는 가장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한다. 
여성들은 향기 좋은 애인을 추구한다. 평소 코오롱이나 향수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제부터 사용해보자.
과도하게 평소 자신과 다르게 행동하거나 다른 스타일로 꾸미면 안 된다. 이혼 여성은 현명하게 가짜와 진짜를 구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체형에 맞는 깨끗한 옷을 입는 것으로 충분하며, 운동복이나 슬리퍼 차림으로 함께 다니지 않도록 옷차림에 신경을 쓴다.

 

주문을 통해 스스로에게 자신감을 더한다.

당신이 자신 있는 모습을 보일수록 그녀가 당신에게 끌릴 가능성이 높아진다. 그녀에게 다가가는 것이 조금 떨린다면, 자존감을 순간적으로 크게 끌어올려 보자. 우선 자신감을 주는 문장을 계속해서 반복한다(크게 소리 내거나 머릿속으로 해도 좋다). 이렇게 하면 순간적으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줄 수 있다! 
“나는 나 자체로도 충분해. 나는 충분히 똑똑해.” 또는 “어떤 나쁜 일도 생기지 않을 거야. 난 할 수 있어.” 같은 문장을 사용하면 된다.
그 대신에 거울을 보며 일명 “파워 포즈”를 취해 일시적으로 엄청난 자신감 향상 효과를 줄 수도 있다. 바보같이 들릴지는 몰라도, 과학적으로 검증된 방법이다! 

 


너무 느끼하게 굴지 않는다.

미소를 짓고, 그녀의 의상을 칭찬하고, 최대한 진솔하게 대한다. 충분히 진전된 관계라면, “실수로” 그녀와 스치거나 평소보다 오래 포옹을 유지함으로써 그녀가 어떻게 반응을 하는지 볼 수도 있다. 이혼 여성은 자신과 진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없는 미성숙한 사람과는 시간 낭비를 하고 싶지 않아 하니, 작업 멘트나 클리셰로 가득한 말들은 삼간다. 
과도하게 성적이거나 로맨틱한 칭찬은 피한다. 최근 이혼을 겪은 여성은 가벼운 관계를 원치 않는 사람과 있다는 걸 인지하는 능력이 없는 사람과의 관계를 형성하기 피곤한 상태일 것이다.

 

의미 있는 대화를 한다.

지루함만큼 매력을 낮추는 것도 없다. 그녀가 당신에게 빠지기를 원한다면, 깊이 있는 대화를 통해 정신적으로 연결되어 보자. 그녀의 꿈, 취미, 그리고 신념에 대한 질문을 한다. 깊이 있는 대화를 하게 될 경우 정신적이나 철학적으로 연결되어보자. 사람들은 사회적이고 깊은 대화를 할 때 더 행복함을 느끼는 경향이 있고, 만약 당신이 그녀를 행복하게 해 줄 경우 그녀는 당신에게 더 끌릴 것이다! 
대화의 물꼬를 틀기 위해 재미있는 상상을 해볼 수도 있다. “무인도에 표류됐을 때 가져갈 것을 다섯 가지 정할 수 있다면 뭘 고를 거야?” 또는 “동물로 환생할 수 있다면 뭐가 될 거야?”같은 질문을 이용해 재미있게 대화를 시작할 수 있다.

 


꾸밈없이 자기 모습 그대로를 보여준다.

이혼 여성은 모든 것을 꿰뚫어 볼 것이니, 꾸며낼 시도조차 하지 말자. 번지르르한 멘트, 생활의 지혜, 그리고 “넌 내가 지금까지 본 여자들 중 가장 아름다운 사람이야” 같은 개그는 넣어두자. 이혼 여성은 사랑도 해봤고 잃어도 봤기 때문에 거짓 장난쯤이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만약 그녀가 자신을 좋아하느냐고 묻는다면 튕기지 말고 사실대로 대답한다. 만약 그녀가 지금은 연애를 하고 싶은 생각이 없다고 한다면, 너무 멀리까지 가지 말고 말 그대로를 받아들인다. 
진지한 관계를 맺을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느낀다면 솔직하게 말한다. 자신이 이상적으로 그리는 여성을 찾고 있다면, 그것도 솔직하게 말한다.
정직하고, 신실하고, 성실하게만 군다면, 그녀에게 나쁜 인상을 남기지는 않을 것이다.

 


만약 그녀에게 아이가 있다면, 진지하게 대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그녀에게 자녀가 있다면, 모든 것을 매우 느린 속도로 진행하고 신중히 대한다. 그녀에게 관심이 있는 것처럼 굴면서도 진지한 관계에 대한 준비는 되지 않았다면, 아이까지 있는 그녀에게는 불공평해져 버린다. 어느 날 갑자기 사라져 버릴 수도 있는 파트너라면 아이들에게 파트너를 소개하는 것은 치명적일 수도 있다. 그러니 진지한 관계에 확신이 있을 때 그녀에게 다가간다. 
한 번 즐기고 마는 관계에만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그녀에게 당신의 뜻을 완전히 전달하고, 그녀의 일상에 개입하지 않는다.
당신과의 관계에 대해서 얘기할 때 그녀가 아이들 얘기를 하도록 유도한다. 당신이 그녀의 아이들과 함께하는 미래를 얘기하고 있는데 그녀는 가벼운 관계라 생각하고 있는 경우라면 그녀는 겁을 먹을 수도 있다.


그녀가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될 때 데이트 신청을 한다.

그녀도 당신에게 관심이 있어 보이고, 싱글이라면, 대시한다. 어느 순간 그녀는 자신의 결혼에 대해 슬퍼하는 것을 그만두고 새로 찾은 자유를 만끽하는 단계로 옮겨갈 것이다. 이때가 바로 그녀에게 데이트 신청을 할 절호의 기회다. 그녀의 경계심을 낮출 수 있도록 조심하며 그녀에게 곧장 다가가고, 그녀의 대한 당신의 관심을 숨기지 않는다. 
“내가 너무 솔직하다면 미안해요. 그렇지만 당신은 정말 멋진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종종 함께 데이트하고 싶어요.”라고 말할 수 있다.


좀 더 일반적인 접근 방식으로는 “이번 주말에 술 한 잔 할래요? 단 둘이서만요. 한 번 놀아보죠.”같이 물어볼 수도 있다.
이혼은 환상을 깨는 과정이 될 수 있다. 만약 그녀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알고 결혼 생활을 끝내는 것이라면, 당신이 조금 적극적으로 굴어도 별 신경을 쓰지 않을 수도 있다. 만약 그녀가 당신을 실망하게 하거나 “아직은 때가 아니야,”라고 말해도 당신을 나쁘게 보지는 않을 것이며, 나중에 다시 생각해볼 수도 있다.

 

 


다른 파트너를 대하는 것처럼 그녀를 대한다.

그녀의 집안에 발을 들여놓게 되더라도 그녀를 다르게 대하지 않는다. 이혼녀는 때때로 스스로가 얼룩졌다고 느낄 수도 있는데, 만약 그녀에게 아이가 있다면 그녀는 당신이 그녀에 상황에 어떻게 반응할지 두려워할 수도 있다. 그것에 대해서 너무 걱정하지 말자. 그녀를 보통 사람과 동일하게 대하며 그녀가 짊어지고 있는 짐은 신경 쓰지 않는다는 기분을 들게 한다. 
그녀는 이혼의 여파로 온갖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감정을 다 느낄 것이니 안정감과 정상상태에 굉장히 감사할 것이다.
당신이 그녀에게 데이트 신청을 했는데 그녀가 “나도 그러고 싶지만, 나는 아이도 있고 이혼도 할 거고, 또…”같은 말을 한다면, “물론이지, 그런 건 아무것도 신경 안 써. 그래도 데려가고 싶어. 너무 바빠서 못 거라는 거면 완전히 이해해.

반응형